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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스킬이 추가되었다.
신규 스킬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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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명칭 |
세부 직업 |
습득 레벨 |
스킬 설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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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
성스러운 기운을 모아 가격한다. 적의 공격욕구를 자극하고 순간적으로 명중을 감소시킨다. 도검/둔기 무기 장비시 사용 가능. 오버히트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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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
암흑 기운을 모아 가격한다. 적의 공격욕구를 자극하고 순간적으로 명중을 감소시킨다. 도검/둔기 무기 장비시 사용 가능. 오버히트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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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
적의 공격욕구를 자극하고 순간적으로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홀드에 걸리지 않는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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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
적의 공격욕구를 자극하고 순간적으로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홀드에 걸리지 않는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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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주위에 있는 적들의 공격욕구를 자극하고, 순간적으로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홀드에 걸리지 않는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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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
언데드를 공포에 빠트려 도망가게 한다. 인스턴트 킬 가능. 정령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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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순간적으로 신의 의지를 부여 받아 자신의 전투 능력을 대폭 증가시킨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받는 HP회복 마법의 효력이 대폭 감소된다. HP 30% 이하에서 사용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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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
순간적으로 주위에 있는 적들의 이동속도/공격속도/마법속도를 감소시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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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
순간적으로 주위에 있는 적들의 공격력/마법력을 감소시킨다. 이도류 무기 장비시 사용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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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
적에게 강력한 급소 공격을 시도하고 순간적으로 자신의 급소 공격의 확률을 증가시킨다. 인스턴트 킬 가능. 단검 무기 장비시 사용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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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일시적으로 자신의 급소 공격의 확률을 증가시킨다. 단검 무기 장비시 사용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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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일시적으로 몬스터의 선제 공격을 받지 않는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자신의 전투 능력이 대폭 감소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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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
모래 폭탄을 터트린다. 순간적으로 적의 명중을 감소시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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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
일시적으로 활 사용시 자신의 공격력/공격속도를 증가시킨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사정거리가 감소된다. 활 무기 장비시 사용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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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
일시적으로 활 사용시 자신의 명중/공격력, 크리티컬 공격의 위력을 증가시킨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공격속도가 감소된다. 활 무기 장비시 사용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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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일정시간 동안 자신의 물리 스킬의 소모MP를 감소시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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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일정시간 동안 자신의 물리 스킬의 재사용시간을 감소시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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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자신의 HP를 희생하여 MP를 회복시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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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자신의 무게 한계가 증가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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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
보물상자 열쇠를 소환한다. 최소 20개, 최대 30개의 보물상자 열쇠가 소환된다. 도적의 열쇠를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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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순간적으로 수호신의 힘을 부여 받아 자신의 전투 능력을 대폭 증가시킨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받는 HP회복 마법의 효력이 대폭 감소된다. HP 30% 이하에서 사용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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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일시적으로 창 사용시 동시에 가격 가능한 대상의 개수를 증가시킨다. 창 무기 장비시 사용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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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창 사용시 명중이 증가한다. 지속적으로 MP가 소모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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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일정시간 동안 물리 공격에 불 속성을 부여하고 불 공격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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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자신의 쇼크/수면 공격에 대한 내성을 증가한다. 지속적으로 MP가 소모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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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
호크의 영혼에 빙의된다. 일시적으로 격투 무기 사용시 자신의 명중,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위력을 증가시킨다. 격투 무기 장비시 사용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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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
적을 현혹시켜 주인을 공격하게 한다. 마정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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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주위에 있는 적들을 공포에 빠트려 도망가게 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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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소환수 주위에 있는 적들의 마법저항을 감소시킨다. 저주받은 뼈를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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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소환수 주위에 있는 적들의 불 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감소시킨다. 마정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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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소환수 주위에 있는 적들의 물 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감소시킨다. 마정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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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소환수 주위에 있는 적들의 바람 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감소시킨다. 마정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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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
적의 마법속도를 감소시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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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저주받은 뼈를 소환한다. 마정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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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일정시간 동안 대상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마정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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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일정시간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마정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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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일정시간 동안 파티원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마정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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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일정시간 동안 파티원의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마정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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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일정시간 동안 대상의 성스러운 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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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일정시간 동안 대상의 암흑 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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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
순간적으로 적을 수면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수면에 걸리지 않는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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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
순간적으로 적의 스킬 소모MP를 증가시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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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일정시간 동안 대상의 스킬 소모MP를 감소시킨다. 마정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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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
적의 MP를 태워버린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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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주위에 있는 적들의 MP를 태워버린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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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
언데드를 공포에 빠트려 도망가게 한다. 인스턴트 킬 가능. 마정석 2개를 소모한다. 마정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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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
대상의 HP를 즉시 회복시킨다. 파티원에게 가능. 마정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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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파티원의 HP를 즉시 회복시킨다. 마정석을 소모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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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
적의 소환수를 다른 차원으로 날려버린다. 마정석을 소모한다. |
1. 각종 이상상태에 공격에 대한 내성 참조 수치가 변경되었다.
