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사노조 조합원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문화이음쌤!! 올해는 많은 선생님들께 혜택을 드리기 위해 문화사업을 대폭 확대하였습니다.
올해 두 번째 문화사업은 음악극 '태일' 공연관람입니다.
전태일 열사께서 노동현장의 불꽃으로 산화하고 나서 우리 노동자들의 노동환경은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시대의 발전에 따라 나아진 부분도 물론 있겠지만, 아직도 부당하고 열악한 노동환경에 고통받는 노동자는 어디에나 있지요.
아직도 안전 수칙을 준수하지 않아 각종 공장에서 노동자들이 사고를 당하고 점점 더 열악해지는 교육환경에 우리의 동료교사들이 죽어가기도 해요. 우리 아이들에게 더 나은 노동환경을 물려주기 위해서는 아직도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음악극 '태일'은 실제 전태일 열사의 수기와 평전에서 가져온 대사를 통해 전태일 열사의 삶을 조명함과 동시에 당시의 노동 현장 상황을 생생하게 들여다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뜻 깊은 공연을 보며 우리 아이들에게 더 나은 노동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노력하자는 다짐을 한 번 되새겨보면 어떨까요?
▶일시 : 2025. 7.4.(금) 20시 ▶장소 : 대학로 TOM 2관 ▶대상 : 서울교사노조 조합원/후원회원 ▶신청 기간: 6.4.(수) ~ 6.9.(월) 17:00 ▶신청 링크 : https://naver.me/xQi6Y7ow ▶관람 가능 인원: 100명 ▶비고: 1인당 1-2매 / 2매 선택 시 모두 조합원/후원회원이어야 관람 가능, 대표자 1인만 신청 / 대기 각 10팀 선발 / 노조행사 노쇼자 및 조합비 미납자 선발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