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수구는 50과 60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60보다는 50에 좀더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50근처라는 것을 알았으니 이제 50근처의 숫자를 대입해 보면 숫자 30을 만듭니다.(55-25=30, 48-18=30, 52-22=30 이런식으로..) 그러다 보면 수구와 일치하면서 30이 만들어 지는 1쿠션이 나옵니다. 처음에는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하다보면 익수해집니다. 나중에는 덧샘뺄샘이 안되어 답답해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것입니다. ㅋㅋ
15초 안에 계산할 수 있도록 연습하세요. 같이 게임하시는 분이 지루하지 않도록...
위그림에서는 52 - 22 = 30 입니다.
수구수 50을 기준으로 장축으로 갈수록 3쿠션이후 4쿠션으로 향하면서 짧아지고, 단축으로 갈수록 3쿠션 이후 4쿠션으로 갈수록 길어집니다. 3쿠션 수 20에 들어오면 빨간색 점선처럼 코너로 갈거라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보라색선처럼 1포인트 짧게 떨어집니다.
당구대가 정사각형이 아닌 직사각형이기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파이브앤 하프 시스템은 약간은 어려운 보정의 작업을거쳐야 합니다. 보정의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만 복잡하므로 간단한 것만 뒤에서 배우겠습니다.
3쿠션 근처에 있는 적구는 보정을 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3쿠션까지는 계산한 값과 동일하게 떨어지니 보정이 필요없고
4쿠션으로 진행할 수록 짧아지는 것이므로 4쿠션 근처로 갈때 보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위 그림에서는 3쿠션 근처에 적구가 위치하니 보정 필요없이 30-20 = 10 으로 10포인트를 향해 부드럽게 밀어주시면 됩니다.
같은 진로상에 있는 공은 위와 같이 다양하게 칠 수 있겠죠....항상 1적구와 2적구가 붙어있을 수 없으니....
코너로 보내기 위해서는 보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수구수 50을 기준으로 장축으로 한포인트 올라갈때 마다
4쿠션의 위치는 0.25씩 짧아 집니다. 수구수가 30이 되면 4쿠션이 1포인트 짧아지게 됩니다.
현재 수구는 50과 60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60보다는 50에 좀더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50근처라는 것을 알았으니 이제 50근처의 숫자를 대입해 보면 숫자 30을 만듭니다.(55-25=30, 48-18=30, 52-22=30 이런식으로..) 그러다 보면 수구와 일치하면서 30이 만들어 지는 1쿠션이 나옵니다. 처음에는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하다보면 익수해집니다. 나중에는 덧샘뺄샘이 안되어 답답해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것입니다. ㅋㅋ
15초 안에 계산할 수 있도록 연습하세요. 같이 게임하시는 분이 지루하지 않도록...
위그림에서는 52 - 22 = 30 입니다.
수구수 50을 기준으로 장축으로 갈수록 3쿠션이후 4쿠션으로 향하면서 짧아지고, 단축으로 갈수록 3쿠션 이후 4쿠션으로 갈수록 길어집니다. 3쿠션 수 20에 들어오면 빨간색 점선처럼 코너로 갈거라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보라색선처럼 1포인트 짧게 떨어집니다.
당구대가 정사각형이 아닌 직사각형이기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파이브앤 하프 시스템은 약간은 어려운 보정의 작업을거쳐야 합니다. 보정의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만 복잡하므로 간단한 것만 뒤에서 배우겠습니다.
3쿠션 근처에 있는 적구는 보정을 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3쿠션까지는 계산한 값과 동일하게 떨어지니 보정이 필요없고
4쿠션으로 진행할 수록 짧아지는 것이므로 4쿠션 근처로 갈때 보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위 그림에서는 3쿠션 근처에 적구가 위치하니 보정 필요없이 30-20 = 10 으로 10포인트를 향해 부드럽게 밀어주시면 됩니다.
같은 진로상에 있는 공은 위와 같이 다양하게 칠 수 있겠죠....항상 1적구와 2적구가 붙어있을 수 없으니....
코너로 보내기 위해서는 보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수구수 50을 기준으로 장축으로 한포인트 올라갈때 마다
4쿠션의 위치는 0.25씩 짧아 집니다. 수구수가 30이 되면 4쿠션이 1포인트 짧아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