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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인천공항 직통 KTX의 현실은?
station™ 추천 0 조회 1,957 11.07.27 23:36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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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7.28 08:44

    첫댓글 용산선을 이용해서 직통시키면 어떨까 하고 제안해봅니다.
    그경우 KTX가 전철 경의선구간(용산-수색)을 달려야 하겠죠.

  • 작성자 11.07.29 09:09

    KTX가 용산선으로 진입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중앙선과는 연결되지만 경부선과 연결이 되는지요?

  • 11.07.29 11:37

    경부선과는 용산역 위쪽의 용산고가교를 넘기전에 분기하는 선로(흔히 효창선이라 부릅니다.)가 있어 만날수 있습니다. 다만 지하 경의선의 시설이 어느정도냐에 따라 KTX의 진입가능여부가 결정되겠죠.

  • 11.07.29 14:18

    KTX가 용산역승강장 통과후 바로 경의선에 진입할 수 있을까요? 급커브가 예상되네요....

  • 11.07.28 09:44

    행신차량기지 외선(대전조차장처럼)을 사용해서 공항철도와 연결했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 작성자 11.07.29 09:09

    좋은 방안이지만 거리가 더 길어지지 않았을까요? 비용을 최대한 줄이려고 저렇게 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 11.07.28 12:47

    배선도대로라면 용산에서 곧바로 가는 것이 시간 면에서는 경제적입니다. 굳이 서울역으로 가겠다면 시간당 2회는 무리이겠고, 1.5회(45분 간격)가 적절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작성자 11.07.29 09:10

    용산역의 배선이 그렇게 되고, 용산-수색 사이에 대피선이 있다면 금상첨화였겠죠.
    그래도 45분 간격이면 생각보다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 어제 한국교통연구원의 평창 수송지원센터 설립 기념 세미나가 있었고, 몇가지 실질적인 대안이 제시되었습니다.
    http://durl.me/d9th7

  • 작성자 11.07.29 09:11

    자료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갑자기 어떤 이벤트가 터지니 신규노선 대안들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 11.07.28 17:55

    9호선이나 공철 신차량 반입때 수색역연결선을 이용하는데 그걸 개량하는건 어떨까요 전번 산천 공철구간 시험운행했을때는 수색역 연결선으로 진입한 걸로 알고 있는데요

  • 작성자 11.07.29 09:15

    그러게요. 이용은 가능하지만 실제 운영하는데는 뭔가 문제가 있어서 신설을 하는게 아닐까요?
    자세한건 다른 분들의 덧글을 부탁드려보죠...

  • 11.07.28 21:07

    근데 KTX 투입이 가능하긴 하나요? 예전에 제가 http://durl.me/daep5 와 같은 글을 썼을 때 전력,신호체계,터널구조 등의 문제 때문에 불가하다고 보는 의견이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가능하도록 바뀌었는지..;;

  • 11.07.29 00:32

    신호는 어차피 공철 증속때 갈아엎으니 상관 없고 전력과 터널 모두 상관이 없다는걸 저번 시험운행때 증명해보였습니다.

  • 11.08.04 21:18

    인천공항에서 서울역까지 생각보다 오래걸리네요, 천안아산에서 광명가는정도네요..
    잘만하면 인천에서 목포까지 직접 가는 KTX도 생각할수도??

  • 11.08.04 21:19

    암튼 참 머리아프네요.

  • 작성자 11.08.05 01:12

    예, 아마 그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수요 봐서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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