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먹을거 다 먹었으니, 운동을 해보기로 합시다!!! 건강을 테마로 한 아소팜 답게, 건강관련 테마가 무지무지 합니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으샤으샤!!!
색다른 체험이라고 했지만, 너무 커서 어디가 어딘지 모르겟네요 ^ ^ 아소팜랜드로 실제 가보시면 너무나 큰 규모에 깜짝 놀라실겁니다. 아소팜랜드가 준비한 다양한 테마중에 건강증진 돔을 먼저 보시겠습니다.
▶건강증진 돔
건강증진 돔은 건강측정을 위해 만들어진 곳입니다.
이, 동그란 기계는 과연 무엇을 하는 곳일까요?
일단, 제일 먼저 우리 회사에서 가장멋쟁이 분이 시범을 보이기로 하셨습니다.
먼저, 간단한 설명을 들은 후에,
자, 이제 멋쟁이 사장님이 얼마나 건강하신지 한 번 보실까요?
아, 이제 저 기계의 쓰임새를 알았습니다. 일단, 신발을 편안하게 신으시고, 불을 따라 날렵하게 몸을 움직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손을 뻗어 터치~~~
측정이 끝나면, 건강체크 설명을 받으면서, 서류를 받습니다.
저, 측정기기만 있냐구요?~ 아닙니다.
저 입구로 나가시면, 이런 건강 측정기계들이 나열되어 있구요. 다양한 체크를 통해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이 어떤 곳인지, 정확한 데이타를 통해 나타나기 때문에 여행과 동시에 건강체크를 원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들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산소 돔
아소 리프래시 리조트의 숲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고농도 산소로 마음을 푸시고 잠깐 주무셔도 좋습니다. 저는 처음에 별 관측 하는 곳인지 알았는데, 산소돔이라고 하네요~ 산소가 풍부해서 그런지 잠이 막 쏟아져 내려오네요.. 25분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깊은 잠에 빠지시면 안돼요~
잠깐의 설명 후에, 이제 편안히 누우셔서 고농축 산소를 들이마시면 됩니다. 실제로는 밑에사진처럼 밝지 않고, 살짝 어둡습니다.
아소팜랜드의 공식 CD를 참고했습니다.
▶건학관
아소의 대자연 속에 건강을 배울 수 있는 곳이 건학관이라고합니다. 건강의 첫번째는 먼저 앎이라고 하는데, 건강교육, 운동프로그램을 개최하여 배움과, 체험을 통해 진정한 건강을 배운다고 하는데, 이건 저도 체험해보지 못한 부분이라, 아소팜리조트 홈페이지 부분과 공식 사진을 참고하였습니다.
16세 이상을 대상으로 합니다.
정원·예약제이기 때문에, 예약상황에 대해 접수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용희망일의 전날 :00~18:00 까지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좌에 공석이 있는 경우에는 당일 신청도 받습니다. ※각 강좌개시 1시간전까지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문의, 지불은 [총합접수센터 ·게스트플래닝 센터로]로 부탁드립니다.
손님에 으한 취소의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예고없이 프로그램의 내용이 변경 또는종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닥터 키스 피쉬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닥터 키스 피시가 아소팜에도 있네요~ 2008년 여름, 터키에서 온 전통요법 「키스 피시」가 결국, 아소 리프래시 리조트에도 있었습니다. 터키의 앙카라 동방지역에 위치한 칸갈시에서 용솟음 치는 온천에서 [신의 기적]이라고 불려져 전통치료법과 친숙한 물고기가 「키스 피시」라고 합니다. 학명 [가라 루파]라고 하는 잉어과의 담수어로 사람의 오래된 피부, 각질을 흡수해 쪼아 먹는 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키스 피시」가 피부를 먹으면서 주는 자극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터키나 독일에서는 피부병의 치료, 아름다운 피부효과등으로 대활약하고 있는 물고기라고 합니다.
영업시간 / 9:00~17:00 ※영업시간은 계절에 따라 다릅니다. 이용시간 / 1회15분 비고사항 / 발수건이 포함되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설명이 길었네요 ^ ^
들어가기전에 우선 발을 씻습니다.
타임가 준비되어 있구요. 15분동안 이제 마음껏 즐겨 보도록 합시다.
누구 발에 닥터 키스 피시가 많이 모일까, 가족, 친구, 연인끼리 한번 도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본어로는 [元気の森 - 겐끼노모리]로 유명한 건강 숲입니다. 숲이라고는 하지만,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이기도 합니다. 앞에서 설명했던 일루미네이션이 여기에도 있기 때문에, 저녁무렵 같이 즐기면 더 좋겠죠?