- 독 : Men -> Con
- 각종 마법의 이상상태 : Wit -> Men
2. 원소 속성 관련 이상상태의 관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다.
- 같은 속성의 버프와 디버프는 동시에 적용되지 않는다.
- 서로 다른 속성의 버프와 디버프는 동시에 적용될 수 있다.
- 같은 레벨대의 이상상태일 경우 디버프가 버프보다 상위 효력을 가진다.
- 디버프의 경우 해당 속성에 약점을 가지며 반대 속성에 약간의 내성을 가지게 된다.(불 <-> 물, 땅 <-> 바람)
3.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가지는 스킬의 효과와 지속시간이 감소하였다.
4. [헤이트], [헤이트 오라] 에 시전자를 타겟으로 하게 하는 효과가 추가되었다.
5. [얼터미트 디펜스], [얼터미트 이베이전], [터치 오브 라이프], [벤젼스], [라이온 하트] 에 [캔슬] 내성 효과가 추가되었다.
6. [라이트닝 스트라이크]의 소모 MP 및 성공확률이 증가되었으며 지속시간과 재사용시간이 감소하였다.
7. [콥스 플레이그]의 소모 MP와 효과 범위가 감소하였다.
8. [터치 오브 데스], [터치 오브 라이프]의 소모 HP가 감소하였다.
9. 다음 스킬의 속성이 추가되었다.
[홀리 스트라이크], [디스럽트 언데드], [마이트 오브 헤븐] - 성 속성
[호러], [루어], [스위치], [트릭], [포겟], [피스] - 정신 속성
10. 운기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다.
- 스킬시전에 필요한 기력만큼 남아 있는 기력이 소모된다.
- 글라디에이터의 경우 스킬 시전에 필요 기력이 1씩 증가하였으며 재사용시간이 감소하였다.
- 범위형 스킬의 경우 기력을 소모하지 않고 에너지 스톤을 소모하게 변경되었다.
- 일정 확률로 스킬 크리티컬 효과가 적용되었다.(스킬 데미지 2배)
11. [포커스 포스], [포커스 소닉] 이 HP와 MP를 나눠 소모하도록 변경되었다.
12. [소닉 레이지]와 [포스 레이지]의 시전시간이 소폭 증가하였다.
13. [듀얼리스트 스피릿]의 경우 PVP시 데미지 증가효과가 추가되었으며 재사용시간이 감소하였다.
14. 토템 스킬의 경우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다.
재사용 시간이 조정
- [토템 스피릿 울프], [토템 스피릿 베어] : 90 초
- [토템 스피릿 퓨마], [토템 스피릿 오우거] : 120 초
- [토템 스피릿 래핏], [토템 스피릿 바이손] : 180 초
스킬 세부 변경사항
- [토템 스피릿 울프] :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증가하고 명중 수치 상승 효과가 추가되었다.
- [토템 스피릿 베어]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다.
- [토템 스피릿 퓨마] : 공격속도 증가 효과가 감소하고 명중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방어력 감소 패널티가 삭제되었다.
- [토템 스피릿 오우거] : 공격력, 명중, 최대 HP, HP 회복 효과가 삭제되고 방어력 증가 효과가 증가하고 마법저항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다.
- [토템 스피릿 래빗] : 이동속도, 회피 증가 효과가 감소하고 명중 수치가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 [토템 스피릿 바이손] : 명중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HP가 감소 될수록 효과가 더욱 증가하였다.
15. 다음 스킬에 타겟의 방패 방어력을 무시하는 효과가 추가되었다.
- [스피닝 슬래셔], [썬더 스톰], [펀치 오브 둠], [페이탈 스트라이크], [해머 크러쉬], [트리플 소닉 슬래시]
[버닝 피스트], [소울 브레이커], [허리케인 어설트], [크러쉬 오브 둠], [쇼크 블라스트], [어스퀘이크]
16. [리바이벌] 효과가 HP완전 회복으로 변경되었으며, 사용조건이 시전자의 남은 HP 의 10%에서 5%로 변경되었다.
17. [레이지], [프렌지] 스킬의 경우 착용 무기에 따른 효과가 차등 적용되도록 변경되었다.
