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의 모습은 얼굴(머리)이 왼쪽으로 약간 돌아가고 어깨 높이 다르고 둥근정도 다르고 골반도 척추의 모양으로 봐선 오른쪽이 살짝 높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약간돌아가 있어보입니다.
왼쪽어께 외전시 충돌 증후근이 있으신가요?
통증은 삼각근 부위로 느끼시는지요?
외회전근을 치료하기 전에 먼저 골반의 정렬 운동과 왼쪽 고관절도 함께 치료하면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 됩니다.
왜냐 하면 스윙동작시 마지막에 체중이 걸리는 곳은 왼쪽 고관절이 내회전 동작이기 때문입니다.
야구나 골프의 스윙동작시 고관절에서 충분하고 안정되게 마무리 동작안될 경우 왼쪽의 어께, 목, 갈비뼈, 팔꿈치 까지도 영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운동 할때 고관절 운동과 물론 견갑골의 정렬을 맞추고 여러 방향에서 어깨의 움직임을 만들어 드립니다.
(물론 뉴렉하면 짱입니다.)
승모근의 중, 하부근을 충분히 써서 등을 펴고 전거근 광배근을 충분히 쓰고 나면 ,그중에서도 가장 나중에 평행봉 처럼 하는
견갑골을 충분히 밑으로 내려주는 느낌의 운동을 하시면 바로 움직임이 자유로와 집니다.
환자가 스스로 할 수있는 운동은 벽 모서리에서 팔을 90도로 어깨 팔꿈치 벽에 대고 대흉근 스트레칭 기본으로 하구요.
(사진 올리겠습니다)
바닥에 눕되 무릎을 90도로 해서 의자에 올려 놓은자세로 팔을 들어 여러 방향으로 움직이는것.
등과 허리가 편안해 집니다.(에고스큐)
등이 편안해 져야 어깨의 움직임이 자유로와 지기 때문입니다.
어깨가 여러 방향에서 움직이도록 하면서 통증이 없다면 가벼운 푸쉬엎(체중을 다실을 경우 통증이 있다면 벽에 대고)
을 하도록 합니다.
환자의 상태를 통증에 정도나 관절 움직임의 제한의 정도를 한번더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