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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연장 : 13.5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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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 2005. 06월~ 2008. 10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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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폭 : 폭 20m의 4차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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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 : 터널 2개소, 입체교차로 5 개소, IC 3개소, 교량 17개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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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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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관신도시와 부산도심을 연결하는 자동차전용 내부 고속화도로로서 기존의 부산시 도시고속도로와 교차 연계되어 부산 서면 도심권까지 20분대 진입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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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관신도시의 주진입도로로 부산.울산.경남을 연결하는 네트웍 중심 신도시로서 발전 도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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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연장 : 10.9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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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 2002 ~ 2007. 12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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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폭 : 폭 20m의 왕복4차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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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경과지 : 장안 ~ 정관신도시 ~ 월평 ~ 양산 동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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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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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관신도시 조성과 연계한 주간선 연결도로망 확충으로 동부산권역의 균형 발전과 함께 부산 북부권과 경남권의 우회 및 순환도로 역할로 부산시내 진입차량을 억제, 교통혼잡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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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도 7호선 과 14호선의 연결도로망 구축으로 지역간 물류비용 절감효과 및 주변에 산재한 지역공단의 물동량 수송원활로 물류비 절감과 지역발전 촉진에 기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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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부고속도로 진입 및 양산, 김해, 창원, 울산 등으로의 접근 용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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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연장 : 47.2km (총연장 : 47.2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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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 2001. 11월~ 2008. 12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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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폭 : 6차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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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경과지 : 해운대 ~ 송정 ~ 기장 ~ 온산 ~ 울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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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입시설 : JCT 1개소( 울산), IC 7개소(해운대, 송정, 기장, 장안, 온산, 남울산, 서울산, 울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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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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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항과 울산 공업단지를 연결하여 원활한 물자수송으로 배후 교통망의 확충 및 국토의 균형발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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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 종합계획중 환동해축의 기반구축으로 남북통일에 대비한 설악, 금강산 관광기능 촉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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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부고속도로 과부하 해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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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류비용 424억/년 절감, 주행거리 단축(3.3km), 주행시간 단축(32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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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도 60호선과 연계 이용하여 부산 해운대 및 울산으로의 진입 단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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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남부선(부산 ~ 좌천 ~ 울산 65km) 복선전철화 공사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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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전철 정관선(노포 ~ 월평 ~ 정관 ~ 좌천) 도입계획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