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제주 한라산 윗세오름 철쭉을 만나러 왔다. 첫날 백록담을 만났고 둘째 날은 올레길 17코스 그리고 세쨋날 그 윗세오름 철쭉을 만났다.
오늘은 제주투어 4일째.. 제주올레 10코스와 가파도길인 10-1코스를 걷고 담는다.
제주올레 10코스는 화순해수목장에서 시작 썩은 다리, 황우치(무지개ㆍ제주 고어) 해안, 산방산(395.2m)과 송악산(104m) 그리고 기억하고 싶은 길 '제주다크투어길' 섯알오름과 알뜨르비행장을 만나고 모슬포항을 지나는 코스이다. 알뜨르는 '아래 넓은 들'이란 뜻이다.
제주올레 10-1 가파도 코스는 모슬포 운진항에서 약 15분 정도 선박을 이용 입도해서 걷는 코스로 이른 봄 청보리 밭과 마라도를 조망하는 아주 이색적인 코스이다.
제주올레 10코스 시작 약 500m 진행해 '섞은 다리'에 올라서 바라보는 화순항 뷰다.
썩은 다리ㆍ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리
https://naver.me/Gttuj8rl
'썩은 다리(42m)'는 사근(沙根)ㆍ다리(달).. 즉 모래 해안에 있는 동산으로 풀이할 수 있다.
산방산 앞 황우치해안이다. 용머리해안과 맞닿아 있다.
395.2m로 그리 높지 않지만 산방산은 사방에서 그 자태를 볼 수 있고 지나는 운무(雲霧)가 걸쳐있어 신비롭다.
제주 송악산 해안 일제 동굴진지.. 😢 다.
일제 때 사용했던 포대 터.. 😢
제주 4ㆍ3 사건 현장인 섯알오름.
섯알오름ㆍ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 1618
https://naver.me/FwF3nJv0
1926년 건설 이후 일본군이 비행장으로 사용했던 '알뜨르(아래 넓은 들) 비행장'과 격납고
모슬포 '운지항'에서 10코스를 끝내고 가파도 제주올레 10-1코스를 걷기 위해 입도한다.
가파도는 깨끗한 환경과 섬 전체가 접시 모양의 평탄해 이른 봄 청보리밭 그리고 마라도를 바라보는 뷰가 멋진 곳이다.
바닷가의 샘 돈물깍(담수 저장소)
가파도에서 운무가 뒤덮인 산방산을 담고 2시간의 섬 투어를 마친다.
네거리식당ㆍ제주 서귀포시 서문로 29번 길 20
https://naver.me/5YwcSFre
뒤풀이는 갈치조림 맛집 '네거리식당'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