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살콤 통통튀는 아기자기 재미난 독립영화♡
살랑살랑 봄을 맞이하는 2월
영화도 따뜻하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름도 찬란한 윤성호 특별전 ~♡
2월의 매주 금요일 ( 5일 .19일 .26일 ) _ PM 7시 30분
은하해방전선 Milky Way Liberation Front l 코미디, 멜로/애정/로맨스, 드라마 l 99min
멜로가 되고 싶은 코미디 | 은하야, 이런 멜로는 진짜 맨정신으로는 못하겠어.
연애도, 영화도 말로는 베테랑인 초짜 감독 영재가 사랑과 일에 대한 과도한 스트레스로 실어증에 걸리면서 벌어지는 예측불가 스토리.
말 많은 그를 말없이 받아주던 여자친구 은하는 떠나고, 화려한 캐스팅과 버라이어티한 투자 계획은 있으나 시나리오는 진전이 없다. 암울한 상황이 계속되면서 나름 예민한 영재는 설상가상으로 실어증에 걸린다. 구강 액션의 정점, 복화술을 구사하던 배우 혁권은 물심양면으로 감독 영재를 도와보지만 영화사 대표는 몽골 천재 쌍둥이 감독들에게 영재의 프로젝트를 맡기고 싶은 눈치다. 영화도, 연애도 점점 꼬여만 가는 영재. 총체적 난국을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가?
동영상보기
두근두근 시네마떼끄 l 2008ⅠFictionⅠColorⅠDVⅠ4min
시네마떼끄에서 영화를 기다리는 젊은 남녀는 어느덧 사랑의 대화를 나누게 된다. 장난처럼 시작했던 대화가 남녀에게 두근거림을 안겨준다. 그 안에 한국영화들이 있다.
두근두근 배창호 l 2008 | Color | DV | 7min
배창호 감독님의 필모그래피를 종단하는 다큐를 가벼운 꽁트로 만들었다. 원래 의도 대로 개그 UCC 정도로 착지, 큰 아쉬움은 없었으나 내가 직접 출연한 건 아무래도 패착인 듯
2월의 매주 토요일 ( 6일. 20일. 27일 ) _ PM 5시 , PM 7시 30분
황금시대 | 2009 l 드라마| 옴니버스영화 | 114 min
쩐에 웃고 쩐에 우는
“숏!숏!숏!”은 2007년부터 시작한 한국단편영화제작 프로젝트이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영화제 10주년을 기념하여, 이 시대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돈'을 주제로 충무로와 독립영화를 대표하는 젊은 감독 10명을 통해 우리 시대의 자화상을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최근 <탈주>를 완성한 이송희일, <보트>의 개봉을 앞둔 김영남, <그녀는 예뻤다>의 최익환 감독을 비롯해서, <은하해방전선>의 윤성호, <저수지에서 건진 치타>의 양해훈 감독 등 총 10인의 감독이 참여하는 본 프로젝트는 각 10분 내외의 단편 10편으로 구성된 옴니버스 디지털 장편영화이다.
segment ‘동전 모으는 소년(Coin Boy)’(권종관 감독) - 커다란 유리병에 동전을 모으는 소년이 주인공. 외톨이 소년은 동전을 모아서 자신만의 소박한 꿈을 이루는 것이 유일한 낙이다. 어느날 그 소년은 짝사랑하던 소녀를 위해 모은 동전들을 쓸 수 있게 되는데.... 결국, 소년의 꿈을 이루어 주던 동전들이 전혀 얘기치 않은 용도로 쓰이게 되는 이야기.
segment ‘페니 러버(Penny Lover)’(김성호 감독) - 그녀는 하룻밤 잠자리를 같이 한 어린 그 녀석으로부터 십 원짜리 동전을 받는다. 세월은 흐르고 그 녀석에게도 새로운 여자친구가 생겼단다. 마음 한 켠에 남아있는 이 알 수 없는 감정을 정리하고 싶은데 이 놈의 십 원짜리 동전은 어떻게 할까
segment ‘백 개의 못, 사슴의 뿔(Hundred Nails And A Deer Antler)’(김영남 감독) - 어느 여자노동자가 월급을 받기 위해 2개월째 공장이 멈춘 상황의 중년 사장을 찾아가는데, 어느새 두 사람은 의도하지 않은 상황으로 대화가 발전하게 된다. 돈을 받으려는 자와 돈을 줄 수 없는 자 사이의 누구도 미워할 수 없는 현실의 상황이 유머스럽게 낱낱이 밝혀진다.
segment ‘톱(Saw)’(김은경 감독) - 고단한 하루를 마무리하려는 철물점 남자, 그런 그에게 한 여자가 들어와 톱을 찾는데....
segment ‘담뱃값(A Tip For Cigarettes)’(남다정 감독) - 노숙자에게 담배 심부름을 시키는 아이들을 취재하러 공원에 나온 기자는 담배를 피우고 있는 한 여중생을 만나게 된다. 여중생은 기자의 제안을 거절하지 못하는데...
segment ‘시트콤(Sitcom)’(양해훈 감독) - 나이트클럽 안, 코스튬 플레이 인디언 남자 2명이 자신들의 계획대로 최후의 만찬을 즐긴다. 한편, 다른 방에서 상속녀라는 문경미가 액션 히어로들과 부킹 중이다. 그들이 한 방에 모인 순간 배후의 이야기와 세력이 동시에 드러나기 시작한다.
segment ‘신자유청년(Neo Liberal Man)’(윤성호 감독) - 주인공 임경업은 1년 넘게 로또 1등에 당첨되어 4000억이 넘는 거금을 손에 넣게 된다. 고시원 총무로서의 본분을 다하던 그가 갑자기 많은 돈을 가지게 되고, 이는 사회문화적으로 많은 파장을 일으키는데....
segment ‘불안(Anxiety)’(이송희일 감독) - 직장도 잃고 주식으로 1억이란 돈을 날려버린 후 벼랑 끝에 몰린 한 가정의 벼랑 끝 한 순간.
segment ‘가장 빨리 달리는 남자(Fastest Man In The World)’(채기 감독) - 집 없는 방랑자의 일상. 자기자신과 세상을 위한 무용하고도 유용한 행동들. 언제나 그렇듯이 땅에 다리를 내려놓지 않고 가장 빠르게 움직인다.
segment ‘유언 LIVE (Our Last Words, Live)’(최익환 감독) - 세상에 속아 자살을 결심한 두 청년, 억울함을 알리고자 자살 장면을 방송한다.
동영상보기
첫댓글 몇시부터 상영하는지요.
금요일은 7시반 토요일은 5시7시반 상영합니다.
금요일과 토요일 다른영화이니 보시고 싶은 영화 날짜를 맞춰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