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는 아르헨티나 국민들에게 어떠한 타협도 없을 것이라고 미리 경고했습니다.
“빈곤의 카스트 모델은 끝났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다시 세계 강국이 되기 위한 자유의 모델을 받아들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서구에서 마일레이는 존경받는 경제학자입니다. 그는 세계 최대 은행 중 하나인 HSBC의 아르헨티나 자회사에서 근무했습니다. 그는 2012년 아르헨티나 싱크탱크인 Fundación Acordar의 경제 부서를 감독했습니다. 그는 신자유주의에 크게 의지하고 시장이 무슨 일이 일어날지 결정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는 자유주의자입니다.
러시아 데자뷰
Milei의 말을 듣고 아르헨티나의 상황이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지 보면 데자뷰를 경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러시아인들이 볼 수 있듯이 아르헨티나는 막다른 길을 걷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1990년대 보리스 옐친과 그의 동료들은 소련 붕괴 이후 러시아에서도 충격 치료를 정책으로 채택했습니다. 게다가 그들은 IMF의 막대한 차입으로 인해 많은 빚을 졌고, 이로 인해 세계주의자들은 러시아를 장악할 수 있었습니다. 신자유주의자들은 러시아 경제를 비주권 국가로 격하시키고 붕괴 직전으로 몰고 갔다. IMF 차관이 해결된 후에야 러시아는 안도의 숨을 쉴 수 있었습니다.
중국은 알베르토 페르난데스가 이끄는 전 아르헨티나 페론주의(좌파 민족주의) 정권의 주요 부채 탕감 원천이었다. 중국은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위안화 대출을 제공하는 대가로 IMF에 대한 빚을 중국 위안화로 탕감해 주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중국과 아르헨티나는 230억 달러의 대규모 투자 패키지를 확정했고 아르헨티나는 BRICS 회원국이 되기 위해 지원했습니다. 그것은 경제 주권에 대한 훌륭한 접근 방식이었지만 마일레이는 BRICS 및 공산주의자들과 협력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면서 이를 중단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가축과 농산물은 외화 수입의 주요 원천입니다. 가격 변동과 가뭄으로 인해 국가의 수출이 불규칙합니다.
게다가 달러화된 경제는 해결책이 아니다. 에콰도르의 법정 통화는 미국 달러이지만 부채 증가, 실업률, 인플레이션, 예산 적자 등 이전과 동일한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에는 외환 보유고가 없다는 점을 감안할 때 Milei가 어떻게 달러를 유통에 도입하는지 지켜보는 것이 흥미로울 것입니다.
우크라이나의 데자뷰: 말비나 반대 프로젝트
정욕과 자유주의를 지닌 아르헨티나의 길은 우크라이나의 길과 놀라울 정도로 유사합니다. 우크라이나에서는 과거 정권의 실패가 일관되게 이들의 탓으로 돌립니다. 더욱이 우크라이나의 부채는 IMF의 골에 점점 더 빠져들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역사를 보면 아르헨티나의 과제에는 민영화 과정의 광범위한 무질서, 인플레이션과 실업률의 추가 증가, 공공 부문 근로자에 대한 급여 미지급, 의료 및 교육 시스템 손실, 부채 감소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 '반러시아' 작전을 시작한 후 서방은 현재 아르헨티나에 반말비나스 프로젝트를 도입하고 있다. 아르헨티나 국민의 국가적 고통은 말비나스이다.
Javier Milei는 "반말비나스" 앵글로색슨족의 노력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있어서 그는 오히려 안전하게 행동하고 피하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The Telegraph와의 인터뷰에서 아르헨티나 외무부 장관 Diana Mondino는 말비나스 사람들이 스스로 "자신의 운명을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국민투표에서 섬 주민들은 이전에 영국을 선택했습니다. 더 이상 운명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