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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팀_마르디아 핑크빈 원문보기 글쓴이: 최대32bytes
신직업 아란 체험기및 후기
간편 후기. (요약)
1. 실제로 본서버에서 키우면..... 렙 150이상 찍기 힘든 캐릭터가 될것 같다는 생각이 무지 든다. (쩔로 키우는것을 추천)
2. hp증가량스킬은 없어도 체력상승이 꽤 된다. 하지만 전사만큼은 상승하는것은 아니기에 제대로 키울려면
피작업을 하는것이 좋다. (피작업이 필수인 직업은 아니다.)
3. 잠깐 해봤지만 장기간 키울려면 손가락이 아플것이다.
(보통 10시간 게임하면 허리나 목 엉덩이를 걱정해야 겠지만 이 캐릭터는 손가락을 걱정을 먼저 해야한다.)
4. 본서버에 왔을시에는 고레벨 원정보스 들을 사냥할때 도움이 클것 같다.(활약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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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심해야할것.
1. 해적때 바이퍼 캡틴 사기다 사기다 했지만.. 실제로 캡틴와 바이퍼의 수는 많지 않다.
그처럼 사기적인 면이 보일지라도... 키우기 힘든 직업에는 인기가 많이 없는 편을 고려.
이 아란이라는 직업은 육성이 더더욱 힘들다.
2. 더블어택및 트리플어택은 [공격]키 두번혹은 세번을 연타적으로 눌러야 한다.
실용적이지 못한다. (다수공격을 할려면 일단 공격키를 한번 누른후 스킬이 나간다는점.)
3. '폴암 콤보' 는 크루세이더의 콤보어택하고 완전히 다르다. 공격을 해서 몬스터에게 맞을때 마다 콤보수가 올라가며
한번 공격이 끊기면 콤보는 사라진다. (디제이멕스 같은 음악게임의 콤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한자리에서 몬스터를 계속 때리는 사냥을 하지 않고서는 '폴암콤보'및 '크리티컬콤보'등이 제대로 쓰인다는것을
노리기 힘들다.(사용이 편이하지 못한 스킬로... 보스전에서나 사용을 기대함)
4. 실제 사냥으로 키울려면 시간이 무지 걸린다.(인파이터나 건슬링거 키우듯이)
해적보다 4차찍는 시간이 무지 시간이 걸릴것이다. 즉 육성난이도가 최상인 직업이 될듯 하다.
(쩔로 키우는것을 추천할정도../ 아란직업은 육성난이도가 별 3개짜리가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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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서버에서 정말 제대로 키울려고 한다면?!
1.
일단 이 캐릭터는 2차때 빛을 발휘하는것이 아닌 레벨높은 보스전(자쿰,혼테일,핑크빈등등)에서 활약이 기대되는 것이라.
4차이상을 꿈꾸며 키우는것이 좋다. 즉 제대로 키울려면 이 캐릭터육성에 투자할수 있는 시간이 첫번째조건이 될듯 하다.
사냥이 어렵기 때문에 별 생각없이 키울거면.. 다른직업을 키우는것이 추천한다
(커맨드 입력식이라 재미있겠지 라는 생각은 몇일 하다보면 사라질것이다.)
즉 제대로 키울사람을 하는것을 추천하고 목표를 삼고 목표를 위해 키우는 마음이 중요 (끈기와 정신력)
2. 슈퍼스노우보드,메이플카르스탄,보라색서핑보드 같은 폴암계의 지존무기들을 미리 섭외해두는것이 좋을듯 하다.
3. 손가락의 보호하기 위한 소도구 들?! (있다면 챙겨보는것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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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란직업이 사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보내는 소심한 글
과거 해적이라는 직업이 나올때에도 사기라는 말을 했지만 실제로 해적의 수는 많지 않습니다.
그렇게 사기라면.. 해적의 수가 많아야 할텐데요.
(늦게 나왔다고 고려해도 전체적인 수가 20%가 넘지 못하는데 사기라고 하기에는 뭔가 부족한듯.)
