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벽의 저주와 랜드 오브 데드 를 바탕으로 설명하였습니다.
좀비 출현시 기본적으로 해야할 점들 이 챕터는 좀비가 출연했을때 생존자들이 기본적으로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야하는 기본적인 수칙들 입니다(군인들이 알고있는 일종의 "교전수칙" 과 비슷한 녀석입니다)
1. 어떠한 상황이 있어도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지 말것
- 이것의 경우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데요, 대게 민간인들이 좀비가 얼마나 무서운 녀석인지 몰르고 그냥 문을 열다가 물리는 경 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좀비 바이러스의 경우 좀비와의 접촉시 감염될 수 있는 치명적인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나가지 말아야 합니다.
P.S) 식량 문제라면 누군가 혼자 갔다 오지 말고 단체로 이동해야 생존 확률이 높아집니다.
2. 부모나 자식이 아니면 그 누구도 들여보내지 마라
- 밖에 있는 생존자에게는 정말 잔인한 말이지만, 실제로는 열어주면 안됩니다(28주후 초반에서도 아이에게 문을 열어주지 말았어야 했지요 =_=;) 뭐 생존자가 좀비를 몰고왔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만, 문제는 바로 식량입니다. 사람머리 수가 하나 늘어날수록 버틸 수 있는 날수는 줄어들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핏줄, 혹은 평생을 약속한 그대가 아니라면 절때로 문을 열어주지 마셔야합니다.
3. 문을 한개만 남긴다음 다 막지 말고 항상 비상 출구를 하나 만들어라
- 뭐 문 하나만 남기고 다 막아버리는게 상식적으로는 가장 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만, 문제는 그 문으로 좀비가 쏟아져 들어온다면 상황은 정말 난처해집니다(누구하나 잘못해서 몰살당하는 엽기적인 (...) 상황 연출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간은 위험할지 몰라도 첫번째 문의 반대쪽 방향으로 비상 출구를 하나 만들어 놓는게 더 현명적인 방법입니다.
P.S) 다만 그 문도 보안을 잘해야 좀비가 그 쪽으로 들어오는것을 방지할 수 있지요.
4. 비상시에 대비해서 차를 하나 확보해라.
- 한곳에 너무 오래있다 보면은 정말 정말 난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군이 그지역을 네이팜으로 쓸어버린다던지 혹은 좀비가 거기있는줄 알고 다 그 쪽으로 모여들어서 위기상황이 발생한다던지 등등) 그렇기 때문에 비상 출구로 나가자 마자 탈 수 있는 차량이 한대정도는 있어야 합니다(물론 그 차량에는 기름이 가득~ 해야겠지요??) 뭐 속도로 따지자면 오토바이를 추천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오토바이의 경우 외부로부터 좀비를 막을 수 있는 1차 방어선이 없기 때문에 기동성이 다소 느려도 사방이 막혀있는 차가 효율적인 수단으로 쓰일 수 있습니다.
P.S) 그 차 안에는 비상시 탈출을 대비해서 탄약이나 여분의 식량을 저장해놔야 하는건 필수!!!
P.S) 긴급한 상황에 키를 잃어버리지 않게 차 안에 키를 꽂아놓는 센스!(다만 그걸 다른 생존자가 타고 도망가면 대략 안습ㅋㅋ)
5. 집이나 보호소 주위에 일종의 바리케이트를 설치하라
- 뭐 집안에 있으면 안전하니까 밖에 뭘 설치할 필요가 없는게 사실이긴 합니다만, 만약 좀비가 도구 사용법을 깨달아서 망치로 벽을 부실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면 그거야 말로 생존자들에게는 최악의 상황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도구 사용의 경우 랜드 오브 데드(영화)와 랜드 오브 데드(게임)에서 등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위에 철조망이나 깊게 구멍을 파서 일종의 바리케이트를 설치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P.S) 영화 "나는 전설이다" 를 보면 주인공이 집 근처에 폭발물을 설치해서 적들이 다가올때 폭파를 하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대충 그런 방법을 쓰는것도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좀비와의 전투시 알아야 할 기본 요령 이 챕터는 좀비와의 전투가 발생했을때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방법들을 적어놓은 챕터 입니다(그야말로 Close Quarter Battle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1.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좀비와의 전투를 하지 마라
-뭐 좀비가 출구앞에 있다면 당연히 상대해야 하지만 저 멀리서 다가오는 좀비의 경우 구지 제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뭐 뛰어오는 상황이면 원거리에서 제압을 하시는게 유리합니다) 생존자가 어디서, 얼마나 화기를 가지고 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실제 전투상에서 "show me the money"를 치지않는 한 탄약은 언젠가 모자라게 되어있습니다. 그런 상황을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좀비와의 전투를 실시하지 않는게 이롭습니다
P.S) 특히 총성의 경우 좀비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요인중 하나이니 더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2. 가급적이면 항상 좀비와의 거리를 두고 있어라
- 뭐 화기가 아니라 칼이나 도끼같은 무기를 들고있으시다면 당연히 근접해야 되지만 총이나 석궁같은 원거리 무기를 가지고 계신다면 가급적 좀비와 거리를 두셔야 합니다. 좀비의 경우 몇몇 경우 사람보다 빠르게 뛸 수 있고, 독을 뿌리거나 돌발행동을 할 수 있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정말 근접전이 아니라면 왠만해서 거리를 두고 있으시는게 좋습니다.
