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중부농협 주차장 심각 - 주말만 되면 교통지옥
교통영향 평가 다시 실시 필요
주차장 확충 및 주차 도우미와 교통경찰관 배치하여 교통흐름 유지 필요
나주 중부농협은 하나로 마트와 예식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주말이면 많은 차량으로 주차난에 많은 시민들이 시달리고 있는 실정이다. 농협을 찾는 고객들의 불편과 더불어 교통흐름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다.
나주중부농협 예식장과 하나로 마트 건축허가시 주차장 면적이 충분하게 확충이 되어 허가를 내어 주었는지 의문이고, 더불어 교통흐름에 대한 영향평가를 했는지도 의문이 되고 있다
지난 12일(일요일) 예식장을 방문했는데, 차량이 주차장과 도로변에서 엉키고 있는데도 교통경찰관 및 주차도우미 한명이 없어서 많은 시민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갔다.
시민 J모씨(대호동)는 "농협에서 운영하는 예식장 주차장이 주말 만 되면 만원으로 교통흐름에 많은 지장과 함께 주차난으로 어려움을 느끼는데 행정기관에서는 교통영향평가는 했는지 의문이라고" 의구심과 함께 강한 불편함을 토로했다.
또 다른 타향 시민 S모씨(마산시)는 " 예식장 주차문제가 심각하고, 교통혼잡이 있는대도 불구하고, 교통경찰관 & 주차 도우미가 없는 것을 보고 한심하다고~" 불만과 함께 문제가 많다고 강조했다.
경찰이나 행정당국은 농협주차장 문제와 더불어 주말에 교통의 흐름이 원할하게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고, 농협은 상술에만 눈독드리지 말고,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방법을 강구해야 할것이다.
풀뿌리 참여자치 시민기자.<11월 20일>

<주자창이 가득차고, 통로에 까지 주차된 차량 모습>

<도로변에 주차된 차량 행렬>

<주차장에 만차되어 있는 모습>

<교통혼잡되고 있는 모습>

첫댓글 나도 느꼈는데.... 앞의 도서관은 마트 및 예식장손님들이 거의 대부분 이게 말이 됩니까?
샘플로 만들었으니, 참고해서 이런 문제점들을 기사화 해 보십시요

송월주공과 송월부영아파트 단지 옆에 외부 대형 마트가 허가 절차를 마쳤다고 하는 소리가 들리던데요,, 농협 하나로 마트만으로도 소상인들에게 타격이 컸는데 반대하는 시민들이 많다지만은 어떻게 될런지!! 그렇게 되면 하나로 마트 주차문제는 자연스레 없어질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