그처럼 아란이란 직업도 사기적인 면은 보이지만... (각 직업마다 그런 스킬은 다 있죠..)
그리고 아란도 단점은 명백하게 보입니다.
사기라고 판단은 직접 4차까지 키워보고 결정적인 증거제시와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직업이 하나하나 나올때마다 사기다, 접는다, 망했다 라는 판단은 좋지 않습니다.
이전 직업을 살리지 못하고 이렇게 직업만 더 내보냈다는 점은 아쉬울뿐입니다.
검은마법사는 출현하지도 않았지만.. 이름하나로 여러군데 참 잘 우려먹는다;;
? 로 되어있지만 잠재력은 별 3칸에 난이도는 3칸이 될것 같은 이 느낌..
최고레벨은 200으로 추정되지만.. 아직 어떻게 나올지 모르는 캐릭터입니다.
(스킬이나 세부적인 면은 계속해서 변경할수도 있다는거)
모험가 노블레스도 아닌 아란으로 시작!
시작지점이 왠 리스항구?!
(일단 메이플아일랜드나 에레브는 시작지점이 아니고
리스항구이거나 아니면 다른 새로운 곳(리스항구주변지역)에서 시작될듯 합니다. (리스항구 변화설이 있다죠.)
자세한것은 아래정보글 참고
http://cafe.daum.net/mardiapinkbeen/49Vf/30
테스피아에서는 레벨10까지 레벨업을 도와줍니다.
전직레벨은 현재 다른직업하고 같네요. (4차전직까지 있습니다.)
(물약은 테스트를 위해 지급한것입니다. 노블레스의 물약을 줘서 신경이 쓰이긴 하죠;;)
자동분배를 사용했더니 덱스는 자기레벨x2 로 올려주네요. (전사랑 스텟투자는 비슷할것으로 추정됩니다.)
1차 스킬들
손가락을 아프게 할 스킬 1번째.
일단 공격키를 a에다가 두었다고 치면
a키를 누르고 있으면 안되고 연타로 눌러야 합니다.
일단 이미 한번 공격을 먹이고 추가타를 먹이는 스킬로 보시면 되겠고요. (파이널어택이랑 비슷하게 보시면 되요.)
그런 까닭에 효율성은 떨어지지만 어차피.. 이 아란이라는 직업은 콤보로 먹고사는 직업이라.. (쩝)
콤보카운트가 10이 누적할때면 공격력을 올려준다는것인데..
앞으로 전직마다 이런 콤보가 쌓일수록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많이 만날수 있지만..
한번 공격이 끊기면 콤보는 사라져요.(즉 0부터 다시 시작.)
콤보가 사라지면 공 상승효과도 사라진다는..
크루세이더의 콤보어택이랑 동일하게 보시면 안됩니다.
10회 이상 상태를 계속 유지란 GG
소울러쉬+대쉬 의 새 버젼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액티브로 단축키에 낳둘수도 있습니다. (따로 발동커맨드로 발동도 가능)
점프하면서 컴뱃스텝을 쓰면 더 멀리 날라갑니다.
(그냥 사용시 소울러쉬보다 심각하게 적은 거리를 이동시켜줌)
1차부터 폴암부스터가 있다는것은 참 새로운 기분입니다.
이펙트도 다르고 일찍 투자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아란으로 전직시 폴암을 착용할때 폴암공격은 무조건 '베기' 모션만 합니다.
슬래쉬블라스터나 파워스트라이크처럼 맘대로 작동하는것이 아니라.. [공격] 키를 따닥 눌러야.. 다수스킬인
'더블어택' 나오기 때문에... (해봐야 알아요. 어떤 악몽같은 기분인지)
오른쪽에 보이는 6 콤보가 저것이 '폴암콤보' 입니다.
그리고 캐릭터는 지금 더블어택 시전모습입니다. (가볍게 파이널어택 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테스피아 채널이 많지 않아 슬라임굴에서 사냥하게 되었는데요.
기존전사는 이런 좁은 사냥터에 몬스터가 몰리면 좋지만..
