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만복 교회 (KangSeo Happiness Church)
1. ‘강서’는 서울 중심을 흐르는 한강 서쪽지역 이라고 하여 붙인 서울시의 행정 구역 이름입니다.
교회가 이곳에 자리 잡고 있기에 지역 칭호를 먼저 붙인 것입니다. 신약성경에 있어서 교회들에게 보내는 서신들과 계시록의 일곱 교회들은 각 지역의 명칭을 사용하므로 이름 속에 교회 위치를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지역 이름 다음에 ‘만복’이라는 교회 이름을 넣은 것은 하나님이 만물에게 주시는 창조의 목적에 부합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적인 원리를 따라 ‘강서’라는 지역 명칭을 교회 칭호에 넣은 것입니다.
2. ‘만복(萬福)’이라는 이름은 모든 존재와 창조자이시며, 주인되시며, 보존과 관리와 목적을 향한 성취와 영광을 이루시는 복의 근원이 하나님이심을 나타내는 동시에 우리와 교회를 통해 복을 이루시는 분을 증거 하는 표현으로서 ‘만복’인 것입니다. 구약(창12:2-3), 신약(요20:29/ 살후2:14/ 계22:14)
(福):Blessed[히] yrEv]a'('ashre),[그] [形] makavrio"(makarios)[영] Blessed, Good, Happy
일반적인 의미에서의 복은, 행복과 동의어이지만 행복은 복을 받아서 누리는 사람의 삶의 표현으로서 나타나는 응답이요, 기쁨인 것입니다. 구약에 있어서의 복은 하나님으로 부터의 축복, 즉 번영과 행복을 초래하는 하나님의 은총으로 적극적인 발현(發現)을 의미하고, 신약에 이르러 분명히 보여 주고 있는 것은, 예수그리스도의 속죄에 참여하여, 의롭다 함을 얻는 자가 누리는 생명의 복과 생활의 복과 기업의 복을 말하는 것으로 여기에는 현상계의 임시적인 복과 천상계의 내세에 누릴 영원한 복이 함께 함유된 의미를 성경을 바탕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Blessed(복)은 근원적인 복으로 하나님 자신을 말하고 있으며, Good은 죄를 짓고 복을 잃고 쫓겨난 아담의 후손에게 다시금 복 받을 수 있는 소식으로서 하나님께로부터 아들의 구속을 통하여 우리에게 성령으로 전달되는 복을 ‘복음’ The Good News 또는 Gospel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복음을 믿고 받아들이는 분들에게 죄 사함과 영생과 치유와 응답과 천국의 선물이 이루어지는데 이때 이 복을 내가 누리는 곳이 십자가 보혈의 증거가 있는 교회이며, 동시에 내 영혼과 생활의 터전인 것입니다. 이러한 구원의 은총을 내 영혼이 성령으로 누리게 되는 복의 증거가 행복(幸福) Happinness인 것입니다.
천상천하 만 가지 행복을 누리는 십자가 사랑의 교회가 ‘강서만복교회’ KangSeo Happiness Church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