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곡을 심은 식재로 무엇을 쓰셨습니까?
현재 석곡을 키우는 식재로서 자생에서는 마사에서 자라는 것이 좋으나 일반 난화원에서는 수태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 외 바크에서도 자라며 난석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석곡란은 식재가 완전히 마른 다음에 관수를 하면 자칫 탈수 현상이 오게 되고 그러면 줄기가 쪼글거리게 되지요.
원예 전문점에서 식재를 구하셔서 뿌리를 잘 펴서 심고 물은 충분히 준 다음 식재의 물기가 꼬들꼬들 말라 가면 또 관수를 해 주세요.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리면 안 됩니다. 또 한가지 석곡을 키울 때의 주의 사항은
석곡은 일조량이 필요하며 일조 시간을 많을수록 잘 자랍니다.
실내에서 키우고 있었다면 햇빛에 순화 시켜 가면서 될수록 강한 햇빛을 오래 쪼여주기를 바랍니다. 햇빛을 충분히 줄 수 있고 물기가 마르기 전에 관수를 할 수 있으면 관수를 해주십시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비료입니다. 원예점에서 팔고 있는 비료 '하이포넥스'를 구하여 2000배로 희석하여 일주일에 일회정도 주면 잘 자랍니다. (물론 유기질 비료가 훨씬 좋습니다.)
단. 햇빛을 많이 쪼여줄 조건이 안 될 때에는 비료는 한 달에 한번만 주시기 바랍니다.
잘 키워서 예쁜 꽃 보게 되기를 빕니다.
물론 일반적인 관리법입니다. 저희 농장의 환경과 가정에서의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적절하게 키우시기 바랍니다. 습도, 온도, 물의 상태 등 모든 환경이 다르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참 저는 비료 같은건 주지 않는데 꽃을 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