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학회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시지 않고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시는 회원님들의 정성에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일전에도 말씀을 올린바 있었습니다만,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회원님들을 만나 뵙고 싶어 특별히 코너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회원님 들의 다양한 의견수렴후 1차 모임을 할까 해서 만든 코너입니다. 그러하오니 회원님들께서 좀더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회원님들께서도 다들 느끼시겠지만, 우리와 같은 공부를 하는 분들이 주위에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설령 공부를 한다고 해도 겉핥기식으로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라 함께 대화를 할 정도의 사람을 만나기는 대단히 어려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카페 전체를 돌아 보더라도 사주학을 공부하고 관심있게 보시는 회원수가 다른 카페 회원수에 비해 현격히 떨어지는 숫자를 보이는 것을 볼수 있는데, 이것은 아직도 사주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증거라고 할수 있을 겁니다.
그나마 회원수가 몇천명 되는 카페도 있지만 활동하고 공부하는 분들은 얼마되질 않고 상담을 받으러 찾아오는 분들이 주로 카페의 외적인 회원수를 채워주고 있으며, 사이트마다 공부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도 대다수 아이디만 바꿔서 여기저기 다니니 실지로 공부하는 분들은 몇백명에 지나지 않는다고 봅니다.
이에 적지만 뜻을 같이 하고 함께 공부를 하고 계시는 회원님들을 만나 뵙고 실질적인 대화를 통해 유대도 돈독히 하고 앞으로 학회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코자 합니다.
어떤 일이던지 처음 시작할때가 중요하다고 했습니다,1차 모임이 뜻깊고 의미있는 자리가 되어야 앞으로 2차 3차 로 계속이어져 한국 프로사주 학회가 제대로 뿌리 내릴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회원님들께서 각 지역에 고루 분포해서 살고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어차피 모여서 첫모임 으로서의 상징성을 나타내기는 서울이 가장 좋을 것 같아 서울로 장소를 정했고, 모임의 날도 가을로 정했으니 좋은 계절에 서로만나 흉금을 터놓고 대화를 했으면 합니다.
한국 프로사주 학회를 사랑하시고 아껴 주시는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관심을 기대 하면서 간단하게나마 인사 말씀을 올립니다.
첫댓글 저는 공부를 조금씩 공부를 하려는 학생인데....꼭 참석하겠습니다. 이미 높은 경지에 오르신 분들을 만나는 것 만으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