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알1. 양모 패드가 있다면 40번 패드는 필요없을까요? 2. 폼패드 400번 과 3800 으로 투스텝 작업이면 50, 70 번으로 작업하면 될까요? 3. 3in1 미세스월 제거 겸 관리로 원스텝 작업시에는 60, 70 번으로 하면 될까요? 4. 듀얼광택기인데 이제품과 et 중 어떤게 나을까요?
@파울루스1. 보통 투스텝으로 하실 경우 필요 없을듯 합니다. 단 섬세하게 3스텝으로 가실 경우에는 양모 데미지 잡는 용도로 40이나 50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2. 네 그렇게 하시면 될듯 합니다. 3. 네.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4. 이게 참 어려운 질문인데요. 듀얼에 사용시 수명은 ET폼이 조금 더 길다는 평이 있습니다. 싱글은 당연히 고밀도 폼이 더 길고요. 참고로 고밀도 폼은 40번은 좀 딱딱한 느낌이고 수명이 길며 50번은 사용하기 편한데 40번에 비해 수명이 짧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예리한 질문입니다. 전통적으로 센타 홀은 없었습니다. 이게 싱글에서는 별 문제가 되지 않는데 듀얼에서는 이야기가 조금 다릅니다. 5인치 기준으로 봤을때 센타에서 2.5인치 정도 바깥 부분은 폴리싱이나 샌딩시 샌딩 잔유물들이 바깥쪽으로 나가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센타에서 2.5인치 기준으로 안쪽 부분은 샌딩 잔유물이나 컴파운드 등이 센타로 몰립니다. 왜냐하면 이론적으로 아무리 회전수를 올려도 센타 부분은 회전수가 0 입니다. 따라서 센타 부분에 모인 잔유물들이 듀얼 작업시에 2차 데미지를 주며 작업 품질의 저하를 가져 옵니다. 그래서 일본 사람들이 센타 홀을 뚫기 시작했고 그 다음에 유럽 사람들이 동참하고
그 다음에 미국 사람들은 대륙 기질인지 하는둥 마는둥 합니다. 한국 시장은 짬뽕이고요. 제가 듀얼 패드를 선택한다면 되도록이면 센타 홀 있는걸 선택할듯 합니다. 참고로 패드 작업 후에 밑면을 한번 보세요. 센타 홀 없는 제품은 센타 부분에 약재나 잔유물들이 몰릴걸 보실수 있습니다.
멘제르나 400 번, 3800 번 , 3in1 있는데 패드 선택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스텝이나 사용하는 장비에 따라 다를수 있겠지만 듀얼이라고 가정하면 400은 40이나 50번 ( 400을 중마무리로 사용하면 60번 정도 ), 3800은 70,80,90 번중 택일. 3 in 1은 60,70,80,90 번 중 선택하면 될듯 합니다.
@모래알 1. 양모 패드가 있다면 40번 패드는 필요없을까요?
2. 폼패드 400번 과 3800 으로 투스텝 작업이면 50, 70 번으로 작업하면 될까요?
3. 3in1 미세스월 제거 겸 관리로 원스텝 작업시에는 60, 70 번으로 하면 될까요?
4. 듀얼광택기인데 이제품과 et 중 어떤게 나을까요?
@파울루스 1. 보통 투스텝으로 하실 경우 필요 없을듯 합니다. 단 섬세하게 3스텝으로 가실 경우에는 양모 데미지 잡는 용도로 40이나 50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2. 네 그렇게 하시면 될듯 합니다.
3. 네.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4. 이게 참 어려운 질문인데요. 듀얼에 사용시 수명은 ET폼이 조금 더 길다는 평이 있습니다. 싱글은 당연히 고밀도 폼이 더 길고요.
참고로 고밀도 폼은 40번은 좀 딱딱한 느낌이고 수명이 길며 50번은 사용하기 편한데 40번에 비해 수명이 짧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질문드립니다.
ET폼패드 가운데 구멍 뚫린 것과 안 뚫린 미제 폼패드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구멍 뚫린 이유도요 궁금합니다.
예리한 질문입니다. 전통적으로 센타 홀은 없었습니다. 이게 싱글에서는 별 문제가 되지 않는데 듀얼에서는 이야기가 조금 다릅니다. 5인치 기준으로 봤을때 센타에서 2.5인치 정도 바깥 부분은 폴리싱이나 샌딩시 샌딩 잔유물들이 바깥쪽으로 나가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센타에서 2.5인치 기준으로 안쪽 부분은 샌딩 잔유물이나 컴파운드 등이 센타로 몰립니다.
왜냐하면 이론적으로 아무리 회전수를 올려도 센타 부분은 회전수가 0 입니다. 따라서 센타 부분에 모인 잔유물들이 듀얼 작업시에 2차 데미지를 주며 작업 품질의 저하를 가져 옵니다.
그래서 일본 사람들이 센타 홀을 뚫기 시작했고 그 다음에 유럽 사람들이 동참하고
그 다음에 미국 사람들은 대륙 기질인지 하는둥 마는둥 합니다. 한국 시장은 짬뽕이고요.
제가 듀얼 패드를 선택한다면 되도록이면 센타 홀 있는걸 선택할듯 합니다.
참고로 패드 작업 후에 밑면을 한번 보세요. 센타 홀 없는 제품은 센타 부분에 약재나 잔유물들이 몰릴걸 보실수 있습니다.
@모래알 미국애들보고 센타홀 뚫어 달라고 하면 콧방귀 뀝니다. 말이 안통해요. 전세계가 미터 규격으로 가는데 아직도 인치 규격 고집하는거 보면 설명이 될듯 합니다.
샤이닉스 싱글기인데 이거 사용가능한가요 ??
네.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