- 도검/둔기 : 기존과 동일
- 양손검/양손둔기 : 기존과 동일한 효과에 명중/공격력이 추가 증가
- 도검/둔기/양손검/양손둔기가 아닌 무기 : 스킬 효력 하락
18. [포커스 어택] 스킬이 기존 토글 스킬에서 버프 스킬로 재분류 되었으며, 레벨에 맞게 스킬 단계가 추가되었다.
19. [대시], [블라인딩 블로우]의 재사용시간과 소모 MP가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증가하였다.
20. 인스턴트 킬 효과가 확장되었다.
- 효과 1 : 낮은 확률로 몬스터의 HP를 -50%, PC의 CP 를 1로 만든다.
- 효과 2 : 매우 낮은 확률로 몬스터 HP를 1, PC의 CP 와 HP 1로 만든다.
21. [데들리 블로우], [블라인딩 블로우]에 인스턴트 킬 효과가 추가되었다.
22. [백스탭]에 인스턴트 킬 과 스킬 크리티컬(스킬 데미지 2배)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데미지 공식의 변경으로 기존보다 정령탄 사용
데미지가 상승하였다.
23. [스턴 샷], [트릭], [스위치]에 타겟 해제 효과가 추가되었다.
24. [더블 샷]에 스킬 크리티컬 효과가 추가되었다.(스킬 데미지 2배)
25. [스나이프]의 공격력, 명중, 사거리가 증가하였으며 시전시간과 재사용시간 역시 증가하였다.
26. [슬리프], [슬리핑 클라우드]의 스킬 시전시간이 증가하였다.
27. [캔슬], [터치 오브 데스]의 경우 타겟의 스킬 효과를 최대 5개까지 삭제하도록 변경되었다.
28. 메이지 클래스의 경우 활 및 창 사용시 명중 감소 및 시전속도 증가 패널티를 받게 된다.
29. 소환수가 플레이어를 타격할 경우 데미지가 일정 비율만 적용되며 비전문 소환수일 경우 데미지 비율이 더욱 더 감소한다.
30. 데미지의 일정 비율로 HP를 흡수하는 스킬의 경우 소모 MP가 재조정 되었다.
- 소모 MP 감소 : [드레인 에너지]
- 소모 MP 증가 : [뱀피릭 클로], [스틸 에센스], [라이프 리치], [뱀피릭 터치], [라이프 드레인]
31. [다크 보텍스]의 위력이 감소하고, 흡수비율이 증가하였다.
32. [커스 피어]가 소서러, 스펠싱어, 스펠하울러도 습득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33. [매스 슬로우]의 범위가 시전자 중심이 아닌 타겟 중심으로 변경되었다.
34. [버저커 스피릿], [홀리 웨폰]의 경우 같은 파티원에게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35. [버서커 스피릿], [레이지 오브 파아그리오] 등 광전사 관련 스킬을 시전하게 되면 기존 효과에 회피가 추가적으로 감소된다.
36. 2차 전직 이후 배우는 [그레이터 힐], [그레이터 그룹 힐], [하트 오브 파아그리오]의 효과가 즉효성에서 즉효 + 지속성으로
변경되었으며 전체 회복량은 기존에 비해 110 ~ 120% 정도 증가하였다.
37. 혈맹/동맹 스킬([매스 리저렉션] 포함)의 경우 효과 범위가 대폭 증가하였다.
38. [오라 싱크], [실 오브 글룸]에 마나 태우기 효과가 추가되었다.
39. [포겟], [커스 피어], [앵커], [피스], [홀드 언데드], [라이트닝 스트라이크]의 성공확률이 증가하였다.
40. 일부 스킬의 이팩트가 변경되었다.
41. 일부 스킬의 효과에 맞게 소모 MP/HP가 재조정 되었다.
42. 클래스에 따라 스킬의 습득 SP가 재조정되었다.
43. [멘탈 실드]의 효과가 감소하였다.
44. [백스텝]은 PC 타겟의 CP에 상관없이 HP에 직접 데미지를 입힌다.
45. 아래 몬스터들은, [댄스 오브 섀도우], [스텔스], [사일런트 무브] 스킬과 인스턴트 킬 효과, 타겟을 강제로 바꾸는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되었다.
- 공성, 아지트, 퀘스트 관련 몬스터, 레이드 몬스터(부하 포함), 보스 몬스터(부하 포함)
- 어둠의 제전, 4대 영묘, 프린테사 통로전 몬스터, 보물상자 및 차원의 틈새의 침략군 군량 시리즈 몬스터, 낚시 과정에서 출현하는
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