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세비지는 파워대신 HP를 써서 셀프버프를 건다는데 어떻게 작용하는가?
답) 세비지가 셀프버프를 작동시키는 순간 시스템은 세비지가 버프를 걸만큼의 HP를 가지고
있는가 체크하고, 능력이 되는한 능력은 시전되고, 제한시간동안 유지된다. 제한시간이
끝나면 버프는 사라지고 능력의 댓가가 세비지의 HP에서 사라진다.
질) 얼마나 많은 HP가 세비지의 능력의 대가로 사라지는가.
답) 베이스 HP의 퍼센테이지로 작용한다. 아이템이나, 버프나, 스탯보너스로 얻는 HP가
아니다. 첫단계의 버프는 5%의 HP를 소요하고 최고단계 버프는 9%까지 소요한다.
헬스를 엔듀런스로 전환하는 어빌말고는 캡은 5~15%이다
질) 한개이상의 어빌이상을 구사할수 없는 HP에서 여러 기술을 구사한다면 어떻게 되는가?
답) 10%의 헬스를 가지고 있다면 9%의 HP를 어빌용으로 사용할수 있다
질) 어빌리티를 자살용으로도 쓸수있나?
답) 어빌리티사용중 댓가를 치를수 있을만큼의 HP보다 아래로 내려가면 버프는 사라지고
당신은 1HP로 남아있게 된다.
질) 얼마나 어빌리티는 지속되는가
답) 30초까지 지속된다
질) 한번에 몇가지 어빌을 사용가능한가?
답) 당신이 원하는만큼
질) DPS 버프는 어떻게 작용하는가?
답) DPS버프는 각 데미지에 일정량을 더해주는 것과 다르게 일정비율의 데미지를 퍼센트로
더해준다. 제한시간동안 각 공격마다 데미지를 추가시켜준다. 예를 들면 첫번째 버프는
5% 증가이고 최종버프는 25% 증가이다. 이 의미는 당신이 16.5 무기를 쓰면서 25% 버프를
사용한다면 30초간 당신은 20.6DPS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당신 상대의 아머 팩터
Effective AF = Listed AF * Quality * (1 + (absorb * quality))
For total AF you multiply the AF formulae results by 6.
(모든 6개 갑옷의 아머팩터가 동일퀄에 동일 팩터라 하면)
Effective AF = (Listed AF * Quality * (1 + (absorb * quality))) * 6
Effective AF = (102 * .99 * (1 + (.27 * .99))) * 6
Effective AF = (102 * .99 * (1 + (.26))) * 6
Effective AF = (102 * .99 * 1.26) * 6
Effective AF = (127) * 6
Effective AF = 762
________
질) 그럼 DPS버프는 레지스트에 관계되나.
답) 셀프 DPS버프는 무기에 적용된다 그래서 무기타입의 레지스트를 상대가 가지고
있다면 상쇄될수 있다.
질) 헤이스트 버프는 어떠한가?
답) 헤이스트 버프는 와든이나 프라이어의 것과 유사하다. 약간의 차이점은 있다
다음 글은 와든 팀의 리더의 웹사이트에서 퍼온것이다.
헤이스트 버프는 당신의 스윙레이트를 줄입니다.(무기 딜레이) 당신의 단위시간
당 스윙횟수를 증가시킴으로 베이스와 크리티컬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이는
당신이 느린무기를 가지고 있을때 보다 큰 효과를 가져오나 큰 차이는 아닙니다.
퀵이 60인 상테에서 39% 헤이스트를 받으면 대략 63%의 데미지 증가가 발생합니다.
(1/(1-0.39))
헤이스트는 베이스 데미지와 크리티컬 데미지만 증가시키지 스타일 데미지엔 영향
을 주지 않습니다. 스타일 보너스 데미지도 시간당 DPS로 계산되는데, 당신이
헤이스트되는 동안 제공한 스타일 데미지는 같은 시간동안 헤이스트 없이 제공한
스타일 보너스와 동일한 양입니다.
또한 각 공격마다 들어가는 스타일 데미지의 양은 줄어드는데 비해 스타일 사용
피로도 소모양은 줄어들지않습니다. 그래서 헤이스트 버프를 사용해 당신의
엔듀를 다쓸때까지 공격하는동안 제공할수 있는 스타일 데미지는 39% 오히려 줄어
들게됩니다.
