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학자의 궁극적인 목표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주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매년 음력으로 정월이 되면 금년의 신수 즉 올 한해의 운세는 어떨까하고 궁금해 하는 분들과 또는 지금까지 도무지 좋은 운세가 오지 않는 분들은 더더욱 좋은 방법이 없을까하면서 사주를 잘 보는 곳을 찾거나 심지어 무속 인을 찾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시중에는 타로니 뭐니 하여 점괘를 보겠다는 분들도 가지각색입니다.
그런데 검정되지 않는 동네 철학관이나 엉뚱한 곳을 찾게 되면 오히려 개운을 하기 보다는 큰 부담과 최악의 경우 패가망신의 실마리가 되기도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무리 잘 맞추는 곳이 있다하나 많은 곳이 허구성이 난무하여 상처를 크게 받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잘 관찰해보시면 역학이나 점을 친다는 곳들이 영세하고 인성과 인격이 수준 이하가 많고 사기성이 많은 곳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고객이 내점하면 자칫 자신이 공부한 것보다 훨씬 초월하여 고객에게 자극적인 언사를 함으로써 깜짝 놀란 고객이 생각지도 않는 큰 지출이 수반되다보니 결국 남은 것은 정초부터 돈빚만 진다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 곳을 찾는 분들은 위로받고 좋은 삶의 방향을 찾고자하는 것이 목적인데 의외로 부질없는 금전지출로 금년한해를 출발하는 시점부터 매월수입보다 훨씬 많은 돈 지출과 뜻밖에 생각지도 못한 충격적인 소리를 듣게 되어 오히려 잊지 못할 큰 상처만 남게 된다는 것입니다. 충격적인 소리는 뇌리에서 사라지지 않으니까요. 역학이나 점괘에 실력 없는 분들의 충격요법은 상투적인 상술에 불과합니다.
검정되지 않고 인성이 갖추어진 곳이 아닌 섣불리 남의 운세를 점친다는 분들의 혹세무민으로 사회가 더 어지럽게 된다는 것을 아시기 바라며 대부분 점괘나 사주보는 것을 좋아하고 밝히는 분들을 보면 생활이 더 어려운 분들이 훨씬 많습니다.
오죽하면 더 나은 미래를 생각한 나머지 역술가나 무속 인을 찾는 경우가 있겠습니까마는 자칫 금년 한해를 망치는 결과도 많으니 함부로 발걸음을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돈들이지 않고 말하기 좋아하는 참새들이 많은 인터넷상 역학카페나 유사한곳 등은 더더욱 이상한 소리하는 곳이 많습니다. 인간은 결코 사주와 점괘대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며 참고하실 정도로만 아실 요량이라면 괜찮으나 팔자를 고치는 곳은 없습니다. 인간은 후천적인 요인이 더 중요합니다.
무릇 역학을 좀 하시는 분들이라면 타인의 운명을 말씀해주실 때 현 상황이 어려워서 어렵게 방문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으니 상담료의 부담을 느끼지 않게 해주어야하며 좋은 소리와 덕담을 많이 해줄 것과 다소 어려운 점이 있다면 개선책을 말해주는 등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새로 일어설 수 있도록 해주는 동기가 되어야 할 것으로 압니다.
첫댓글 궁극적인 목적에 맞게 많은 사람에게 긍정의 힘이 될수 있으면 좋겠네요
좋은 철학과 기준을 가지고 일하십니다 ^^
글도 너무 잘써주시고, 마치 책을 읽는 것처럼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좋음말씀 감사합니다
너무좋은말씀이에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