위에 설명한 건강돔과는 좀 다른 테마지만 어린이와 가족 여행객들에게서 사랑받고 있는 이 곳은 정말 건강을 위해서가 아니라, 즐기면서 운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소나무에 둘러쌓인, 약 30개의 건강 테마가 있으며, 세계처음으로건강을 목 적으로 한 건강 체감 시설이라고 합니다. 건강, 의학, 체육, 교육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아소팜 랜드 학술위원회]에의해 아소의 자연을 느끼면서, 신체와 두뇌를 사용한 건강만들기, 노화방지 대책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상 천외한 아이디어와 건강과학, 아이들의 놀이터로뿐만 아니라, 어른들을 위한 체력 연령측정도로 쓸 수 있으며, 그룹 레크레이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 9:00~17:00(접수시간 16:30포함) ※영업시간은 계절, 날씨에 의해 변경 될 경우가 많습니다.
표를 끊고 입장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소팜랜드에서 가장 힘들었던 곳 " 미로 " 입니다.
처음이자 마지막이고 싶은 미로입니다. 지독한 운동부족으로 다시는 하지 않을것 같은.. 그러나 열심히 한다면, 건강해질것 같은 ^ ^;
힘든 미로를 끝내고 올라선 동산에서 보이는 풍경은 멋있네요.
이제 다른 걸 해볼까요?
저 위쪽에서 포대를 타고 미끄럼을 타는 놀이입니다. 보통 어린이들이 올라서서 내려오고 있으면, 저 중간에선 부모님들이 사진을 찍곤 하는데,, 겨울에 눈이 쌓이면 아주 재밌겠죠?
소지품이 있다면, 우선 락커에다가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발 사이즈를 말씀하시면, 헬맷과 신발을 빌리실 수 있습니다. 일본어가 안되시더라도 종이에 적어서 호수를 맞추시면 되겠죠?
신발을 신고, 헬맷을 쓰고
보호대를 착용하고,
포대 5개를 준비하시면, 끝~~~
저 위로 올라가서, 이제 내려올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햇빛을 향해 있어, 사진이 좀 눈부시네여 ^ ^
두 팀장님이 내려오십니다.
오랜만에 즐겨본 동심 재밌었겠죠?~
음료수도 즐기시구요. 식사도 하실 수 있습니다.
테마가 많은 관계로 홈페이지 나와있는 다양한 테마를 정리했습니다.
다양한 유리공예가 전시된 것을 보거나,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 하나 뿐인 자신의 물건을 만드는 것도 좋은 체험이 되겠죠?
영업시간 / 9:00~17:00
2007년 여름, 몸을 따뜻하게 하는 건강스타일을 제안하는 새로운 돔이 탄생했습니다. 지금 화제가 되고 있는 저산화공법과 저산화 세라믹 공법을 이용한 새로운 아소 건강증진설비입니다.
[돔 환원욕]은 체온을 높여, 교감신감과 비교감신경의 균형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체의 부담이 적은 [저온·저온도] 환경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아소팜에도 찜질방이 생겼습니다. 일본에서 맛보는 찜질방은 좀 색다른데요~ 이 곳을 만들기위해, 우리나라를 탐방했다고 하네요 아소팜은 어떤 느낌일까요? 전체적으로 우리나라의 찜질방과 비슷하지만, 테마별로 스머프 모양으로 했기 때문에, 역시 아소팜리조트 답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일본최대급의 13종류의 건강온욕 돔을 가졌으며, 이 곳에 한 번들어오면, 이것저것 다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한 번꼭 와보시기 바랍니다.
영업시간 / 10:00~21:00(20:00受付終了) ※영업시간은 계절에 따라 다릅니다. 보충사항 / 타올, 땀복, 락카붙은 탈의실, 샤워룸 완비 ※16세 이상 입장 가능합니다.
아소하면, 세계에서 살아있는 칼데라호를 관찰 할 수 있는 유일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와 걸맞게, 아소팜리조트에서 준비한 것은 다름아닌 아소 마그마 스파입니다. 대자연이 준 오리지널 진흙 탕,. 아소팜 리조트용으로 개발된 전신욕을 할 수있는 마그마 스파입니다. 천연항염작용증을 갖는 소재등을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저자극제로 이용가능합니다. 미백을 추구한 여성분들, 천연마그마 스파를 즐기거나, 모세혈관의 확장이나 신진대사 활발을 원하시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영업시간 / 11:30~20:30(19:00受付終了) ※영업시간은 계절에 따라 다릅니다. 비고사항 / 타올,락카붙은 편의실, 샤월 룸설비 완비 ※16세 이상 이용가능합니다.
아소팜랜드는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은 곳이었습니다. 일단, 높게 솟은 건물이 하나도 없어서,, 마음이 답답하지 않았구요. 산으로 둘러 싸여 있어, 초록색과 파란색이 너무 예쁜 곳이었습니다.
운동도 즐길 수 있구요. 같이 웃을 수도 있습니다.
먹을것에 야박하지도 않구요... 요즘처럼 음식에 장난 치는 경우가 많은데,, 믿고 마음껏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기자기한 상품 판매도 하고 있구요. TV보다, 게임기보다 더 재미 있는 것들이 자연속에서 즐길 수 있다라는 걸 보여주는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