아란같은경우 콤보를 끝없이 해야하기때문에.. 위로 이동이 많으면 불리합니다.
콤보 지속(떠있는 시간)이 매우 짧아 콤보유지가 힘들어 공격력 효과를 보기 어려울것입니다.
앞으로 전직마다 새로운 스킬및 콤보를 쌓는 방법은 다양해지겠습니다.
더블어택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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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스킬데이터는 출처 인소야의 정보중 스킬데이터 일부분
추후 능력치는 대게 변경될수 있습니다.
[1차전직]
폴암 콤보
[마스터 레벨 : 10]
콤보 카운트 10이 누적될 때마다 스탯을 강화시킨다.
필요 스킬 : 더블 어택 10레벨 이상
공격력 1, 물리방어력 5, 마법방어력 5 만큼 최대 10회 증가
컴뱃 스텝
[마스터 레벨 : 15]
방향키를 두 번 눌러 짧은 거리를 민첩하게 이동한다.
필요 스킬 : 더블 어택 5레벨 이상
[발동 커맨드 : →→]
MP 5 소비하여 짧은 거리 이동
더블 어택
[마스터 레벨 : 20]
공격키를 두번 연타해 적에게 2단 공격을 가한다.
MP 5 소비하여 데미지 95%, 6마리 공격
폴암 부스터
[마스터 레벨 : 20]
HP, MP를 소비하여 일정 시간동안 폴암의 공격 속도를 한 단계 상승시킨다. 반드시 폴암을 들었을 경우에만 발동이 가능하다.
필요 스킬 : 컴뱃 스텝 5레벨 이상
HP 10, MP 10 소비하여 200초간 폴암의 공격속도 향상
[2차전직]
폴암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 20]
폴암 계열 무기의 숙련도와 명중률을 상승시킨다. 이 기술은 폴암을 들었을 경우에만 적용된다.
필요 스킬 : 트리플 어택 3레벨 이상
폴암 계열 무기의 숙련도 60%, 명중률 20 상승.
트리플 어택
[마스터 레벨 : 20]
공격키를 세번 연타해 적에게 3단 공격을 가한다.
필요 스킬 : 더블 어택 20레벨 이상
MP 12 소비하여 데미지 180%, 6마리 공격
폴암 푸시
[마스터 레벨 : 30]
앞에 있는 적을 10마리까지 밀고 지나간다. 트리플 어택 직후에만 발동 가능하다.
필요 스킬 : 트리플 어택 20레벨 이상
[발동 커맨드 : 트리플 어택 + → + 공격키]
MP 20 소비, 데미지 90%
바디 프레셔
[마스터 레벨 : 20]
일정 시간동안 몬스터에게 바디 어택이 가능하다.
MP 20 소비, 지속시간 120초, 바디 어택 데미지 100%
폴암 스매쉬
[마스터 레벨 : 20]
폴암에 투기를 모아 앞쪽의 적을 향해 던진다. 콤보 카운트가 30 이상 모였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필요 스킬 : 폴암 콤보 1레벨 이상
[발동 커맨드 : ↓→ + 공격키]
데미지 600%, 최대 10마리 공격
컨티뉴얼 드레인
[마스터 레벨 : 20]
적을 공격하는 데미지의 일부 만큼 HP를 회복시켜주는 버프를 사용한다. 콤보 카운트가 30 이상 모였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필요 스킬 : 폴암 콤보 1레벨 이상
[발동 커맨드 : ↓↓ + 공격키]
지속시간 120초, 데미지의 10% 만큼 HP 회복
[3차전직]
크리티컬 콤보
[마스터 레벨 : 20]
콤보 카운트 30이 올라갈 때마다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필요 스킬 : 폴암 콤보 10레벨 이상
크리티컬 데미지 10%, 확률 6%씩 최대 10회 증가
스마트 넉백
[마스터 레벨 : 20]
몬스터의 넉백 데미지보다 낮은 데미지로 넉백이 가능하다.