예를 들면, 당신의 순발이 120으로 자체로 10% 헤이스트를 가지고 있고, 세비지
48기술을 가져 39% 헤이스트를 가지고, 3.2s 딜레이의 핸드투핸드 크로우를 쓴다
면
실제 무기딜레이는 3.2s * (1-0.10) * (1-0.39) = 1.7s
무기가 16.5 DPS 짜리의 3.2s 라면 16.5 * 3.2 = 52.8 데미지에 각 히트마다 20포
인트 정도의 스타일 데미지나 데미지 애드 데미지 (DA)가 들어간다 치고 계산해볼때
30초간 전투에서 위무기를 자연적인 속도로만 칠경우
30초간 10번 공격해 528데미지 + 180 스타일/DA 데미지를 얻게됩니다.
실제 얻게되는 데미지 증가율은 70%에 달하는 기본데미지 증가로 인해
1077.6 / 708 = 52%, 총 52%정도의 데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
위 분석은 샤먼의 엔듀버프로 세비지의 엔듀소모로 인한 기술 중단이 거의없는
상태에서 분석되었습니다.
질) 데미지 버프는 헤이스트에 영향을 주는가?
답) 위에 계산된예에다 데미지버프사용을 추가할 경우를 감안해 계산해보자.
이미 데미지버프 분석에서 버프 사용으로 20.6 DPS의 무기가 됨을 계산한적있다.
3.2S 무기로 20.6DPS무기를 쓰면 매 스윙에 65.9데미지를 가하게 된다
30초의 싸움에서 1.65DPS 3.2s 무기는
30초간 10번 공격해 528데미지 + 180 스타일/DA 였다
30초의 싸움에서 20.6 DPS의 3.2S의 무기는
30초간 17번 공격해서 1120.3데미지 + 180 스타일/DA 이다.
실제 얻게되는 데미지 증가율은 112%에 달하는 기본데미지 증가로 인해
1300.3 / 708 = 84% 정도의 데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
위 분석은 샤먼의 엔듀버프로 세비지의 엔듀소모로 인한 기술 중단이 거의없는
상태에서 분석되었습니다.
질) 세비지의 어빌리티가 세비지의 기술인 2회연타/3회연타/4회연타에 주는영향은?
답) 세비지의 스윙횟수가 많아질수록 2회연타/3회연타/4회연타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 (역주 : 연타는 핸드투핸드 기술에 투자함으로써 얻어지는 패시브 기술
이다. 20이상 투자부터 3회연타가 가끔씩 발생하기 시작한다 함. 저자가 뒤에
다시 언급함)
세비지가 3회이상 연타할 확률이 50%라 하자. 이것이 DPS와 헤이스트에 어떤
영향을 줄까?
30초의 싸움에서 16.5DPS 3.2s 무기를 자연적인 순발에 의한 공속으로 싸우면
10 + (10*3*.5) = 25 회 공격해서
1320데미지 + 180 스타일/DA 이다
20.6DPS 무기 3.2s 로는 17 + (17*3*.5) = 42 회 공격으로
2217.6데미지 + 180 스타일/DA 이다.
헤이스트버프 사용 + 데미지버프의 사용 + 세비지 3단 히트 확률 50%
= 2397.6 /1500 는 기본데미지 증가 68%로 인해 전체적으로 60% 데미지 증가이다
이 데미지는 헤이스트를 사용하고, 데미지버프를 사용하고, 세비지 특유의 3단이
공격이 50% 확률로 터질경우엔, 30초동안 같은 DPS 무기를 가진 캐릭의 데미지
능력을 238% 오버하는 공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이다.
질) 세비지의 이베이드, 패리버프는 어떻게 작용하는가?
답) 세비지가 가지고 있는 기본 이베이드/패리 능력이 20%라면 +25% 버프 사용시
45%로 작용하게 된다 (역주 : 세비지의 패리능력은 빌더에 따라 매우 다르다.
대부분의 세비지는 패리에 그다지 투자하지 못한다 -_-ㅋ 스킬보너스가 1.5다)
질) 밀리 레지버프는 어떠한가
답) 이베이드, 페리버프와 유사하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레지에 +25%까지 가능해
진다.
질) 세비지의 타운트 어빌이 캐스팅을 방해할수 있는가?
답) 예.
질) +세비지 스킬 아이템은 어떤 영향을 주나?
답) 아직 +세비지 스킬 아이템을 못 보았다.
질) 핸드투 핸드 스타일엔 무엇이 있나?
답) 해럴드 봐라. 캐릭터 빌더나 ( 역주: -_-;; 진짜 이렇게 적혀있었음)
질) 핸드투핸드 무기의 스탯기반은 무엇인가?
