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대사김천시협의회 정기총회 개최(보도자료)
2011.1.18일 평화대사김천시협의회(회장 여한웅)은 봇또랑추어탕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여국동 회원의 사회로 개회선언 회장인사 감사보고 결산보고 활동보고 임원선출 기타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여한웅 회장은 인사에서 ‘지난해에는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천안함사건, 연평도사건 등 안보문제가 있었고 경제적으로 최대의 무역액과 흑자를 기록하는 한해였습니다. 우리 평화대사활동을 위해 수고하신 회원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새해 더 많은 사업을 하는 한해가 되고 지역에 도움이 되는 단체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 회원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고 인사했다.
서옥자 감사는 세입과 세출 항목을 나열하고 정관에 정당하게 집행되었슴을 보고했다.
여국동 회원은 사무국장을 대신하여 결산보고에서 지난해 북한 동포 돕기 통일쌀 20kg 10포 40만원을 기부한 것이라며 새해에는 더 많은 봉사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활동보고에서는 UPF 김천시지부장인 이중원총무부장께서 UPF의 활동에 대해보고 했으며 지난 12월 구미에서 송년회가 있었으며 올해 1월20일 구미에서 신년회 겸 승화축제가 있으니 전회원참여해 달라는 부탁이 있었다.
이어서 김천산수원산악회장인 박준호 부회장이 1년동안의 활동내용을 보고하며 지난 12월 25일 창립 7주년과 등산 100회달성 기념식을 했고 회가 활성화 되어 있다고 보고했다.
평화봉사단 회장도 겸하고 있는 박 부회장은 평화의 쌀 모금에 평화봉사단에서 20kg 30포 120만원을 기부했으며 김천지역에서 103포를 모금해서 기부했다고 보고했다.
박준호 부회장님의 즉석 제안으로 봉사활동비 마련을 위한 특별회비 55만원도 모금도 있었다.
이어서 임원선출에서 공석이 된 사무국장에 여국동 회원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평화대사 김천시협의회는 2007.4.7일 지역사회 발전, 한국통일과 세계평화에 기여하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함을 그 목적으로 창립되어 지금까지 불우이웃돕기 쌀전달, 다문화가정 후원, 장수사진촬영봉사, 북한 주민 돕기 평화의 쌀 기부 등을 했다.
회장에서 여한웅 전 김천시보건소장, 부회장에 김천산수원산악회장이며 평화봉사단장 회장인 박준호 선생님, 이사에 이태훈 전 황금새마을금고 이사장, 윤목현 전 서울 구의원이며 김천실버가수, 감사에 서옥자 평화봉사단원, 총무부장에 이중원UPF김천시지부장 사무국장에 여국동 토탈컨설팅협회 사무국장이며 김천평화청년연합회장이 맡고 있다.
평화봉사뉴스 제공
평화대사김천시협의회 정기총회 개최(2011.1.1.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