MP 30 소비, 지속시간 120초, 몬스터의 넉백 데미지를 10%만 적용
풀 스윙
[마스터 레벨 : 20]
더블 어택과 트리플 어택의 데미지를 높여준다.
필요 스킬 : 트리플 어택 20레벨 이상
더블 어택 MP 소비량 12, 데미지 90% 2번 공격, 트리플 어택 MP 소비량 20, 데미지 230%
폴암 토스
[마스터 레벨 : 30]
전방의 몬스터를 6마리까지 공중으로 띄운다. 띄운 상태의 몬스터는 공격 받을 때 일정치의 추가 데미지를 입게 된다.
트리플 어택 직후에만 발동 가능하다.
필요 스킬 : 트리플 어택 20레벨 이상
[발동 커맨드 : ↑ + 공격키]
MP 20 소비, 데미지 110%, 띄운 상태 공격시 추가 데미지 60%
펜릴 팬텀
[마스터 레벨 : 30]
늑대의 혼이 담긴 검기를 발사해 넓은 범위의 적을 2번 공격한다. 콤보 카운트가 100 이상 모였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필요 스킬 : 폴암 스매쉬 10레벨 이상
[발동 커맨드 : ↓→ + 공격키]
데미지 600%, 최대 10마리 공격
스노우 차지
[마스터 레벨 : 30]
일정 시간동안 폴암에 얼음 속성을 부여한다. 시간이 다 되면 취소되며, 공격받은 몬스터는 일정 시간동안 이동 속도가 느려진다.
MP 35 소비, 데미지 110%, 지속시간 200초, 20초간 적의 이동속도 -40
훨윈드
[마스터 레벨 : 20]
강력한 바람을 일으켜 주변의 몹을 좌우로 밀어내고 1초 간 스턴 상태에 빠뜨린다.
[발동 커맨드 : ↑↑ + 공격키]
MP 24 소비, 데미지 120%, 95%의 확률로 최대 8마리의 적을 130 밀어냄
[4차전직]
메이플 용사
[마스터 레벨 : 30]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모든 스탯을 일정 퍼센트 올려 준다.
MP 60 소비하여 900초간 모든 스탯 15% 향상
어그레션
[마스터 레벨 : 30]
폴암 계열 무기의 숙련도와 공격력을 향상시킨다.
필요 스킬 : 폴암 마스터리 20레벨 이상
폴암 계열 무기의 숙련도 90% 상승, 물리공격력 10 상승
오버 스윙
[마스터 레벨 : 30]
더블 어택과 트리플 어택의 데미지를 극한까지 높여준다.
필요 스킬 : 풀 스윙 20레벨 이상
더블 어택 MP 소비량 18, 데미지 153% 2번 공격, 트리플 어택 MP 소비량 26, 데미지 160% 2번 공격
프리징 포스쳐
[마스터 레벨 : 30]
얼어붙은 빙하와 같은 무게감으로 적의 공격에도 뒤로 물러서지 않는다.
MP 50 소비, 300초간 90%의 확률로 넉백되지 않음.
하이 디펜스
[마스터 레벨 : 30]
한 차원 높은 방어 기술로 적에게 입는 데미지를 영구적으로 줄여 준다.
적에게 입는 데미지 15% 감소
폴암 피니쉬
[마스터 레벨 : 30]
폴암을 크게 휘둘러 비교적 원거리에 있는 적 다수를 공격한다. 트리플 어택 직후에만 발동 가능하다.
필요 스킬 : 트리플 어택 20레벨 이상
[발동 커맨드 : 트리플 어택 + ↓ + 공격키]
MP 30 소비, 데미지 450%, 12마리 공격
템페스트
[마스터 레벨 : 30]
주변의 몬스터를 약간의 충격만 줘도 즉사하는 얼음으로 만들고, 보스 몬스터에게는 강력한 데미지를 준다. 콤보 카운트가 300 이상 모였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필요 스킬 : 펜릴 팬텀 10레벨 이상
[발동 커맨드 : ↓→ + 공격키]
보스 몬스터에게 데미지 1500%, 얼음화 지속시간 40초
이지스 실드
[마스터 레벨 : 30]
받는 데미지를 일정 시간동안 감소시켜주는 버프를 주변 캐릭터에게 사용한다. 콤보 카운트가 300 이상 모였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필요 스킬 : 컨티뉴얼 드레인 10레벨 이상
[발동 커맨드 : ↓↓ + 공격키]
지속시간 240초, 20%의 데미지를 흡수
용사의 의지
[마스터 레벨 : 5]
특정 상태 이상에서 벗어날 수 있다.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단축된다.
