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동생은 저랑 한살 차이로 87년생 아직 싱글이에요. 미국계 대기업 IT 부서에서 일하고 있구요. 혼자 돈 잘벌고 잘 사는데도 결혼 생각 늘 없다고 해서 걱정이었거든요. 키도 크고 얼굴도 예뻐서 어릴때 연예인이나 미스코리아 시키라는 말도 들었는데 통 결혼 생각은 없다고 해서 저랑 가족이 잔소리를 좀 했더니 며칠전 너무 직설적으로 할 말을 다 하더라구요. 동생의 이야기를 듣고 요즘 통 잠이 안와 조언도 구할 겸 글을 씁니다.
동생이 어릴때 아빠 사업이 부도가 나 도망치듯 지방으로 왔어요 동생도 그걸 알고 있구요. 와서 사업을 시작했는데 그게 또 가족들 도움이 필요한 일이라 동생이랑 제가 도맡아 해줬고(일을 곧 잘 배웠어요) 삼남매인데 막내인 남동생은 한글도 늦게 깨우쳤을만큼 공부 머리가 없고 나쁜 애들이랑 어울려 다니다가 유치장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그 일로 감옥에서 2년정도 있다 나왔고 동생이 고등학교때 그런 일이 생겨서 부모님은 저희 두 자매한테 신경을 써줄 여력이 없었어요. 그 2년동안 부모님은 아들 감옥에 있는 걸로 온 신경이 다 쓰이고 있는 상태였고 저희는 둘이 알바해서 집안에 생활비 보태면서 전문대를 다녔고 동생은 전문대와 학원까지 같이 다니며 IT쪽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알바를 많게는 4개까지 동생이 했었어요. 남동생은 감옥에서 나와 교회 열심히 다니더니 연상 신용불량자 여자 만나서 혼전임신으로 결혼하고 사돈집에 얹혀 살다가 사돈댁이랑 사이가 또 안 좋아지면서 분가해 살고 저희 집이랑도 계속 부딪히면서 저희 자매랑은 남남처럼 살아요. 여동생은 알바와 학원을 병행하더니 몇년 뒤 전문대를 끝내고 영어에 소질이 있었는지 그쪽으로 학원도 다니며 혼자 열중하더라구요. 그러다 미국계 대기업에 계약직으로 들어갈 기회가 생겼고 운 좋게 지금 정직원으로 채용된지 이제 6개월차 입니다. 아직도 사원이에요. 나이가 꽤 있지만 그래도 정직원이라 연봉은 꽤 높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일반 사무직에서 동생 연봉에 절반정도 되는 돈 받고 일하고 있구요. 부모님은 사업도 망하고 결국 노가다 일을 주변에서 소개 받아서 청소를 하러 다니세요. 청소 일한지 벌써 몇년이 됐고 두분이 같이 일을 해서 그런지 두분이서 생활비 하시고 빚 꾸준히 갚을 만큼의 돈은 버신다고 합니다. 대신 하루에 10시간정도 주말 포함해서 일하시구요. 동생도 볌죄자 기록 때문에 일을 못구하다가 부모님 청소 업체에서 같이 청소 일을 돕고 살고 있습니다.
여기 까지가 저희 가족 이야기에요. 여동생이 결혼을 안하는게 아니라 못한다고 말하는 이유는 어떤 남자가 부모님 청소하고 집에 빚있고 (2천정도) 동생은 전과자 기록있고 며느리랑 사이 틀어져 남남처럼 살고 있는 그런 집에 나이도 30대 중반인 자기한테 장가 오려고 하겠냐고. 자기는 엄마 아빠 사업 망하고 동생 감옥 들어갔을 때부터 결혼 생각 접고 살았대요. 그래서 제가 청소 일 한다고 말하지 말고 그냥 사업한다고 하고 동생 전과 얘기는 꺼내지 말라고 부모님이 며느리랑 남남처럼 사는거 굳이 얘기할 필요 뭐 있냐고. 언니 있단 소리도 하지 말고 그냥 외동딸이라고 하고 결혼하라고 가족들이 피해 안가게 다 숨어서 살겠다고 그랬더니 화를 막 내면서 자기가 왜 거짓말을 해야하냐고. 가족 꼴이 이 모양이라 결혼 못하니까 다시는 결혼 얘기 꺼내지 말라고 하네요. 여러분들이 보기에도 왠만한 남자는 제 여동생이랑 결혼 안하려고 할까요?
동생 정말 예쁘고 돈도 잘벌고 착하고 친구도 많은데 남자를 안만나고 결혼생각이 없는거 정말 저희 부모님과 가족 잘못이고 제 동생 잘못일까요? 저도 아직 결혼 전이지만 저는 워낙 스팩도 낮고 벌어놓은 돈도 없고 외모도 별로라서 그렇다 쳐도 제 여동생은 정말 연예인 같이 이쁘고 성격도 착하거든요. 저희 부모님과 가족들이 여동생 인생까지 망친건가 싶어서 며칠전부터 속이 뒤틀리고 잠이 안와 여쭤봅니다. 동생이 너무 애틋하고 또 애잔해요. 냉정한 댓글 부탁드려요.
후기 - http://m.cafe.daum.net/ok1221/9Zdf/1998418?svc=cafeapp
첫댓글 베플 3번이 완전 뼈때린거 같은데 ㅋㅋㅋㅋ 동생분 하기싫은 결혼 하지마시고 잘사시길..
안하면 안하는 갑다 해 그냥;;;;짜증나네 ㅋㅋㅋㅋㅋ 그렇게 결혼이 좋으면 본인이 하던가 세번째 댓 말대로 동생팔아서 이득보려는거냐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ㅇㄱㄹㅇ 참나..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