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 독 생 장 법 (解毒生腸法)
해독생장이란 우리 몸을 살리는 해독생기요법 중 하나로써 대장을 살리는 장세척을 말합니다.
난로에 불을 지피거나 가스렌지의 불을 지펴도 완전연소가 될 때는 아무 찌꺼기나 그을음이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불완전 연소일 때는 그을음이 생기죠. 그을음을 잘 관찰해보시면 아주 입자가 곱고 기름기가 돌면서 잘 지워지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 몸에서도 음식물의 소화과정을 통하여 완전 연소가 되지 않고 음식물 찌꺼기가 장에 오래 머무르거나 완전하게 음식물이 분해되지 않은 채로 소화에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면 그을음과 같은 복합성분의 고운 찌꺼기가 생겨서 소장의 융모막과 대장의 주름에 끼이게 됩니다.
소장은 음식물을 분해 흡수하는 곳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모으는 곳인데 소장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의 절대적인 부족으로 기운이 떨어지고 빈혈이 유발됩니다.
대장의 주름에 찌꺼기가 끼이면 생합성을 하는 대장균의 활동이 저하되고 미량의 필수영양소들이 결핍되거나 기관지염, 질염 또는 방광염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장의 활동을 이야기 할 때는 연통이 달린 난로를 생각하시면 가장 유사합니다.
완전연소를 위해서는 난로의 찌꺼기들을 확실히 청소하고 굴뚝배관을 잘 확보하며 연통을 잘 닦아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 몸의 장은 난로처럼 억지로 찌꺼기를 긁어내거나 굴뚝을 청소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가장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은 것이 해독생장법입니다.
■ 해독생장이 필요한 이유
오염시대를 사는 우리들은 먹거리로부터 시작하여 대기오염까지 피할 수 없는 오염된 것들이 많습니다. 인스턴트음식과 각종 조미료 그리고 화학 사료와 화학비료로 키워지는 먹거리들 때문에 장은 늘 시달리고 소화과정은 불완전 연소상태를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질환이 없는 일반인들조차 누구나 장이 깨끗하거나 원활하지 못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피할 수 없는 환경과 조건들 속에서 인체에 미치는 악영향을 최소한도로 줄이고 최대의 생기효과를 내기 위해서 해독생장이 필요합니다.
■ 해독생장 방법
일반적인 관장과는 완전히 다른 원리에 의해 시술됩니다.
약국에 파는 관장액은 25ml입니다. 아주 소량만으로도 대장은 변의를 느끼게 되고 곧 화장실을 가게 됩니다.
하지만 해독생장에 사용하는 관장액은 개인별로 처방된 약액으로써 한꺼번에 1L가 넘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그만큼의 양이 일시에 장에 머무르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살림한의학연구소가 개발한 해독생장이라면 가능합니다.
활포 찜질
장을 충분히 이완시켜 장세척이 용이하도록 해줍니다.
하단전을 따뜻하게 함으로써 기운이 모이도록 만듭니다.
복부 자침
장의 활동성을 높여 장세척의 효과가 최대치가 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합니다.
한약액 관장
대장흡수력이나 보호성이 가장 높은 내용으로 처방된 약액을 대량으로 대장에 주입하여 약액이 대장벽의 주름 속속들이 접촉되게 합니다.
왕뜸(온장)
원적외선
약액관장 후 대장에 활력을 주고 몸 전체의 기의 균형을 빠르게 회복시키기 위하여 적절한 온열효과와 안정된 기순환을 유도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해독생장은 연속 3일을 시술받으시는 것입니다.
하지만 시간 여건이 되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격일로 시술받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 해독 생장법과 일반 장세척의 차이
일반 기계를 이용한 장세척은 통증이 심하고 장의 긴장을 유발하기 때문에 충분히 세척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하는 주사기 관장은 대변을 인위적으로 배출시키는 것으로 말 그대로 관장이며 다른 효과는 없습니다.
하지만 자연요법식 해독생장은 이런 단점을 모두 없앤 것이며 결과적으로도 가장 탁월한 효과를 자랑하는 방법입니다. 해독생장을 위해서 밥을 굶고 올 필요도 없고 장세척 과정에서 통증도 전혀 없으며 시술 후 바로 외부 활동을 하셔도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단 술이나 지나치게 자극적인 음식은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