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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거리 |
예상소요시간 |
비고 | ||
역간 |
누적 |
일반 |
급행 |
| |
일산 |
- |
|
|
|
출발 |
풍산 |
1.7 |
1.7 |
3 |
|
|
백마 |
2 |
3.7 |
5 |
4 |
|
곡산 |
1.8 |
5.5 |
8 |
|
|
대곡 |
1.4 |
6.9 |
11 |
8 |
3호선환승 |
능곡 |
1.4 |
8.3 |
13 |
|
|
행신 |
1.8 |
10.1 |
16 |
11 |
|
강매 |
- |
10.1 |
17 |
|
미개통 |
화전 |
3.1 |
13.2 |
21 |
|
|
수색 |
3.5 |
16.7 |
25 |
|
|
디엠시 |
0.6 |
17.3 |
26 |
18 |
6호선환승 |
가좌 |
1.7 |
19 |
28 |
|
|
홍대입구 |
1.5 |
20.5 |
30 |
21 |
2호선환승 |
서강 |
1.6 |
22.1 |
32 |
|
|
공덕 |
1.3 |
23.4 |
34 |
24 |
5/6호선환승 |
효창 |
- |
23.4 |
36 |
|
|
용산 |
2.1 |
25.5 |
38 |
27 |
1호선환승 |
이촌 |
0.9 |
26.4 |
42 |
31 |
4호선환승 |
서빙고 |
1.4 |
27.8 |
45 |
|
|
한남 |
1.9 |
29.7 |
48 |
|
|
옥수 |
1.6 |
31.3 |
51 |
38 |
3호선환승 |
응봉 |
1.8 |
33.1 |
54 |
|
|
왕십리 |
1.4 |
34.5 |
56 |
42 |
2/5/분당선환승 |
청량리 |
2.4 |
36.9 |
59 |
45 |
|
회기 |
1.4 |
38.3 |
62 |
48 |
1호선환승 |
* 빨간색표시는 급행정차역임 |
첫댓글 용산-회기 중간에 급행정차역을 좀더 늘려야 하지 않을까요
급행정차역 늘리면 소요시간이 더 늘어납니다...;;; 가뜩이나 중간에 2~3곳 연속정차도 있는데.. 더 늘리면 소요시간만 늘어나는 셈? 급행열차라고 할 수나 있을까요..?;; 차라리 다 정차(용산~회기)하라고 하시징...
용산-회기간 현 중앙선 급행이 이촌역과 옥수역에 정차하는것을 생각하면 두개 역 추가로 정차를 하여 강남방면으로 왕래하는 서북권역 승객들을 생각해야할듯 싶네요
DMC - 공덕 구간에서 어떻게 완행보다 급행이 소요시간이 더 나오는거죠?
용산과 회기 사이는 안하셨네요...옥수역이랑 왕십리역이 급행 정차하지 않을까요??
[수정] 디엠시 이후~용산 전까지가 지하구간인데.. 과연 급행 열차가 잘 갈 수가 있을런지 의문...;;
지하구간은 아무리 빨리달려도 80~90KPH 정도밖에 못내는데..
환승역인 이촌, 옥수,왕십리, 청량리는 당연히 포함이겠죠....그런데 53분이라니 썩 빠르진 않네요.
DMC - 공덕 구간이 의문입니다. 그 구간은 보통과 급행의 시간이 바뀐듯합니다. 보통이 6분, 급행이 10분 걸리는 넌센스라니...
-------확실히 오차가 있어서 수정하겠습니다--------
수정하셨군요..^^
한남은 신분당선 때문에 미래 추가정차가 확실시됩니다....정차역 수 증가를 피할 수 없겠네요.
한 두 정거장 더 정차하더라도 청량리까지 1시간내로 주파가능하다면 상당한 메리트인데요- 지금은 주엽역에서 청량리가려면 환승도 해야하고 이것저것 하면 거의 한 시간 넘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