MP 30 소비하여 유혹 상태 이상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 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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곳곳에 콤보를 모운상태에서 써야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답답해 보이는 액티브스킬이 보인다;;
대표적으로
컨티뉴얼 드레인, 폴암 스매쉬,펜릴팬텀 (보스전에서는 사용은 그나마 잘 사용될듯.)
몬스터를 뛰운다는 폴암토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트리플어택을 먹인후에 .. 쓸수 있다.
높은데미지를 내기위해 몬스터를 뛰울려면.. 일단 트리플어택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인데.
몬스터 여러마리가 그렇게 여러번 공격당하고도 살아있다면.. 그 몬스터사냥의 경험치효율은 낮을것이다.
콤보를 몇회모운상태며 몇회 모운상태때 쓰는 스킬은 사기적인 능력치를 보이지만..
실제로 콤보 유지란.. 힘들다.
그리고 보스전에서 환영받을 스킬들
스마트넉백
(보스몬스터를 넉백시킨다고해서 무조건 마법을 안쓰는것은 아니다.
보스몬스터가 스킬이나 공격을 시전하는 동안은 넉백을 하여도 스킬및 공격을 시전하며..
평범하게 있을때 '몬스터가 깜짝 놀란 모션을 취한다' 그게 넉백되는것이다.
레비아탄을 사냥해보면 알수있다.)
그외
템페스트 (보스에게는 얼리지는 못하더라도.. 데미지 제한만 없으면..)
이지스실드 도 효과적이겠지만.. 이 스킬의 투자는 거의 나중일것으로..
하이퍼바디만큼은 아니여도 있으면 환영은 받을 스킬로 판단/
파티용 스킬인지 영웅의메아리형식인지에 따라서 인지 활용이 어떻게 될지 모르고..
스킬해제에 사라지는 버프라면.. 그것또한 재밌을 스킬.(하이퍼바디 처럼 자유롭게 사용하는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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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
바이퍼도 타임리프만 있다면 리저렉션및 영웅의메아리를 리프할수 있어 꼭 필수가 되기도 하고
없이 하기도 한다 거기에 세부적으로 윈드부스터까지.. 있어 근거리팀에서는 환영받는다.
감히 예상해보지만.. 전혀 상반되지만.. 바이퍼의 느낌이 나는 직업이 하나 생긴다고 보면 되지 않을까 한다.
(없어도 되지만 같이 파티하면 좋은 직업)
그리고 아직 ....... 시간은 많으니
폴암말고도.. 다른 무기계열을 쓰는 새직업이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있고
PS.
대체 엘린숲의 이야기와 검은마법사의 부활은 언제쯤?!!!!!!!!!!!!!!!!!!!!!!
일단 계속 아란이라는 직업을 키워보고 있으며 영상도 촬영해서 편집을 계획중입니다.
작성자 : [마르디아]최대32bytes
원본글 : http://cafe.daum.net/mardiapinkbeen/49Vy/13
아란 스킬 데이터 참고 : http://cafe.daum.net/mardiapinkbeen/49Vy/12
영상클럽 : http://channel.nexon.com/channel/page/nx.aspx?url=mychannel/index&oidUser_search=1526959603
첫댓글 와 고생많으셨어요~.~
이글 나두보고 퍼올라 했더니 본글에 가서 하라고 막아놔서....귀찬아서(실은 어케 하는지 몰라서...ㅎㅎ) 걍 포기 했었는데...역쉬.....수고 했음...^_^
원본글은 퍼지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자료가 될거 같아서 퍼왔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