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9일 화요일, 대구달서시니어클럽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가장먼저 대구달서시니어클럽의 파랑새시니어 행복한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행복한일터에서는 어르신들이 유치원,어린이집의 장난감을 세척하는 일을 하고 계셨습니다. 근무하고 계신 어르신들게 장난감세척에 필요한 장비와 세척하는 방법 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 방문한곳은 대구달서시니어클럽의 대표 사업인 '백세참기름' 사업장입니다.
대구달서시니어클럽의 백세참기름의 등장부터 함께해오신 어르신께 참기름을 맛있게 짜는방법, 어르신들이 근무하는 방법과 노하우등을 상세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대구달성시니어클럽의 효자사업단인 백세기획도 방문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이 근무하는 방법과 필요로하는 기술등을 직접 시연,설명해 주시며 백세기획 사업단에 대해 상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구달서시니어클럽의 사무실을 찾아 관장님 이하 직원분들과 시니어클럽의 사업운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래 운영해온 시니어클럽인만큼 다양한 사업을 시행해 본 경험을 토대로 거제시니어클럽에서 시행하고자 하는 사업과 현재 대구달서시니어클럽이 운영하고있는 사업단의 운영과 유의점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대구달서시니어클럽의 대표 물품인 백세참기름과 거제시니어클럽의 모링가를 교환하며 무사히 선진지 견학을 마쳤습니다.
시니어클럽의 다양한 사업과 운영, 유의점 등에 대해 들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