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로카시아는 물주기만 잘한다면 잘 죽지 않습니다! 1주일에 1번만 주셔도 쑥쑥 잘크는데요. 화분을 보고 윗흙이 말라간다면 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알로카시아는 여름철에는 수분증발이 금방 되서 물을 일주일에 두 번정도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겨울에는 수분증발이 거의 없어서 한달에 한번만 주셔도 됩니다! 과습해버리면 잎에 무릅병이 생기면서 죽습니다!
알로카시아 키우기-햇빛 빛이 너무 없다거나 많은 것보다는 적당히 해가 빠지고 있는 정도가 가장 적당하죠. 그늘 반양지 라고도 하죠. 강한 직사광선은 알로카시아가 죽는 경우가 많아요! 알로카시아는 실내에서도 창가가 좋고, 베란다에서 키워도 괜찮습니다!
알로카시아는 추위에 정말 약합니다. 열대에서 주로 자라는 식물이기 때문인데요. 추운 겨울에는 실내에 들여놓는게 정말 좋습니다! 겨울철 밖에 있는것도 어떻게든 버틸수 있다고 해도, 물주다가 얼어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면 무름병이 오게되죠. 고온다습한곳에서 잘자라는 식물 입니다! 그리고 건조한 날씨에서도 정말 잘 자라죠!
알로카시아가 정말 잘크는 열대지방에서는 사람보다 커집니다! 잎이 사람을 다 가리죠? 원래는 엄청 크게 크는 식물 이에요! 하지만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개량도 되고, 환경에 맞지 않아서 그렇게 까지 크지 않는게 많습니다! 물관리 하나만 잘해도 튼튼하게 크는게 바로 알로카시아 입니다! 그리고 물을 주게 되면 잎에 이술이 맺혀서 실내 가습효과에 좋습니다! 하지만 그물에는 미량의 독성이 있어서 민감한 분들이나 아이들에게는 만지면 이상한게 날수도 있고 애완동물이 먹게 되면 암담해지죠. 그러면 모두 알로카시아 예쁘게 키우시기 바랍니다! 출처] 대한민국대표 원예사이트 엑스플랜트 |
첫댓글 잎 끝에 이슬이 맷히는 현상을 일액현상이라고 하며 걱정할 필요는 없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