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초 1-〇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안) | ||
|
|
2020. 4. 20.(월) ~ 4. 24.(금)
교 과 | 창의적 체험활동 | 시수 계 | |||
국어 | 수학 | 봄 | 안전한 생활 | 자율활동 | |
4 | 0 | 0 | 0 | 16 | 20 |
학급(학년)에 맞게 학습 안내(예시) | ★ 학교별로 여건에 맞게 SNS 활용 여부, 피드백 방안을 정해주세요 |
1. 아침 인사해요! (아침에 카카오오픈채팅 또는 카카오채널, 클래스팅, 밴드채팅, e학습터 게시판 등으로 아침만남 주소 제공) 2. 간단히 오늘의 학습 안내를 안내받고 e학습터로 가서 로그인-우리반으로 입장합니다. (e학습터 바로가기 <-클릭! ☞ 학생들이 바로 클릭할 수 있도록 링크 걸어두기) 3. 그날그날 강좌에 들어가서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을 보고 과제를 합니다. 4.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바로바로 선생님께(SNS로) 물어봅니다. 4-1. (저학년)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오후 2:00~4:00 선생님과 문자(전화)로 물어봅니다.(학교별 선택) 5. 과제물은 사진 찍어서 카카오채널 선생님께 전송하고 잘 모아두었다가 만나는 날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
4월 1주 – 4.20.(월)~4.24.(금) | ★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활용해주세요.(학생 휴식시간 보장용) | ||||||
| 시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
아침활동 | 08:40~09:00 | 아침인사 | |||||
1교시 | 09:00~09:40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
2교시 | 09:50~10:30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
3교시 | 10:50~11:30 | 국어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
4교시 | 11:40~12:20 | 창체 | 봄 | 국어 | 국어 | 국어 | |
방과후 활동 | 12:20~ | 독서활동하기, 주제 글쓰기 등 |
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콘텐츠 활용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
울산e-학습터 | 온라인학습 자료 | ||||
4월 20일 (월)
| 1교시 창체 | 자율활동 | 새 학교, 새교실 |
| 학습주제 :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모습을 비교해봅시다. 학생 과제수행 : 가족과 학교에 가면 어떤 준비를 해야할 지 이야기 해 봅시다. |
2교시 창체 | 자율활동 | 우리반 내자리 | 우리반 소개 PPT | 학습주제 : 우리학교, 우리교실 안팎을 살펴봅시다. 학생 과제수행 : 가족과 지도를 보고 학교 가는길을 알아봅시다. 학교 소개 PPT를 보고 우리반의 위치를 알아봅시다. | |
3교시 국어 | 1.바른자세로 읽고 쓰기 (6~11) | 바르게 듣는 자세란? | 바르게 듣고 말하기 | 학습주제 : 바르게 듣는 자세 알아보기 준 비 물 : 책상, 의자, 교과서 학생 과제수행 : 바르게 듣는 자세 인증샷 찍고, 자신의 자세에서 좋은점 말해보기 | |
4교시 창체 | 자율활동 | 혼자서도 잘해요 |
| 학습주제 : 시간표를 보고 가방을 스스로 챙겨 봅시다. 학생 과제수행 : 학교에서 해야할 일 중 궁금한 점 찾아보기(선생님께 질문하기 활용) | |
4월 21일 (화) | 1교시 창체 | 자율활동 | 정리를 잘해요 | 사물함 정리하기 | 학습주제 : 나의 주변을 정리해야 할 필요성을 알고 실천체 봅시다. 학생 과제수행 : 우리집 정리 전ㆍ후 인증샷 남기기 |
2교시 창체 | 자율활동 | 바르고 깨끗하게 | 손씻기와 기침예절 | 학습주제 : 화장실 이용 방법을 알고, 바르게 이용하여 봅시다. 준 비 물 : 비누 학생 과제수행 : 바르게 손씻기 실천하기 | |
