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당시 낙동간 전투시 백장군님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세웠다는 기념비가 있다네요.
언제 건립한건지는 모르지만 오래오래 보전됬으면 좋겠습니다.
--------------------------------------------------------------------------------------------
6.25전쟁 당시 낙동강 전투에서 탁월한 지략과 용전으로 유학산 일대를 공격해 온 적군을 격퇴하고 반격의 교두보를 확보한 국군 보병 제1사단장 백선엽 장군의 공적을 기리기 위하여 건립한 전적비이다.
☞ 소 재 지 : 경북 칠곡군 동명면 금암3리 302-4
☞ 관리번호 : 30-2-25
☞ 관 리 자 : 동명초등학교장
☞ 시설제원 : 비0.8m, 기단1m
☞ 인근관광명소 : 다부동전적기념관, 가산산성, 유학산
☞ 찾아가는 길
- 다부동전적기념관에서 승용차로 20분 정도 소요
첫댓글 장군님은 풍전등화의 대한 민국을
붉은 무리들로 부터 지켜주신 분이십니다.
맞습니다. 어쩌면 대한민국 현대사의 첫 단추를 꾀신분입니다. 만약 그 다부동에서 (물론 백장군님 휘하 많은 군인들이 죽거나 다치거나 헌신적으로 활동하신 많은분들이 계시지만) 백장군님이 아니셨다면 과연 오늘날 우리가 있었을까요?
백장군님이 한국 현대사의 첫단추를 꾀고.... 박정희 대통령께서 고도성장의 기틀을 마련하여 오늘날 우리가 이렇게 잘사는 사회로 발전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분들의 치욕스런 단면도 있습니다. 친일논란과, 군사정권시절 어두운 과거로 인한 많은 피해보신분들.
모르는거 아닙니다.
하지만 공과 사를 분명히 하여 잘못을 지적할건 지적하지만..... 공을 더 높게 평가해야할 마땅한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일부 위정자들이 그져 친일에 독재만 가지고 뭐라 하지만 그건 세상을 단편적으로 바라봐서 그런거라 생각하구요 많은 국민들은 절대 그런 생각을 갖지 않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고맙습니다.
@드넓은세상 붉은 무리 사상에 젖어있는 사람들이 하는 말은 귓등으로 듣고 무시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