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요리법부터 바다여행지까지 한눈에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유익한 수산정보’앱(APP) 출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원장 엄기두)은 수산물과 관련된 궁금증을 한곳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유익한 수산정보」를 개발하여 배포한다. 「유익한 수산정보」 앱에서는 수산물 요리법, 바닷가 여행정보 등 흥미로운 생활정보뿐만 아니라 수산물과 소금의 이력정보, 수산어종도감 등과 같은 알찬 지식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특히 이 앱은 이용자가 자신의 목적에 맞는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대상자를 주부, 학생, 일반인으로 구분하고, 대상자에 따라 관심을 가질만한 수산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주부들에게는 즐겨 찾는 수산물(오늘은 밥상에 무엇을 올릴까?), 수산물 요리(어떻게 요리해볼까?), 우리 수산물 구분(원산지는 어디일까?)이라는 메뉴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수산물에 얽힌 재밌는 이야기와 영양정보, 각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제공하고, 국내산 수산물과 외국의 수산물을 구별하는 요령도 알려준다. 또한 수산물이력제 또는 소금이력제 앱과의 연동을 통해 이력정보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수산물 어종도감, 수산물 용어, 어구어법(漁具漁法), 우리바다 유해생물, 수출 검사 통계 등의 메뉴를 통해 수산과 관련된 전문지식을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일반인은 1박2일 바다여행, 해안누리길, 팔도수산물요리, 품질인증 수산물 등의 메뉴를 통해 다양한 바닷가 여행 정보, 지역별 대표 수산물 요리 정보, 인증 수산물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장재동 운영지원과장은 “국민들이 다양한 수산정보를 쉽게 접하고, 국내산 수산물을 믿고 소비할 수 있도록 이번 앱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수산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유익한 수산정보' 앱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모바일 홈페이지(http://m.nfqs.go.kr)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