3. 좀비에게 사격을 할때는 다리, 혹은 머리를 맞추어라
- 좀비관련 영화에 보면 꼭 나오는 수칙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좀비를 쏠때는 머리를 맞추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좀비의 경우 심장과 뇌를 주요 약점으로 꼽을 수 있는데 심장의 경우 관통력이 센 소총탄이 아니고서는 치명상을 입히기가 어렵기 때문에 몸의 기관을 통제하는 뇌가 있는 머리를 날려버리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머리의 경우 맞춰도 좀비가 반응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좀비의 속도를 줄일 수 있는 다리를 쏘는것도 하나의 묘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S) 다만 산탄총을 바로 앞에서 쏘시거나 유탄발사기를 쏘신다면 그런건 상관 안해도 되는거 아시죠???ㅎㅎ
4. 가능하다면 지원화기를 하나쯤은 미리 확보해둬라
- 좀비와 교전을 할 경우 대게 좀비가 생존자보다 많은게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생존자들이 모두 자동화기를 들고 있다 해도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점점 밀리거나 나중에 다들 당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랜드 오브 데드의 경우 입구를 지키는 병사가 모두 M16A1으로 무장했지만 "캐 발린것"을 대표적인 예로 들을 수 있습니다=_=;)
그렇기 때문에 다소 어려울 지는 모르겠지만 생존자들 중에 적어도 1,2명은 분대지원화기나 중화기를 소지하는게 전투시 좀비에 대항해 쉽게 이길 수 있는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뭐 중화기의 경우 대부분 군소속이기 때문에 군대에 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5. 전투시에는 항상 주무장 이외에도 부무장을 해라
- 전쟁영화에 보면 계급이 높은 병사가 자기가 쓰면 주무장의 탄환이 다 떨어지자 부무장인 권총을 쓰는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좀비전의 경우 언제나 탄약이 딸리는게 다수이기 때문에 주무장을 무엇으로 하던지간에 항상 부무장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권총보다는 화력에서 압도적인 산탄총을 적극 권장(??)하자는 생각입니다.
P.S) 다만 부무장을 너무 많이 해서 이동속도가 느려진다면 오히려 그것이 해가 될 수 있습니다.
P.S) 설마 카온같은 좀비모드에서 이런 방법은 필요없겠지요??ㅋㅋ |
첫댓글 이런일이있을까요 ?
만약에 입니다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식량을 가득실은 배타고 바다로 나가기
식량이 떨어지면??
낚시질을 -ㅅ-
문제는 한국에서는 에로 사항이 많은 점이라는 거죠. 그런 의미에서 동해안 부근의 항만이 가장 생존율 높습니다. 특히 부산요 컨테이너로 막아 버리고 뒤쪽은 뚫어 나도 상관 없죠 바다라서 식량 수급도 비교적 원활하고 여차하면 배타고 다른곳으로 갈수도 있으니까요. 항만과 바다의 높이 차를 감안해 볼때 좀비가 기어올라오기는 정말이기 힘들고요. 그리고 감염 경로말인데 가장무서운건 곤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모기요. 그리고 갱오브 부산의 말이 괜히 있겠어요. 러시아마피아들 무기 수출 중간 경로로 의심받고 있는 곳인데 잘하면 무기도 있을테고.
에로(X)애로(O)
좀비 같은게 터진다면 전일단 바로 부산으로 갈껍니다.
ㅋㅋㅋ
길이 막힌다면??
좀비가 빽빽한 숲속에서 제대로 움직일 수 있을까 의문이네요. 강도 그렇고. 낙동강 따라서 배띄워도 되겠는데 좀비가 과연 물살을 다리 힘주고 버텨서 뗏목을 잡아서 올라 올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전 부산에서 가까운데 살거든요 'ㅅ' 서울사시는 분들은 뭐... 지못미.
좀비는 오로지 물량임ㅋㅋㅋ
그닭요 좀비라고 해도 내나 똑같은 단백질유기체 인데 한달넘게 바닷물속에서 염장되면 형태유지가 될지 모르겠네요 'ㅅ' 중국13억이 좀비가 되서 한국으로 온다면 뭘해도 말짱꽝이니 그냥 자살하는게 나을듯. 일단 한국스케일로 생각한거에요
제일 중요한 것.. 소리지르지 말 것. 아이들이나 여성분들한테 잘 일러두세요. 꺄악-! 이라고 하는 순간 끝입니다..;
ㅇㅇ
미쿡에서는 좀비에 관한 서바이벌 책이 있습니다.
정말이예요????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요ㅋ
그냥 인터넷에서 아무대나 치면 나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파트 쵝오???ㅋㅋ
승리의 신도시그라드
요새레벨10의 한쿡의 아파트숲 그라드 그러나 나는 1층에 사는 관계로 지못미가 되는겅미.제길
오오 서바이벌 =ㅅ=
펌글을 자기가 쓴 것처럼 하지 마십시오.
출처는 안썻습니다
그게 자기가 쓴 것처럼 한 게 아닙니까? -_- 허허 참
제가 말을 안했습니다... 그분과 관련된 일이 있어서... 좀 복잡합니다 좋은 글이지만 인정하기가 싫어서... 다음부터는 그 출처일 경우제목앞에 ☆☆을 붙이겠습니다
.....
바티칸표 성수와 퇴마사를 ㅇㅅㅇ!
우리나라는 총 못사지 않나요 -ㅅ-
공급할듯
우리집은 진짜 도끼1개 쇠파이프 열개이상 그리고 가게랑 집이 붙어잇다는관계로 문만 막으면 몇달은 버팀 물은 남아돌고 식량 떨지면 그냥 과자로 뻐기면됨 ㅋㅋ
하지만 드라군이 출동하면 어떨까?
탱크와 벌처로 막으면 되죠..
ㅋㅋ
도끼, 기계톱, 낫 등등... 은 있죠..
사는 것도 귀찮은데 그냥 좀비되지 母
포기하셧군 (삶이지루하신듯 )...
안데르센.
이야 뻘플 참 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