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daum.net/ulsaninline 이상훈
7월 1일과 2일 연합회 연합로드를 부곡에서 실시할려고 하였으나 우천으로 인하여 연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전 계획과 같이 장거리인 경우 100km의 실사 확인을 위해 7월 1일날 부곡으로 답사를 떠났습니다.
2004년도에 현대자동차가 MT를 다녀온 곳이지만 다른 곳은 로드를 안 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이번 100km의 경우 위험한 지역
- 차량 왕래 - 한 두곳을 빼곤 코스짱 ! 노면 짱 ! 이었습니다. 초보자 코스는 부곡 단지에서 출발하여 새로 개통된 부곡 ~ 대구간
고속국도 만나는 지점에서 턴을 할 경우 약 25km가 나오며 도천 마을로 향하여 큰 은행나무를 경우 할 시는 30km 이상이 됩니다.
그럼 코스 설명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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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천에서 경부고속도로 타고 남해고속도로를 진입하여 진영 , 동창원 IC를 나와 주남저수지까지 거리는 104km이며 시간은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되었습니다.
★ 출발점 ★
주남저수지 주차장입니다. 저 멀리 노란 간판 너머가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주남저수지로 알고 있습니다.
주남저수지 생태 학습관입니다. 어른 및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어줍니다.
주남 저수지 간판입니다. 비가 와도 저수지는 볼만 하더군요 ^^
아까 본 주남저수지 생물학습관입니다.
주남저수지를 파노라마로 찍었는데 뽀샵이 미숙하여 영 엉망입니다.
생물학습관에서 주남저수지 뚝 주변 방향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약 4km를 주행후 1.2km의 콘크리트 도로를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노면은 양호한 편이라 주행해도 괜찮습니다.
주천강을 지나 돌면 처음 출발지인 주남저수지 주차장 입구에 도착합니다. 이 곳에서 직진하여 마금산온천 방향으로
향합니다.
주남저수지에서 마금산온천 방향으로 우회전 ............... [ 6.7km ]
이제 마금산 온천과 부곡온천이 나뉘는 곳까지 계속 직진만 하면 됩니다.
약간의 업힐입니다.
[ 14.8km ] 고도는 주남저수지에서 약간의 다운인 듯 합니다. 약한 업힐이 한 두개 나오지만 그것만 지나면 계속
다운이 되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이 곳이 조금은 위헙합니다. 다운인데 앞에는 마금산온천 과 부곡온천의 갈림길인 로타리 입니다. 마금산온천에서
나오는 차량이 조금 있기 때문에 주의하십시요...
[ 17.1km ] 이곳이 로타리 입니다. 우회전 하십시요 ...
로타리 옆에는 촌국수 집이 있습니다.
[ 18km] 전방에 다리가 있습니다. (본표교)
이 다리를 보니 진주에 로드 갔은때가 생각이 납니다. 그 곳 출발지에도 이런 다리가 있었지요...
다리 옆 낙동강 지류입니다. -- 우측 --
-- 좌측 --
[ 19.2km ] 하남 , 초동 방향으로 우회전 하십시요...
[ 20km ] 전방에 있는 다리가 반학교입니다.
반학교를 지나면 다운인데 멀리 가로수 길이 보여 신납니다...
가로수 길
[ 22.2km ] 차월 , 대곡 방향으로 가십시요... 우회전
[ 23.6km ] 성북동입니다. 이 곳부터 조금 긴 업힐이 시작됩니다. 고도는 그리 높지 않아 중급 이상이면 충분히
오르리라 봅니다.
전방이 업힐 최고지입니다.
업힐이 있으면 당연히 다운힐이 있죠... 하지만 주의하십시요. 각도가 있으면 끝나는 지점이 갈림길이라 위험합니다.
그리고 이 곳은 밀양으로 향하는 고속국도로 가는 방향이기에 차량이 조까 있습니다.
[ 25km ] 부곡으로 좌회전하십시요.
이 곳에서 부터도 약간의 헙힐이나 아까보다 각도가 많이 없으므로 충분히 주행기 가능하며 단, 차량을 주의하십시요.
[ 27.8km ] 좌회전 하십시요. 이제부터 2차선(왕복4차선) 국도가 나옵니다.
2차선으로 주행하세요... 차량이 그다지 없으므로 위헙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제법 긴 업힐이 시작됩니다.
전방이 업힐 끝나는 지점입니다.
신나는 다운힐입니다. 보기는 다운이 길어 보여도 속도가 잘 안나 젖으며 가야 할 겁니다. ^^
[ 32.5km ] 이 곳에서 직진하면 고개 2개를 넘어 부곡 온천단지가 나옵니다. 그러나 100키로 로드를 위하여 우회해서
갑니다. 좌회전 하십시요...
좌회전 이후 부터는 거의 평지 수준이며 중간에 조까 위험한 곳이 있으나 주의 한다면 안전하게 로드를 즐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반에는 로드중 최고의 짧고 굵은 업 , 다운이 있는데 올라가는 것 문제가 안되나 내려올때는 패트롤 차량을 이용하든가
아님 조심해서 내려오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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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부터 낙동강쪽 방향으로 달립니다.
좌측뚝은 몇해전에 이 곳이 범람이 되어 이를 막기 위하여 지었습니다.
[37.2km ] 좌회전하십시요...
[ 38.3km ] 다리 건너기 바로 직전에 우회전하십시요...
좌측은 강입니다. 아까 다리를 건널때 찍은 곳이죠...
