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모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프로페시아란 남성형 탈모증 치료제로 미국식품의약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은 유일한 경구용 약제이며, 남성형 탈모증을 야기시키는 가장 주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DHT를 떨어뜨려 탈모증상을 호전시키는 약물이다. 이 프로페이시아는 제 2형 효소의 작용을 차단시켜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DHT으로 변화되는 것을 억제시킨다.
부천 탈모 병원에서 알려드리는 부천 탈모 치료 비용 잘하는곳 추천 1.
DHT가 감소되어 탈모를 반전시키거나 탈모의 진행을 억제시키며 테스토스테론의 작용에는 영향을 미치지 앟는다. 원래 미국의 머크 사에 의하여 양성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나, 부작용으로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탈모 치료제로 쓰이게 되었다.
부천 탈모 병원에서 알려드리는 탈모 치료 비용 잘하는곳 추천 2.
남성 전용으로 사용되지만 발기불능, 성욕감퇴, 사정량 감소, 정력 감소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요즘같이 남성의 성적인 능력이 중요시되는 사회에서는 조심해야 한다. 반면 여성에게는 금기인데 왜냐 하면 남자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실상 여성이 임신하지만 않으면 큰 상관은 없으므로 폐경 후 여성한테 사용할 수 있다.
41세의 남성 1876명을 대상으로 한 2년 동안의 임상시험 결과, 83%에서 탈모 방지 효과를 보았고, 66%에서 발모 현상이 보였다. 2000년부터 국내에서도 시판되고 있는데 최근 동아제약에서 알로피아라는 상품명으로 출시되었다. 청장년층에서의 효과뿐만 아니라 최근 노년층에 대한 연구에서 효과가 있다는 최근의 연구논문이 있다.
이는 예상되는 치료 효과는 환자의 나이에 있는 것이 아니라 탈모의 심한 정도에 관련될 수 있음을 알려주며 아주 심한 탈모로 두피가 번들거리는 정도가 아니라면 치료 효과에 대한 기대치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복용을 중단하면 12개월 이내에 효과가 사라지므로 결국 평생을 먹어야 할지도 모르는 일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은 잊지말자.
- 출처 : 탈毛드/황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