답) 힘과 덱스이다.
질) 손에 다른무기를 들고서 핸드투핸드 스타일을 쓸수있나?
답) 안됨.
질) 세비지는 왼손에 아무무기나 들수있나?
답) 세비지도 왼손가능이라 명기된 무기외엔 왼손에 들수 없다. 이런 무기는 현재
왼손도끼와 세비지 전용무기외엔 없을것이다.
질) 세비지의 공격스타일에 PABE스타일이 있다 이는 어떻게 작용하는가?
답) 이 스타일을 사용하면 당신의 공격범위에 있는 모든 적들을 향해 공격이 들어갑니다.
질) 핸드투 핸드에 투자를 함으로써 얻어지는 이점은 무엇입니까?
답)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슬래쉬와 쓰러스트 공격을 무기교체만으로 바꾸어 할수 있습니다.
2. 2회, 3회, 심지어는 4회공격이 한 전투라운드동안 발생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3. 핸드투핸드 무기를 사용할경우에 들쭉날쭉한 데미지 대신 고른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질) 2회, 3회, 4회연타는 정확히 어떤 효과입니까.
답) 한번의 공격턴에 2회,3회,4회 공격이 랜덤하게 발생됩니다.
정확한 발생 계산식은 아직 모릅니다만, 2회 공격은 쉽게 볼수 있는 반면에
3회나 4회 공격은 보기 드문편입니다.
(참고로 핸드투 핸드 스펙이 16-21이었을 동안 딱 2번 3회 공격을 해보았습니다)
스펙에 투자가 될수록 확률은 계속 올라갑니다.
질) PBAE스타일에도 2회, 3회,4회 공격이 작용되는가?
답) 아직은 잘 모르겠다.
질) 핸드투핸드 웨폰의 속도는 어떠한가
답) 기억에 따르자면 현재 슬래쉬 무기는 3.5s이고 쓰러스트 무기는 3.7s이다.
만약 당신이 틀린점을 발견한다면 연락주길바란다.
질) 당신이 2-4회 공격이 가능하다면 핸드투핸드 웨폰을 쓰지 않을때도 작용하는가?
(두개의 엑스나 해머, 스워드를 들고 있을떄)
답) 예. 핸드투핸드 스타일을 쓰지않아도 3연타및 4연타가 가동됩니다.
질) 트롤은 열악한 덱스와 퀵을 가지고 있다. 최악의 세비지가 되지 않을까?
답) 트롤은 게임시작시 35퀵을 가진다. 그가 레벨50이 되면 23의 퀵이 성장된다.
58의 퀵 + 75 (장비) + 70 (샤먼 덱스퀵버프 최고단계 ) = 203의 퀵
참고로 퀵을 올려주는 기본버프는 없음 -_-
네일의 분석에 따르면 60이상의 순발 포인트는 6포인트마다 1%의 헤이스트 효과를
준다. 이에 의하면 203 순발의 트롤은 23% 정도의 헤이스트가 항시 작용된다.
((203-60)/6)
이경우 가장 느린 핸드투핸드 무기인 3.2s를 들경우 무기딜레이는 2.4정도이다.
이때 세비지 기술로 39% 헤이스트버프를 사용하면 1.5s로 무기를 휘두르게
된다. 이때 1.5s는 스피드 캡에 걸린속도이다.
만약 트롤이 샤먼의 도움을 얻지 못할경우 그는 133정도의 퀵을 가지게 되고,
이는 12%정도의 자연적 헤이스트수치이다. 이경우 가장 느린 핸드투핸드 무기는
2.8s에 가장 빠른 핸드투핸드 무기는 1.7초에 휘두르게 될것이다.
심지어 트롤(낮은 퀵으로 시작) 이어도 50렙이 되면 스피드 제한에 가까운 속도로
가장느린 핸드투핸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는 물론 200을 가득채운 버프와
아이템 장비로 갖추어진 퀵에 의한것이다 (6포인트마다 1% 퀵효과)
질)16.5 DPS의 핸드투 핸드 무기는 있습니까?
답) 플레이어 크래프트 아이템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크니스 폴에 16.2DPS 무기가
있습니다.
질) 왜 엑스/해머/스워드 세비지를 만드는가?
답) 엑스나 해머스타일을 핸드투 핸드 라인보다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실
무조건으로 발동시킬수 있는 종류의 좋은 스타일이 핸드투핸드 라인에 없습니다.