3교시 창체 | 자율활동 | 멈춰요 살펴요 | 횡단보도를 건너는 약속 | 학습주제 :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과 자전거ㆍ인라인 스케이트를 안전하게 타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학생 과제수행 : 횡단보도 | |
4교시 봄 | 1. 학교에 가면 | 새로 사귄 친구에게 줄 목걸이 만들기 | 색종이 목걸이 만들기 | 학습주제 : 새로 사귄 친구에게 줄 목걸이 만들기 준 비 물 : 색종이, 풀, 가위 학생 과제수행 : 새로사귄 친구에게 줄 종이 목걸이를 만들어 봅시다. | |
4월 22일 (수) | 1교시 창체 | 자율활동 | 사뿐사뿐 걸어요 | 아이쿠(계단 안전) | 학습주제 : 실내에서 바르게 걷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학생 과제수행 : 학습일기에 실내에서 안전하게 걷기 다짐적기 |
2교시 창체 | 자율활동 | 학교 한바퀴(실내) | 우리학교 소개 PPT | 학습주제 : 학교 실내 시설의 이름과 하는 일, 학교에 있는 사람을 알아봅시다. 학생 과제수행 : 학교 소개 PPT를 보고 시설의 이름과 하는 일을 연결해보기 | |
3교시 창체 | 자율활동 | 학교 한바퀴(실외) | 운동장, 놀이터 안전 https://www.youtube.com/watch?v=ULrnfqE56Zs | 학습주제 : 학교 실외 시설과 학교시설 사용할 때 지켜야 할 일을 알아봅시다. 학생 과제수행 : 학습일기에 실외에서 스스로 다짐해 보기 | |
4교시 국어 | 1.바른자세로 읽고 쓰기 (12~17) | 바르게 읽는 자세란? |
| 학습주제 : 바르게 읽는 자세알기 준 비 물 : 교과서, 그림책 학생 과제수행 : 바르게 읽는 자세를 지켜가며 그림책을 소리내어 읽어봅시다. | |
4월 23일 (목) | 1교시 창체 | 자율활동 | 예쁘게 색칠해요 | 크레파스 기초수업 | 학습주제 : 색칠도구를 바르게 사용하여 예쁘게 꾸며 봅시다. 준 비 물 : 크레파스, 스케치북 학생 과제수행 : 크레파스 기초수업을 따라해보고, 집에 있는 물건 그려보기 |
2교시 창체 | |||||
3교시 창체 | 자율활동 | 골고루 맛있게 | 급식안전 영상 | 학습주제 : 학교급식에 대해 알아보고, 바른 태도로 이용하여 봅시다. 학생 과제수행 : 집에서 골고루 먹기 실천하기 | |
4교시 국어 | 1.바른자세로 읽고 쓰기 (12~17) | 바르게 읽는 자세란? (반복하여 시청) | 올바른 자세 | 학습주제 : 바르게 읽는 자세알기 준 비 물 : 교과서, 그림책 학생 과제수행 : (반복되는 과제입니다.) 바르게 읽는 자세를 지켜가며 그림책을 소리내어 읽어봅시다. | |
4월 24일 (금) | 1교시 창체 | 자율활동 | 상퀘한 아침 (상쾌한 아침 오타) | 활기찬 아침 체조 | 학습주제 :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기 위해 노력할 점을 알아봅시다. 학생 과제수행 : 아침체조를 따라해봅시다. |
2교시 창체 | 자율활동 | 사이좋게 지내자 | 꼭꼭 약속해 | 학습주제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학생 과제수행 : 꼭꼭 약속해 노래 듣고, 따라 불러보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낼 다짐하기 | |
3교시 창체 | 자율활동 | 소중한 나 | 내몸은 소중해 | 학습주제 : 나를 소중히 대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학생 과제수행 : 나는 가족의 사랑 속에서 태어난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사람입니다. 나는 세상을 위해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훌륭한 사람으로 자랄 거에요. 그래서 나는 정말 소중한 사람입니다. (소리내어 3번 읽어보기) | |
4교시 국어 | 1.바른자세로 읽고 쓰기 (12~17) | 바르게 읽는 자세란? (반복하여 시청) | 바른 자세로 읽기 | 학습주제 : 바르게 읽는 자세알기 준 비 물 : 교과서, 그림책 학생 과제수행 : (반복되는 과제입니다.) 바르게 읽는 자세를 지켜가며 그림책을 가족과 함께 그림책을 읽어 봅시다.(영상 촬영 활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