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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차량 외장 작업에 사용하는 재료는 일반 국산 도료 외에도 스피스 헥커 페인트, 아연퍼티와 듀퐁 투명으로
작업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에게 조금 더 낳은 작업의 완성도를 위해 재료 또한 신경을 많이 써서 준비하였습니다.
--광택
광택의 경우 대부분 과도한 컴파운드 사용을 통해 도장면을 많이 깍아내는 작업이 많습니다. 당장 보기에는 매끈해
보이고 작업의 시간 또한 적게 들어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연마도가 높은 컴파운드 광택 작업을 자주하게 될 경우 투명
클리층이 마모되어 색깔이 쉽게 변색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나중에 뒤늦게 후회해도 다시 돌리기에는 힘든것이 사실
입니다.
저희는 철저한 마스킹 후 연마도가 비교적 낮은 컴파운드를 통해 작업을 합니다. 당연히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검은색
차 한대 하려면 거의 하루가 소비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난후에 또 찾아 주시리라는 믿음을 가지고
작업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문하셨을 경우도 차량의 전체적인 상태를 관찰한 후 광택으로 복구가 가능한 정도를 상세히 설명해 드려서
원하시는 퀄리티가 안 나올것 같은 경우 다른 방식의 작업을 권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광택을 마친 후 기본 코팅 작업은 Aristoclass 코팅제로 작업해 드리고 있습니다. 흔히 약간 색감이 있는 약재를
사용해 그 순간 많은 스크래치를 감출수도 있지만 저희는 이 코팅제로 정직하게 작업해 드립니다.
--코팅
코팅의 경우 상품이 약 3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 유리막 코팅
2. 티타늄 코팅
3. 테프론 코팅
4. Aristoclass 코팅제를 통한 작업
가격은 높은 순서 입니다. 유리막 코팅의 경우는 약재의 종류가 상당히 많이 있고 가격도 천차 만별 입니다.
심지여 요즘은 10만원 짜리 유리막도 등장하고 있구요. 보통 신차를 제외 하고는 광택+유리막을 갖이 해줘야
합니다. 저희가 작업해 본 결과 유리막 코팅 작업은 정말 원하시는 손님을 제외하고는 잘 안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적어도 6개월에 한번 보수를 하신다고 해야 저희는 작업을 하고픈 욕구가 듭니다. 저희가 작업한 차가
1년후에 상태가 안 좋은 것을 보면 마음이 아프고 고객님들에게도 정말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하지만 저희는
몇년간 관리 안해도 된다.. 이런 말씀은 감히 드리기가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코팅이 두껍고 강하긴 하지만 6개월 후에 보수 작업이 들어가 줘야 합니다.
차라리 저희가 권해 드리는 방식은 티타늄, 테프론 코팅 방식 입니다. 가격은 티타튬, 테프론 코팅 두번해야
유리막과 동일한 가격이 나옵니다. 첫 작업 후 한달 후 재작업 3달후 재작업 6개월 후 재작업 이렇게 진행하시면
한방에 유리막 하신 비용과 비슷하게 나옵니다. 하지만 6개월 후의 퀄리티는 분명 다르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몇번의 작업을 통해 코팅면이 두꺼워지고 고르게 형성되고 덮어주는 방식의 코팅면이 형성되기 때문에 이것이
더 강한 피막을 형성합니다.
Aristoclass 코팅제는 흔히 차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시는 코팅제 입니다. 개인이 사용할수도 있는 약재이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유리막 및 테프론 코팅을 하시고도 이 약재는 위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희 수작업을 통해 최고의 퀄리티로 작업해 드리겠습니다.
저희가 코팅 작업을 하면서 고객님들께 부탁드리는 것은 한방에 끝내시기 보다는 그래도 주기적으로 한번씩 나오셔서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좋다라는 겁니다. 너무 시간이 지나면 도장이 보호되지 못해서 광택을 해야하고 비용이 더
추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가 보내드리는 문자 보시고 한번 작업한 차량은 저렴한 가격에 모시고 있습니다.
믿고 맡겨주시면 폐차 혹 파실때까지 최고의 상태를 유지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덴트
흔히 덴트로만 끝나는 흔한 작업은 문콕 테러가 대다수 일것 같습니다. 특히나 문콕은 정말 오너분들에게 가슴이 아파
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희는 전문가를 초빙합니다. 저희가 기술적으로 안되는 부분은 전문가를 모십니다. 이 덴트
작업이란 것이 전문 작업도구도 있어야 하고 덴트만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이 작업하시기에 퀄리티가 다르게 나옵니다.
저희는 뭐하냐구요.ㅋㅋㅋ 옆에서 보조하고 더 작업 잘나오게 부탁드리고 징징대고 있습니다. 퀄리티 자신있습니다.
--도장
일단 저희는 도장색깔 무자게 마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색을 한후 살짝 뿌리고 시편을 통해 최대한 색을
맞추려고 합니다. 자만하지 않습니다. 맞겠지.. 이런생각 잘 안하고 FM대로 계속 비교해 가면서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장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도장 환경 같습니다. 저희는 도장 작업장이 격리되어 있습니다.
먼지나 불순물이 비교적 덜 하지요.. 그래도 솔직히 도장부스만한 환경은 안됩니다. 하지만 저희는 테크닉과 도장후
철저한 광택 작업을 통하여 펄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저희가 도장부스에서 하는 작업이 없느냐..
이것을 절대 아닙니다. 저희는 작업이 큰 경우나 고객님이 원하실 경우 본사 도장부스에 저희가 가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판금 작업의 경우 최대한 면을 살린후에 최대한 아주 최대한 적은 양의 아연 퍼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비싼 스피스 헥커 아연퍼티를 사용하기에 적게 사용해야 합니다. ㅋㅋㅋ
적은 양의 퍼티를 사용해야 차량 표면에 크랙이 가지 않습니다. 간혹 보면 퍼티로 아주 떡을 칠한 차들도 들어오는데
참 마음이 아픕니다. 믿고 맡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작업 과정은 저희가 착실히 사진을 찍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정을 죽 보실수 있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팍팍 찍어서 올려드릴것을 약속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