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 청주, 충주, 제천에 믿을 만한 심리치료(심리상담)센터 또는 상담실 추천을 받고 싶은가요?
충북지역에는 아동상담센터는 많은데 청소년이나 성인을 위한 상담센터는 별로 없습니다. 손에 꼽을 정도.
상담은 상품을 파는게 아닙니다. 상담자는 인격을 팔고 내담자는 새로운 삶의 태도를 사는 겁니다. 그래서 믿을 만한 상담자를 원하신다면, 전문성과 인간적 존중, 그리고 무엇보다도 진실성이 있나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더 나아가 상담자의 이론적 토대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을지도 알아보아야 하겠지요.
전화 문의하면 이 곳 외에 믿을만한 상담실을 소개해주고자 하니 부담없이 전화바랍니다(043-857-1275).
상담 받으면 좋아지나?
이젠 이런 질문은 들어갈 때가 됐습니다. 독일을 비롯한 선진국들의 국민들은 거의 개인 상담자(주치의)가 있을 정도니까요. 그 만큼 상담은 보편화 되었습니다. 모든 심리적 문제를 상담으로 치료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때로는 약물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내 자식이 심리적 문제가 발생한다면 난 주저하지 않고 믿을 만한 사람에게 상담을 의뢰할 겁니다. 상담료가 부담이 되겠지만 대체로 1개월에서 5개월안에 삶의 태도가 바뀐다면, 상담료는 비싼게 아닙니다. 그래도 상담비용이 부담된다면 청소년상담지원센터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거의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비전문적인 상담자는 아닙니다. 나름대로 석사 이상의 실력을 갖춘 사람들입니다,
최현배는 개인적으로 심리상담 이론의 적용수준이 발전과 정체을 거듭하다가 현재는 상담성공률이 80% 정도에 이르는 것 같습니다. 정신분열증이 있거나 심한 강박증이 있는 경우에 실패를 하기도 했지만, 완전히 치료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상담받으면 대체로 좋아집니다. 심리상담은 꼭 문제가 없더라도 좀 더 나은 삶을 살기위해 필요하기도 합니다. 자신이나 가족의 심리적 문제를 오래 방치하면 그 만큼 치료효과도 느리게 찾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