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과 질환의 광명의학 치료법]
① 뜸요법:
여성의 질병은 대체적으로 수족이 냉해지면서 발병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복부의 뜸법(배꼽과 좌우측의 천추, 배꼽 아래의 기해 관원 중극 곡골 등)과 광명 수지뜸 기본방(손을 쥐었을 때 손바다에 손끝이 닿는 점에 3장씩 뜸을 뜸) 정도가 기본적으로 요청된다.
보다 국소적인 방법으로는 특수하게 고안된 자궁구를 자궁에 삽입하여 뜸을 뜨는 방법이 있다.
만성화된 질환은 장기적인 계획으로 복부의 뜸법을 계속한다.
광명 수지뜸법에서는 만성병의 광명뜸법으로 소개하는 합혈뜸법(기본방+손가락 내측 둘째마디 중앙점)을 병행한다.

② 자석요법 :
몸속 깊이 위치한 여성의 생식기 질환에는 그 치료효과가 깊이 전달되는 자기 요법이 효과적이다.
예컨대 염증이나 종양 부위에 자력선을 작용시키면 혈행이 개선되고 생체내에 음이온이 증가하여 염증이 소염되고 종양이 줄어 든다.
부인과 질환 중에 난소염, 나팔관 종양, 자궁 근종 등은 자기요법을 권유한다.
⊙국소 자기요법 : 부인과 질병의 종류를 감안하여 복부에서 압통현상이 두드러진 곳을 찾아(대체로 하복부), 바로 그 점에 자석 N극을 부착하고, 그와 전후 대칭이 되는 엉덩이 및 척추부위에 자석S극을 부착(맞배열 방식)하여, 자력선을 환부에 집중적으로 침투(샤워하듯이) 시킴.
⊙전체적인 자기요법 : 부인과 질환은 기경팔맥(奇經八脈) 진단에 의하면 충맥증(衝脈症)에 해당된다.
그러므로 충맥증의 통혈인 <공손>에 N극을 <내관>에는 S극을 작용한 뒤 상기 국소요법과 같이 행하여 준다.
이때 질병이 발생된 부위가 좌우를 가리기 어려운 전체적인 질환이면 양쪽 손과 발에 자석을 작용시킨다.
편측 난소 종양 등 방향성이 뚜렷한 경우는 한쪽 손발에만 적용시킨다.
*본 자료는 광명자연건강학회(www.kmhealth.co.kr)의 학술자료입니다.스크랩시 출처를 밝히세요
첫댓글 감사합니다,^^
고마운 자료 감사히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