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드와잇 하워드
드와잇 하워드는 이제 19시즌을 맞게된다. 올해의 수비수. 우승반지. 올스타등 많은 것을 이뤄냈다. (자식까지도)
2. 에메카 오카포
총 10시즌을 NBA에서 보낸 오카포는 이 드래프트의 올해의 신인의 영예를 안았다. 모비스에서 마지막 선수생활을 했다
3. 벤 고든
역대 최초이자 유일무이한 신인시즌 올해의 식스맨 수상자인 벤 고든은 NBA에서 11시즌을 뛰었다. 2017년 G리그가 그의 마지막 경력. 은퇴후 폭행 등으로 인한 법적 이슈를 수차례 겪어야했으며. 양극성 장애를 앓고 있음을 공개했다.
4. 션 리빙스턴
14시즌을 NBA에서 보낸 리빙스턴은 역사상 가장 끔찍한 부상을 극복하는 시간들로 점철되었다. 워리어스에서 그는 3차례 챔피언에 올랐으며 현재 워리어스에서 선수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5. 데빈 해리스
16시즌을 NBA에서 뛴 해리스는 그 중 10시즌을 매버릭스에서 보냈다. 한차례 올스타에 선정된 그는 현재 NBA 분석가로 활동하고 있다.
6. 조쉬 칠드레스
데뷔 4년간 평균 두자릿수득점을 올리며 괜찮은 활약을 보였던 칠드레스는 그리스행을 선택했고. 2년뒤 NBA에 복귀한 4시즌간 실망스러운 활약만을 보여주었다. 19년 일본 B리그에서 뛰는등 해외 생활을 이어간 그는 현재 부동산 투자그룹의 대표로 있다.
7. 루올 뎅
15시즌 동안 2번 올스타에 오른 루올뎅은 2020년 남수단의 대표팀 코치를 역임하기도 했다. 2021년 영국으로부터 훈장을 받기도한 그는 현재 남수단 농구연맹 회장이며, 루올뎅 재단을 통해 바쁘게 활동하고있다.
8. 라파엘 아루조
라파엘 아루조는 NBA에서 세시즌만을 뛰었다. 해외에서 커리어를 2014년까지 이어갔고, 현재는 농구캠프를 운영중이다
9. 안드레 이궈달라
드래프트 유이한 현역인 이궈달라도 19번째 시즌을 맞이한다. 4번의 올스타와 4번의 우승. 1차례 파이널 MVP를 수상했고
미대표팀에도 선정되는등 화려한 커리어의 막바지를 달려가고 있다.
10. 루크 잭슨
NBA에서 5시즌을 뛴 루크 잭슨은 이후 이탈리아, 이스라엘 해외리그에서 뛰었으며 2013년 노스웨스트 기독대학의 감독으로 부임하여 2017년까지 경력을 이어갔다.
11. 안드리스 비엔드린스
비엔드린스는 10시즌을 NBA에서 뛰었고 먹튀로들 많이 기억하고 있다. 현재 그는 기업가로 활동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있다.
12. 로버트 스위프트
시애틀의 센터 찾기 프로젝트 일원이던 로버트 스위프트는 NBA에서 4년간 뛰었다. 이후 해외로 눈을 돌린 그는 일본, 스페인에서 뛰었으며 현재 Círculo Gijón -스페인 3부리그 팀에서 뛰고있다.
13. 세바스챤 텔페어
어찌저찌 NBA에서 10년을 뛰었고, 이후 중국무대에서 뛰었다. 알려지는 근황이라곤 법적 이슈밖에 없다.
본인 스스로는 예술가라함.
14. 크리스 험프리스
AKA 카다시안 전남친 험프리스는 13시즌을 NBA에서 뛰었으며 현재 지역에서 많은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부동산 중개인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15. 알 제퍼슨
알 제퍼슨은 14년간 NBA에서 뛰었다. 서드팀에 선정되는등 활약했고, 중국 무대를 끝으로는 3on3 무대에 뛰어들었다.
16. 커크 스나이더
스나이더는 4시즌만을 NBA에서 뛰었고 이후 많은 해외리그를 뛰었다. 2011년이 선수생활의 마지막이었다. 현재 무엇을 하는지 알려져있지않다.
17. 조쉬 스미스
14시즌을 NBA에서 뛰었다. 슬램덩크 챔피언과 수비세컨팀등을 수상했다. 멋진 덩크, 블락, '슛시도'로 기억되고있다.
2019년 BIG3 와 계약하며 3on3무대로 그 재능을 옮겨갔다.