일행의 디카 밧데리가 없어서 이제부터 동영상 3편을 보여 드립니다. 폰카라 영상이 안 좋은점 이해해 주시길 바라며
메모리 용량이 많치 않아 동영상에 이어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직진을 하시 마십시요.. 전방에는 대구로 이어지는 고속국도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부곡 단지에서 출발하는 일행이
이곳을 반환점으로 하면 약 25km(왕복)가 됩니다. 우회전하여 도천 마을에서 반환한다면 30km 가 넘습니다.
우회전 하십시요...
[ 51.2km ]
[ 56km ] 갈골마을을 지나 우측에는 저온저장고가 있습니다. 도천마을로 가기 위해서는 좌회전 하십시요...
[ 57.4km ] 도천마을입니다. 중심가에는 약 3,4백년된 은행나무가 있습니다. 아까말한 부곡단지에서 출발한다면 왕복
35 ~ 40km 사이가 될 듯 싶습니다.
도천마을 옆에는 임시 활주로가 있습니다. 아마 전쟁시나 주변에 농사나 간이 비행장인 듯 싶습니다. 노면상태는 그리 좋지는
않지만 타는데는 아스팔트가 갈라졌지만 - 잘 걸리지 않음 - 지장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길이가 약 3 ~ 4km 로 예상됩니다.
[ 60.3km ]도천마을을 나와 좌회전하여 다시 장마/월령으로 우회전하십시요...
[ 63km ] 이 곳은 월령마을입니다. 좌회전 하십시요... 나중에 이곳을 우측으로 나오게 됩니다. 즉 주위를 한 바퀴 돈다는
말이죠...
[ 63.7km ] 월령마을을 지나 다리를 건너 우회전 하십시요...
이제부터 아주 기나긴 직선로를 달리게 됩니다. 약 5km 정도의 거리 이고요 노면 상태 하나는 죽입니다. 얼음에서 빙상을
타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맞 바람만 아니면 죽입니다.
[ 69.3km ] 영산 IC로 우회전 하십시요... 좌측으로 가면 합천 방향입니다.
이제부터 업 , 다운이 2개가 있습니다. 첫 다운은 길이와 각도가 있지만 아래 코너에서 한 사람이 망을 봐주고 내려간다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속도도 예상외로 빨리 나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거저 먹기죠...
이 업힐 구간이 깁니다. 참고하십시요
두번째 다운입니다. 시야가 확보가 안 되지만 중간쯤 내려가면 시야가 보이므로 그냥 째도 됩니다.^^
[ 73km ] 저 멀리 월령 , 봉산으로 우회전 하십시요....
이제부터 월령마을까지 아기자기 재미난 코스가 나옵니다. 약간의 긴 다운과 마을을 지나는데 올랐다, 내렸다 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중간에 정자가 있는데 쉬었다 가도 됩니다.
[ 78.1km ] 작포마을
[ 79km ] 아까 좌회전 했던 월령마을 입구 입니다. 이제는 다시 되돌아 가야 합니다. 그리고 보니 둘레를 한바퀴도니
거리가 약 16km를 달렸네요...
우측 건물명이 홍곡 RPC입니다.
[ 80.8km ] 홍곡 RPC를 지나 좌회전 하십시요...
업힐이 시작됩니다. 이 번 100km 로드에서 가장 위험한 곳입니다.
다운이 장난이 아닙니다. 차량을 이용하든지 신발을 벗고 가든지 양자 택일을 해야 할 까 봅니다. 저 멀리 논 사이로
활주로가 보입니다. 그냥 안전하게 내려오는 것이 장땡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마을로 내려와서 바로 좌회전하십시요...
[ 83.5km ] 우회전을 하면 아까 보았던 활주로 입구가 나옵니다.
노면이 약가 거칩니다. 참고 하십시요... 아마 발바닥 안마는 괜찮을 듯 합니다.
[ 84.4km ] 도천마을 앞 로타리입니다. 전방이 도천 마을입니다. 참고로 로타리 우측에 파출소가 있습니다. 안전하게 지나면
냅다 달리십시요...
[ 85.8km ] 도천마을을 지나면 길곡으로 우회전 하십시요... 우회전하면 업힐과 다운이 있는데 다운할때 주의하십시요.
마을을 지나므로 길 중앙선과 가로로 반짝이를 달았습니다.
앞의 사진은 낙동강변을 달리를 길입니다. 옆이 낙동강과 만나는 지류인 듯합니다.
[ 98.5km ] 창녕 , 부곡 단지로 좌회전 하십시요... 이 곳이 동영상에서 설명한 교차지점입니다.
[ 102.7km ] 종착역입니다. 100km가 넘네요... 그리고 다리를 지나 좌측으로 가면 부곡 단지입니다. 부곡하와이가 있는
곳이죠... 이 다리 밑에서 로드를 시작해도 됩니다. 아까 도천까지 왕복해서 약 35 ~ 40km가 되니깐요...
업 다운이 많지 않다는 것이 험이지만 초보자와 함께 해도 무방하리라 봅니다. 참고로 이 부근 일대는
차량이 그의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중요하죠...
이 번 답사를 위하여 함께 동행해 주신 처용의 임승춘 총무님께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이달 중순에 다시 로드 계획을
잡고자 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을 바랍니다.
첫댓글 상세하게 보여주네요...근데 이정표에 밀양이 젤루 눈에 띄네요ㅋㅋ 인라인 차다니는 도로에서 타는 줄은 몰랐어요, 굉장히 위험할것 같은데...
주말 로르가면 거의 차다니는 도로를 점령하고 달린답니다.^^ 혼자타면 위험한데... 여러명이 함께타면 그렇게 위험하진 않아요.
아고~~~열심히 타다보면 저도 끼워주남요ㅋㅋ
100km라 쇄가 빠지게 연습해야겠군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