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소나무 묘목(4년생)을 한참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산자 직판매를 하고 있다는 소문에 많이들 관심을 갖고 들리셔서 구매하고 계시지요~ 덕분에 땀좀 흘리고 있습니다.
한주에 1,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25~30Cm이상 입니다. 묘목시장에서 가격이나 품질을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정성것 길러온 묘목임을 금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다들 그렇게 얘기하시고 구매하십니다.^^) 크기가 대중 없다고 말씀하시는데 보통 15Cm묘목이 1,000원 정도 하더군요.. 그리고 와서 보신분중 안사 가신분은 단 한분도 안계셨습니다.
나무심기에는 최적의 날씨입니다. 특히 소나무 묘목 4년생은 올해 심으면 내년부터는 터에 뿌리를 깊게내려 5년생 이상의 소나무는 묘목이라 칭하지않으므로 분을 함께떠서 판매를 해야 합니다. 당연히 가격은 높이 치고 올라가겠지요. 지금이 좋은 시기입니다. 얼른들 밭에다가 심어서 몇년 키워 보시면 소나무기르는 재미가 무었인지 알게되실거에요..돈좀 될겁니다.
보통 10,000주 이상씩 사가시고요. 500주 이상 정도 부터 판매합니다. 500주면 자가용 트렁크에 충분히 ?고 가시더군요.. 저희가 캐는 날에 맞춰 오시면 케드리기도 하는데 인건비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미리 전화 주셔서 적절한 시기에 사시면 금액 절약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남은 묘목은 12만주 정도 되고요. 다량 구매하시면 협상가격은 상의 가능합니다.
|
출처: 솔터농원 원문보기 글쓴이: 김준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