18. JR 스미스
JR 스미스는 16년을 NBA에서 보냈다. 르브론의 탄처리기사 1급 자격증을 보유했었고 역주행 사건으로 유명하다.
그는 최근 그가 클럽, 벌금등으로 낭비한 것을 후회하며, 현재 대학에서 인문학을 전공하고 있다.
19. 도렐 라이트
10-11시즌 16.4점을 기록한 도렐 라이트는 NBA에서 11시즌을 보냈다. 이후 중국과 유럽에서 뛰었으며 현재 NBC에서 애널리스트로 일하고 있다.
20. 자미어 넬슨
대학 레전드 자미어 넬슨은 NBA에서도 훌륭한 커리어를 보냈다. 14년동안 한차례 올스타에 올랐으며 현재
G리그 델라웨어 블루코트의 부단장으로 있다.
21. 파벨 폴드레진
이 드래프티 거인 3인방중 가장 먼저 뽑혔지만 2시즌간 총 28분, 4득점과 9리바를 기록하고 웨이브 되었다.
러시아에서 선수생활을 19년까지 지속했다.
22.빅터 크리야파
NBA에서 4시즌을 보낸후 러시아로 돌아가 유로리그 챔피언, 올해의 선수등 성공적인 선수생활을 했다.
23. 세르게이 모니아 1시즌 트레이드
첫 시즌을 치르는 도중 트레이드 되었고 3경기 이후 웨이브 되었다. 이후 러시아에서 선수생활을 이어갔다.
현재는 BC Zenit Saint Petersburg 에서 선수생활 중.
24. 딜론테 웨스트
딜론테 웨스트는 8시즌을 NBA에서 보냈다. 12년까지 NBA에서, 해외에서 15년까지 선수생활을 했고
선수 생활 이후엔 정신건강과 중독문제로 어려움을 겪고있다. 가장 최근의 소식은 바닥재회사에서 일자리르 구했다는 소식이다.
25. 토니 알렌
'폭풍' 토니 알렌은 14시즌을 보내며 한차례 우승반지를 따냈다. 뛰어난 수비수로 정평이난 알렌은 현재
그리즐리스의 G리그팀 허슬의 코치로 재직중이다.
26. 케빈 마틴
깡마르고 독특한 슛폼의 마틴은 NBA에서 13년을 살아남았다. 레지 밀러가 자신을 떠올리게하는 선수로 지목하기도한 그는 최근 호주 NBL의 Brisbane Bullets의 소유권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27. 사샤 부야치치
'머신' 사샤 부야치치는 10년의 NBA 커리어를 보냈다. 터키에서도 선수생활을 한 그는 그곳에서 MVP를 따내기도 했다.
마리아 사라포바의 전남친이며 현재 와인업계에 뛰어들었다고한다.
28. 베노 우드리히
솔리드한 백업 포인트가드로 13년을 NBA에 근속했다. 해외에서 선수생활을 이어갔으며 최근 은퇴와 코치로의 전업을 선언했다.
29 데이비드 해리슨
루키 기간동안 NBA에서 뛰었다. 그는 마리화나등 말썽을 피웠으며 2013년 맥도날드에 취직하기도 했고.
주식 투자와 소규모 모바일게임 관련 회사를 운영하나 제대로 수익을 얻지는 못하고 있다고 한다.
30 바레장
브라질의 센터는 13시즌을 보낸후 공백기를 가지고, 지난시즌 복귀했으나 성공적이진 못했다.
31 잭슨 브로만
2시즌을 NBA에서 보냈으며, 해외리그를 많이 뛰었다. 레바논 대표로 한국과 상대하기도했고 KBL에서 뛰기도 했던 그는 2017년 사망했다. 그의 부검결과에는 케타민, 코카인, GHB가 검출되었다.
32 피터 존 라모스
드래프트 거인 2호기 피터 존 라모스는 1시즌만을 NBA에서 뛰었고, 이후 중국과 한국등 해외리그에서 선수생활을 했다.
14-15시즌을 끝으로 농구선수 생활은 끝마쳤고, 현재는 푸에트리코의 프로레슬링 단체에서 레슬러로 활약중이다.
35 안드레 에밋
04-05, 11-12 두시즌을 NBA에서 뛰었던 안드레 에밋은 KBL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3on3리그에 진출했던 그는
2019년 총기 사건으로 사망하고 말았다.
43 트레버 아리자
18시즌을 보낸 아리자가 다음시즌 팀을 구한다면 19번째 시즌이 된다.
