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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정 |
추 진 단 위 (항목) |
세부추진내용 |
2014. 3월 |
◆ 사회적 기업 인증을 받기 위한 구체적인 사업수행 ◆ 각 학교별 외발자전거 방과후 학습 지속 전개 |
◆ 전남형 예비사회적 기업 신청사업-사업계획서 수립 및 전남 사회적기업 지원센터 컨설팅 ◆ 계산초등학교 외9곳 외발자전거 방과 후 학습-참여 학생 500명 |
2014. 4월 |
◆ 영암왕인문화축제 참여 ◆ 토요 학습장 운영 |
◆ 영암왕인문화축제 현장 자전거 체험행사 진행-청소년,일반인 참여 인원 1,000명 ◆ 미암초,중학교 토요 학습장 참여-50명 ◆ 영산강길 목포 자전거 대여 설치에 대한 목포시 공문발송 |
2014. 5월 |
◆ 전남 캠페인 자전거 함께타기 1차 거리 홍보 봉사 ◆ 사업단 내 사업집행을 위한 ‘추진 테스크포스 시스템’ 구축 |
◆ 영암,목포 주요 도로에서 자전거 함께 타기 홍보-군민,시민대상 1,500명 ◆ 사업개발비 집행을 위한 사업자 정보취득 및 연락처 취합 |
2014. 6월 |
◆ 자전거 시장수요조사 착수 ◆ 브랜드,로고 개발 통합적 CI를 구축하고자 함 ◆ 홍보 브로셔 제작 각 학교 및 관공서에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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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 시행 선정 및 견적서 검토 ◆ 광고 대행업체와 브랜드로고 및 브로서 검수 ◆ 관계기관과 협의후 홈페이지 및 쇼핑몰 제작 시안 제출을 위한 기획회의 ◆ 브랜드 로고 명함, 브로셔 완성 |
2014. 7월 |
◆ 자전거 체험학습 및 교육훈련 ◆ 컨텐츠 개발사업 |
◆ 교육훈련 시작 매주 2회 2일 8시간-본 사업장 체험학습실 100명 ◆ 시장수요조사 보고서 발간 ◆ 테스크포스 점검회의-사업추진실적 점검 ◆ 홈페이지 완성 |
2014. 8월 |
◆ 목포해양문화축제 참여 ◆ 쇼핑몰관련 물류시스템 구축완료 |
◆ 목포해양문화축제 현장 자전거 체험행사 진행-청소년,일반인 참여 인원 1,500명 ◆ 쇼핑몰관련 물류시스템 구축완료 |
2014. 9월 |
◆ 목포시민자전거축제 계승발전을 위한 관계 회의 |
◆ 목포시민자전거축제 9월 이전과 연대 관계를 위한유관 단체와 긴밀한 회의-본 사업장 회의실 10명 내외 ◆ 사업개발비 정산 시작 |
2014. 10월 |
◆ 전남 캠페인 자전거 함께타기 2차 거리 홍보 봉사 |
◆ 영암,목포 주요 도로에서 자전거 함께 타기 홍보 ◆ -대한 사이클연맹 회원 50명 참여 ◆ -군민,시민대상 1,500명 |
6. 기대효과
■ 자전거문화의 이론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학습
■ 현장 학습 및 실습으로 교육효과 극대화
■ 자전거 문화가 정착된 다른 지역의 문화를 습득하여 기존 자전거문와 패러다임과의 차별화
■ 자전거 문화의 매뉴얼화 도입으로 효과적인 체험장 운영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방과 후 수업의 개선-외발자전거 교육(초,중,고 방과후 학습)
■ 자전거 교육의 전문화
■ 자격증 취득으로 직업 자부심 고취
■ 영업 및 브랜드 인지도 강화
-대표자의 넓은 인적 네트워크(지역 언론계, 정관계, 지역 기업인 등 이력서 참조)를 활용한 꾸준한 영업활동의 확대, 언론과 지역정보지 등을 통한 홍보활동 강화, 자전거문화 브랜드와를 계획대로 진행한다면 규모의 견제와 함께 신뢰도 높은 자전거 문화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음.
-현재 전남 서남권에는 교육문화 사회적 기업이 없는 상태임
-목포‧영암‧무안지역 초‧중학교의 방과 후 수업 및 토요 스포츠클럽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각 지역 교육지원청과 협의 및 협약서를 체결하고 있음.
- 공공기관의 자전거 동호회의 행사 및 라이딩을 유치하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 및 주변 도로를 정비하고 있음. 사회적 기업에 대한정부의 정책과 연결된다면 충분히 기관별 자전거 동호회의 참여가 가능함.
■ 자전거 교육 문화사업
-또한 학교 등 관공서의 유기적 협조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자전거 타기 및 안전교육 프로그램과 이와 관련된 자전거 문화 습득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것임
■신수종 사업 발굴
① 영산강 자전거길 활성화를 위한 위탁경영 참여
② 자전거 면허증 발급을 통한 자전거 안전사고 감소
③ 폐자전거 수거 및 재활용으로 친환경 사업으로 발굴
④ 도내 자전거길을 활성 및 개발을 통한 자전거 메카로 발전, 동호인 및 관광객 유치(센터내 합숙소를 게스트하우스로 활용)
⑤ 세한대학교 및 한국 체육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한 연구소 설치
⑥ 전남도내 다양한 관광자원과의 연계를 통한 친환경 관광 프로젝트 전개
⑦ 아울러 공공영역에서 다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회적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정착시켜 사회적 기업에 알맞은 사업으로 발전계획을 구체화 할 계획임(우리는 하나 다문화 홍보단, 저소득층 자전거 바우처 사업 제안 등)
7. 사업비 구성
○ 총사업비 : 45,000천원 (100%)
○ 보 조 금 : 30,000천원 ( 70%)
○ 자 부 담 : 15,000천원 ( 30%)
○ 지출항목별(비목)집행계획
지출항목 |
금 액 |
산 출 내 역 |
총 계 |
45,000천원 |
보조금+자부담 |
보 조 금 |
30,000천원(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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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외 교육장 건축비 |
10,000 천원(33%) |
○ 포크레인 작업비 1대×4,000,000원 ○ 건축자제,몽골텐트3,000,000원 ○ 인건비 3,000,000원 |
광고비 |
7,000 천원(23%) |
○ 지역신문광고 5,000,000원 ○ 전단지 2,000,000원 |
플래카드 |
1,000 천원(3%) |
○ 홍보용 플래카드 5매×100,000원=500,00원 |
자전거 구입 |
7,000 천원(23%) |
○ 외발자전거 40×10=4,000,000원 ○ 두발자전거 30×10=3,000,000원 |
교 재 비 |
2,500 천원(9%) |
○ 팜픔랫 제작 1,000매×1,000원=1,000,000원 ○ 교재제작 300매×5,000원=1,500,000원 |
자전거 장비 일체 |
2,500 천원(9%) |
○ 안전보호장비 1,500,000원 ○ 헬멧 8×100=800,000원 ○ 보호장갑 2×100=200,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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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출항목 |
금 액 |
산 출 내 역 |
자 부 담 |
15,000천원(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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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 의 비 |
500천원( %) |
○ 회의개최 5회×100,000원= 500,000원 |
강 사 수 당 |
12,000천원( %) |
○ 10명×200,000원×6회= 12,000,000원 |
활 동 비 |
2,500천원(%) |
○ 교통비 1,000,000원 ○ 식비1,200,000원 ○ 사무용품비 등 300,0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