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학산(대표이사 이원목)의 스포츠 매니아를 위한 프리미엄 브랜드 VITRO(비트로)가
본격적인 "멀티 브랜드 스포츠 샵"(Multi Brands Sports Shop)체재의 도입을 공식 선언하고 나섰다.
전국의 10개 총판, 28개 대리점, 300여 취급점을 통한 유통구조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는 작업을 시도하기로 한 것.
이에 따라 3월초 서울 강남에 VITRO 모델샵(02-568-4633)을 오픈함으로써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이는 기존의 단독 브랜드샵의 개념을 탈피하여 선진국에서 이미 대세를 이루고 있는
멀티 브랜드 스포츠샵(Multi Brands Sports Shop). 이를 위해 VITRO는 세계적인 브랜드와의
판매제휴에 대한 물밑 작업을 준비하여 왔다. 미국의 3대 러닝 브랜드 중 하나인 BROOKS(브룩스),
이태리 전문등산 브랜드 CRISPI(크리스피), 미국 명품 스포츠샌들 브랜드 KEEN(킨) 등과 차례로
국내독점판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기반으로 이번에 새로 오픈한 강남 멀티 스포츠 샵에서는
VITRO 자체 제품뿐 아니라 세계 유수 브랜드의 전문기능성을 갖춘 테니스, 배드민턴, 마라톤,
러닝, 아웃도어, 축구 부문의 스포츠 신발, 의류 등 다양한 토털 스포츠 용품을 선보인다.
비트로는 현재 해외유명브랜드를 제치고 테니스화 부문 내수시장점유율 40%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배드민턴 분야에도 박차를 가하여 세계최초의 일체 통기시스템 및 충격흡수 기능을 지닌
배드민턴 경기전용화를 개발·출시한 바 있다.
또한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아웃도어 부문에 있어서도 최고 정상임을 자부하며
특히 세계적 트랜드에 부합하는 경쾌한 스포츠 등산에 집중하여 트레일 러닝 및 마운틴 러닝이라는
틈새 시장을 집중공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비트로의 마라톤화는 최고의 충격흡수를 자랑하는
타 브랜드보다도 우수한 충격흡수 결과치를 보여주며, 축구화에 있어서도 기능과 편의성에 있어서
여타 전문 브랜드에 비해 조금도 뒤지지 않는 제품을 내놓고 있다.
나이키, 아디다스, 아식스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당당히 경쟁하며 스포츠 한국의 리딩 그룹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학산 비트로. 아직까지 단독스포츠브랜드샵이 주종을 이루고 있는
국내 내수시장의 구조를 과감히 탈피하여, 세계의 경향에 뒤쳐지지 않는 미래지향적
'멀티 브랜드 스포츠샵'으로의 첫 걸음을 시작하고 있는 VITRO(비트로)의 도전과 비전에 주목해본다.
/News-셔틀콕 소식] VITRO의 과감한 행보 - 멀티 스포츠 샵 오픈
비트로, 마라톤·테니스화 출시 - 충격흡수·반발탄성 갖춰
국산 스포츠용품 브랜드인 ‘비트로’를 생산하는 (주)학산(대표 이원목)이
봄 시즌을 맞아 테니스화와 마라톤화 신제품을 출시하고 국내외 업체와의 판매 경쟁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테니스화 ‘패션(PASSION)’은 클레이코트와 하드코트 겸용으로 영구적 탄성력을 가진
특수코일과 고탄성 폴리우레탄 소재를 결합시켜 뛰어난 충격 흡수와 반발 탄성 기능을 갖춘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패션’은 또 통기성이 뛰어나 발을 항상 쾌적한 상태로 유지시켜 줄 뿐 아니라 보강시스템을 장착해
오래 신어도 뒤틀리거나 변형되지 않으며, 고탄성 스펀지 합포를 통해 발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느낌을 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학산은 이와 함께 중·장거리용 마라톤화인
‘모션 컨트롤 Ⅱ(MOTION CONTROL Ⅱ)’(사진)도 출시했다. 이 신발은 뛰어난 충격 흡수와 반발 탄성으로
신체의 에너지 소모를 감소시키고 피로도를 낮춰주는 ‘쇼카코일 시스템’ 방식으로 제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