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춘천에도 롯데캐슬의 시대가 열린다.”
롯데건설은 호반의 도시 춘천 우두택지개발 예정지역 인근에 롯데캐슬 아파트를 처음 선보인다. 사농동 41의 1와 600번지에 들어서는‘춘천 롯데캐슬 더 퍼스트’다.

춘천에 열린 롯데캐슬 시대
프리미엄 브랜드인 롯데캐슬에 걸맞은 마감재와 단지내 커뮤니티가 갖춰진 명품아파트라고 롯데건설 측은 자신했다.
지하2층~지상 15층, 669가구 규모로 1단지와 2단지로 나뉜다. 1단지 33A평형 86가구, 33B평형 36가구, 33C평형 57가구, 33D평형 42가구, 42평형 56가구, 47평형 29가구 등 총 306가구이며 2단지는 33A평형 173가구, 33B평형 75가구, 33C평형 115가구 등 363가구로 이뤄진다.
계약하면 분양권을 마음대로 팔 수 있고 중도금은 무이자로 융자 알선된다. 단지 인근에 34만평 규모의 우두택지지구가 개발될 예정이다.
우두지구가 개발되면 택지지구내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인근에는 강원도 교육청․농수산물 도매시장․여성문화원․인형극장․육림랜드․우두산공원․에니메이션 박물관․신사우도서관 등이 가까이에 있다.
소양강을 조망할 수 있고 의암호․중도유원지 등이 가까운 친환경 단지라고 롯데건설 측은 밝혔다.
특화된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 눈길
롯데건설 관계자는 "춘천 롯데캐슬 더 퍼스트에는 특별한 공간이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캐슬만의 특급 커뮤니티로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된 단지임을 강조하고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즐기면서 이웃과의 교류를 통해 아파트 생활을 윤택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롯데건설은 단지 내에 서클쉼터, 산들마당, 물의광장, 멀티코트, 산책로를 만들어 입주민들의 웰빙생활을 돕는다. 독서실로 사용되는 도서관(문고), 영어마을, 보육시설, 골프연습장, 헬스장 등도 갖춰진다.
단지 안에 드림워터파크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공간도 마련된다. 여름에 어린이들은 외부 수영장까지 가지 않더라도 단지 안에 있는 ‘드림워터파크’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수영장 주변에는 나무 그늘과 의자시설이 마련된 ‘파고라’를 설치해 어린이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롯데캐슬은 춘천 최초로 단지내 전자도서관을 운영한다. 온라인 전자책 도서관에서는 일반 서적에서 구현할 수 없는 동영상, 사운드, 애니메이션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얻을 수 있다. PC, 휴대폰, PDA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인터넷 전자책 서비스가 제공되는 아파트는 춘천에선 롯데캐슬 더 퍼스트가 처음"이라고 밝혔다.
단지 안에 영어마을도 운영된다. 글로벌 시대에 맞춰 자녀 영어교육에 관심이 높아진 추세를 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