몇몇은 엑스에 있는 무조건발동 스타일이나 패리후 발동 스타일이 훨씬 좋다며
선택을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패리 기회는 충분) 이경우 투핸 엑스를 쓰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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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비지 에픽갑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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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vage Epic Armor Stats:
Kelgor's Battle Boots (bugged, no graphic, syes do not affect coloration)
- Dexterity: 19 pts
- Constitution: 15 pts
- Matter: 8%
- Energy: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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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비지에 대한 기타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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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투 핸드와 일반무기 ***
핸드투 핸드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폭발적인 데미지를 제공할수 있는것은 역시 핸드투핸드 이다.
그러나 워낙에 스타일들이 회피기반으로 되있는것들이 많아 RVR에서 써먹기에는
문제가 많은 스타일들이 많다. 그덕에 핸드투핸드와 다른길을 걷는 세비지도
생각보다 많다.
*** 종족 ***
발킨보다는 코볼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_-ㅋ
발킨의 코볼드 보다도 열약한 체력은 너무나 세비지랑 안어울린다....
스탯 5차이의 퀵때문에 데미지에 상관된 덱스와 콘을 버리기는.....
코볼드 버서커에 대한 아쉬움 때문이었는지 코볼드 광전사로 세비지를
선택하는듯도 하다.
그 다음으로 드워프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직업상 열악한 체력인데다가, 모든 기술의 기반이 HP를 기반으로 사용되어진다.
단순히 기술을 썼다는 이유로 HP의 반이 날라가기도 하는 세비지 특성상 피많은
종족에 대한 선호로 드워프가 선택되어지곤 한다.
또 버프펫 필수 클래스로도 평가된다. 왜냐하면 기술에 사용되는 HP의 소모량이
기본 HP (장비나 버프로 증가한것 제외된 수치)를 기준으로 %로 계산되기에
버프펫이 잇을경우 한 전투시 1/3~1/2이 소요되던 기술도배가 1/6~1/4 정도로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 데미지 로그화일 ***
수많은 논란을 일으킨 (너프시키라는) 게시물 중의 일부이다.
세비지 유저들은 이 데미지에 그다지 놀라지 않는 분위기.
"오 운이 좋았군" 정도의 반응
한가지는 명심하자. 세비지는 항상 데미지가 좋은 클래스가 아니다. 세비지가
폭발적인 데미지를 선보이는것은 단지 이베이드/패리후 적절한 스타일이 들어
갔을때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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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9:36] You attack Dyngrin with your greave and hit for 283 (-85) damage!
[20:49:36] You attack Dyngrin with your greave and hit for 113 (-34) damage!
[20:49:36] Dyngrin already has that effect.
[20:49:36] Wait until it expires. Spell Failed
[20:49:36] You attack Dyngrin with your greave and hit for 103 (-31) damage!
[20:49:37] You are too fatigued to perform the Kelgor's Might style!
[20:49:38] Selenium was just killed by Ryekir!
[20:49:38] Your attack speed increases.
[20:49:39] You attack Dyngrin with your greave and hit for 127 (-38) damage!
[20:49:39] You attack Dyngrin with your greave and hit for 102 (-30) da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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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0:31] You attack Madmartagain with your greave and hit for 326 damage!
[20:50:31] You attack Madmartagain with your greave and hit for 227 damage!
[20:50:31] You hit for 70 (-40) damage!
[20:50:31] Madmartagain cannot seem to move!
[20:50:31] You attack Madmartagain with your greave and hit for 229 damage!
[20:50:31] You attack Madmartagain with your greave and hit for 196 damage!
[20:50:31] You critical hit for an additional 49 da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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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버프 버프펫을 전제로 한 캐릭 생성 ***
민첩 50렙까지 45 성장
순발 50렙까지 23 성장
힘 50렙까지 15 성장
아이템 민첩,순발,힘에 +75씩 추가했다 가정
버프 1 베이스 라인으로 +50
버프 2 복합 버프로 +75 (오그 샤먼)
첫댓글 아 세비지 왠지 구미가 땅기는 직업이네요 -ㅠ-
듣기론 노랑콘과 싸울때 20%확률로 4연타, 30%확률로 2~3연타가 터진다내요. 그럼 속도 제한에 걸린 세비지들은 1.5초당 한대꼴이니 15초동안(100% 맞춘다는 조건하에) 20대가까이 친다는 말인데 거리 차이로 스타일 실패확률이 있다쳐도 14~15대는 때리는듯.. 풀옵션에 한방에 200~250뎀지 나온답니다. 알아서 계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