역사상 가장 많이 트레이드 된 선수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46 하승진
현재까지도 유일한, NBA경력을 가진 한국인인 하승진은 NBA에서 두시즌을 뛰었다.
KCC에서 활약한 그는 현재 유튜버로 활동중이다.
첫댓글 회원칼럼에 쓰려고 했더니 등급제한이 있군요....? 여튼. 직접 작성하려니까 쎄가 빠지네요. 국대농구보기전에 시간남아서 했다가 이게 뭔.... ㅠㅜ
너무 잘봤습니다 반가운 이름들이 많네요ㅎㅎㅎ 다른 년도도 올려주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다른 드래프티도 궁금합니다. ^^
잘 봤습니다 👍👍 겁나 흉작인 드랩으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이리보니 쏠쏠한 선수들이 제법 있었네요 ㅎㅎ
잘봤습니다 넘 재미나네여 요런거 ㅎㅎ
와 정성글 감사합니다.
폭토가 근데 언제 우승했었죠? 기억이....
보스턴 빅3 우승의 일원입니다
아아아아아아 맞네요;; 그때 보스턴이었네요.
조쉬 스미스 슛시도ㅋㅋㅋ 재밌게 읽었습니다!
와 너무 재밌네요 ㅋㅋㅋ 근황은 어떻게 다 아시는건지 신기해요!
뉴스검색 위키검색 sns탐방 😂
감사히 잘 봤습니다!
와 정성글 감사합니다!
에밋ㅠㅠ
가장 싫은 선수 조쉬 스미스ㅋㅋ 그 슛시도 때문에요ㅋ
디트팬이시면 뭐 ㅋㅋㅋㅋ
알 제퍼슨에 대한 평가는 박한듯하네요
위 명단중 올NBA 팀에 들어간 선수는 하워드와 제퍼슨 뿐입니다.
와…좋은 선수들 많네요!! 넘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정말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사망한 선수가 두명이나 된다는게 씁쓸하네요 ㅠ
칠드레스 멋지네용
추억의 선수들이 많네요!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와 의외로 좋은 선수가 많네요 ㅋㅋ
와 고퀄 자료입니다 ㅎ 잘 읽었습니다
너무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다른 드래프티까지 기대하기엔 너무 욕심인가요ㅡ??
감사합니다.
정말 잘 읽었습니다. 늦은밤 시간가는줄 모르고 정독했네요. 사진 하나하나까지ㅎㅎ
그리고 딱 제 시절이라ㅎㄹ
이렇게들 좋아해주시면... 안하기도 어렵죠 😭 🤣😂😅
그간 선생님(고퀄자료에 저도 모르게 존칭으로 올리게 되네요)이 올리셨던 과거의 자료들을 한참 보고 왔네요.
너무 좋은 자료들 감사합니다. 제가 알럽에 활동하고 있는게 너무 다행이네요. 이래뵈도 제인생에서 스스로 농구인인데 말이죠ㅎㅎㅎ
감사합니다.
어휴 선생님이라뇨 😅😅😅😅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할뿐입니다.
와 너무 재밌게 읽었습니다!!!
정성추
와..
리빙스턴은 은퇴당시 은퇴가 아쉬울 정도로 잘했죠
출전시간은 잠깐이지만 그 적은 시간에 미들은 다 들어가는
정성추. 2004 드래프티에 하승진이 있었군요
오..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좋은 선수들 많네요 ㅇㅅㅇ
아, 해리스.. 맵스팬들에겐 드디어 파커를 압도할 가드가 나타났다는 설레임을 안겨줬었는데..
'슛시도', 르브론의 탄처리기사 1급 자격증 등등 넘나 재밌는데요 ㅎㅎㅎ
와~ 너무 재밌게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잘보고갑니다ㅎ 대단하시네요ㅎ
찾는데 진짜 고생 많으셨겠어요. 가장 열심히 느바 볼때 보던 선수들이라 다 알겠고 추억 돋네요 ㅋㅋ
하승진과 에밋이 드래프트 동기였군요 ㅎㅎㅎ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ㅎㅎ
하워드, 이궈달라가 제일 성공했다고 봐야겠죠? 뭔가 뭉클하네요. 저도 대학교 새내기 였는데...세월이 참....
좋은 자료 !! 오랜만에
옛날 nba 생각나네요 ㅎㅎ
재밌게 잘 봤습니다!
저는 루올뎅의 수트핏 변화가 가장 충격적이네요 ㅋㅋ
ㅋㅋㅋㅋㅋㅋ 그러게요 딱 아빠핏이었는데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