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6월 초여름에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소개해드릴께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좋아요 버튼 뭐라도 꾹꾹 눌러주시면 더 좋은 정보를 드리는데 힘이 됩니다.^^
1. 진달래 / 철쭉 피는 한라산국립공원
한라산국립공원에 5월 중순부터 6월중순까지 해발고도에 따라 진달래와 철쭉이 만가해요 .
영상에 나온곳은 5월 초에 다녀온 영실코스인데 윗세오름까지 가는 길이며 인기가 가장 많은 코스이기에
아침일찍 방문하지 않으시면 주차장 진입자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영실보다는 어리목코스에서 진달래밭을 보는게 더 멋있다고도 하는데요.
가장 멋진곳은 아마 성판악코스가 아닐까 생각하는데 성판악 코스는 왕복 8시간의 대 장정의 길이기에 ^^; 섣불리 추천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참고로 영실과 어리목 등 윗세오름으로 가는길은 예약이 필요없으며 백록담 정상까지 가는 성판악과 관음사 코스는 한라산 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셔야합니다.
2. 성산일출봉
유네스코에서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한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에서 꼭 가봐야할 멋진 여행지 중 한곳입니다.
성산일출봉은 정상으로 가는 계단길과 바닷가 길 두가지가 있으며 정상길만 유료예요 .
제주도민은 무료로 민증 가지고 계셔야 하고 그외 성인 1인 5,000원 요금 있습니다.
성산일출봉 정상에서 바라보는 모습은 가히 장관입니다.
개인적으로 튼튼한 두다리가 있으신분들이라면 ! ㅎㅎ 계단길이 조금 힘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 추천드리고 싶은 길입니다.^^
3. 안성리 수국길
붉은 수국을 보고 싶다면 안성리 수국길에 방문해보세요.
올해는 작년보다 수국이 빨리 개화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 이번에 가서 보니 아직 피기 전이더라구요.
6월 초면 아마 예쁜 모습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
4. 월정리해변
정식 개장 해수욕장은 아니지만 제가 좋아하는 곳이예요.
제주도 해안가 들중에서 해변들 중에서 참 예쁘다 싶은곳이 월정리해변이랍니다.
한담해변도 제가 좋아하는데 월정리보다도 더 많은 분들이 한담으로 몰리시다보니 ㅠㅠ ...
고심하다가 월정리로 올려봅니다.
5. 안덕 수국길
붉은 꽃길은 안성리구요 이곳은 안덕리입니다 .
안덕 행정면사무소 부근에는 끝도없이 펼쳐진 푸른 수국길이 있어요.^^
올해도 꽃을 피우려고 수국들이 준비중이던데 ㅎㅎ 6월에 방문하면 멋진 사진 찍어오실 수 있을꺼예요.
6. 용머리해안
개인적으로 이곳 또한 제주에 방문했다면 꼭 가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랍니다.
산방산을 뒤로 하고 있는 이곳은 용머리해안으로 용이 바다로 들어가는 머리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예요.
이왕 가신감에 산방굴사까지 방문하고 오셔도 좋겠고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용머리해안은 방문전에 전화를 해서 입장 가능시간을 물어봐야한다는 점입니다.^^
7. 서귀포매일올레시장 內 레인보우제주
레인보우제주를 빼고 제주도 여행선물, 기념품샵, 소품샵 등을 논하면 안되다는 생각이 들어요.
서귀포 아니 제주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기념품샵으로 도매도 하는 곳입니다.
종류가 말도 못하게 많고 먹거리면 먹거리 화장품, 실생활 잡화 , 생필품 , 학용품 등 없는게 없으며
특히 요즘엔 자체 브랜드로 나오는 제품들이 인기가 많은데 △ 윗 사진에 나온 연필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천연연필로
커피와 제주감귤 두가지로 만든 제품이 있으며 천연 연필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답니다 .
또한 천연 점토를 이용하여 화분을 만드는 체험도 있어요 .
그리고 여러가지 미니어처들을 사용하여 미니어처들의 세상을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고 포토존도 예쁘게 만들어져있답니다 .
전국 택배배송 가능하며 전화주문 가능하구요 .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영업하는 곳이라 상당히 접근성이 좋습니다.
아참 그리고 요즘 여기 마유 핸드크림등 네가지 종류의 핸드크림 인기 많아요 .
1개에 3천원밖에 안하는데 기능성으로 주름개선도 되더라고요 .
향도 좋고 느낌도 좋아서 완전 추천드리는 레인보우제주만의 제품입니다.
8. 비자림
성인 1인 3천원이면 입장 가능한 비자림입니다 .
사시사철 푸르지만 여름에는 더 시원하고 더 푸르러요 ^^ 사람들이 너무 많다면 절물자연휴양림쪽으로 가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 아주 한여름이 되기전 6월에 추천하고 싶은 숲길 입니다.
9. 마방목지
넓은 초원에 천연기념물로 지정 , 보호되고있는 제주도 천연말들이 방목되어있는 곳이예요.
마방목지는 주차장도 넓고 전망대도 예쁘게 만들어져있는데 모두 무료랍니다 .
운이 좋다면 말들이 펜스 가까이 와서 멋진 모습 보고 갈 수 있으나 대부분의 시간대에 못본다는게 함정입니다 ㅠㅠ
10. 이호테우해변
아마 6월이면 개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 산책코스도 잘 만들어져있고 이번에 가보니 수국 숲길도 만들어져있더라고요.
정식 개장 해수욕장으로 아이들 물놀이장까지 있는곳이라 추천드려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