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50임대관리 프로그램은 자사의 렌탈프로그램 시리즈 중에 하나로 한 고객에게 최대 50개의
렌탈제품을 임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고객신상(고객명,고객주소,연락처,참고사항)과 대여정보(렌탈시작일,대여개월,
렌탈종료일,월렌탈료)를 관리합니다.
효성CMS와 연동되어 렌탈임대료를 프로그램내에서 직접 출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출금업무를 위하여 별도로 CMS를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임대료 미납자에 대하여 미납안내를 개별문자와 단체문자를 보낼 수 있으며 미납안내장,
내용증명서, 채무불이행정보 등록확정 통지서 등의 입금독려 안내문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 렌탈하는 고객의 신상정보를 관리합니다
기본신상정보을 관리합니다
- 고객번호, 접수일자, 접수자, 담당영업사원, 담당설치기사, 고객명, 고객주소,
고객휴대폰, 고객연락처, 고객팩스번호, 고객이메일주소, 기타내역, 기타사항, 메모장
렌탈정보를 관리합니다
- 렌탈시작일, 대여개월, 렌탈종료일, 무상서비스기간, 월렌탈료, 총렌탈료,
등록비입금일, 등록비입금액, 연체료, 미수금
렌탈제품 품목을 관리합니다
- 50개 품목에 대한 각각의 일련번호, 모델명
- 하나의 일련번호에 대한 품목, 규격, 분류, 품목일련번호 등 최대 15가지의 부속물정보
◈ 렌탈하는 고객의 기본신상 이외의 정보를 관리합니다
렌탈하는 고객의 기본신상 이외의 기타정보를 관리합니다
【 메 모 장 】고객의 참고사항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입력
【 환경설정 】보고서양식을 선택하거나 업무환경을 사용자에 맞게끔 변경합니다
【 개별문자 】고객의 휴대폰번호로 단문(SMS 88자 이내)이나 장문(MMS 88자이상 및 사진첨부가능)을 전송
【 동시문자 】고객휴대폰, 영업사원휴대폰, 설치기사휴대폰 등 3명에게 동시에 문자전송을 합니다
【 가족사항 】고객의 가족관계, 가족성명, 생년월일 등을 관리하여 기념일문자, 이벤트안내 등의
마케팅에 활용합니다
【 기념관리 】고객의 생년월일, 결혼기념일, 창립기념일 등의 연중행사를 기록하여 관리합니다
【 메일전송 】등록된 고객의 이메일주소로 이벤트안내, 렌탈관련 안내문 등을 발송합니다
【 사 업 자 】고객의 사업자정보(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를 관리하여 세금계산서 발행시 사용합니다
【 문서파일 】문서파일은 여러개의 그림이나 문서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나 견적서 등을 워드프로세서 파일이나 이미지(jpg,bmp,gif) 등을 지원합니다
【 A/S 접수 】접수일자, 접수자, 방문예정일, 접수내용, 처리결과, 처리기사, 처리결과, 유무상, 수리비
등의 고객에게 A/S 발생한 내역을 관리합니다
【 수신내역 】고객에게서 사무실로 걸려온 전화 수신내역을 관리합니다.
이 기능은 CID 기능과 연동되어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 자동이체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주민번호, 월납입액, 약정일(매월5일) 등의 렌탈비에 대한
자동이체정보를 관리합니다. 효성CMS와 연동되어 프로그램내에서 렌탈비에 대한
출금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에게 렌탈된 50개 품목에 대하여 세부내역을 관리합니다
한 고객에게 최대 50개의 제품을 렌탈할 수 있습니다
위의 50개의 일련번호에서 원하는 일련번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세부내역이 표시됩니다
한 품목에 대하여 최대 15개의 세부내역(품목,규격,분류,일련번호)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렌탈제품에 들어가는 부속물의 품목과 규격을 관리합니다
[ 품목+규격 테이블관리 ]에서 렌탈제품에 들어가는 부속물의 품목과 규격을 아래 그림과 같이
등록합니다. 예제에서는 컴퓨터 관련한 품목을 입력하였으나 고객님의 업무에 맞는 품목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특별히 세부품목이 없고 완제품에 대해서만 렌탈한다면 이 기능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품목을 입력할 때 테이블에서 선택하여도 되고 직접 타이핑하여 입력하여도 됩니다.
일단 저장된 품목은 다음 자료를 입력할 때 테이블에 등록되어 나타나므로 반복되는
자료를 입력할 때 테이블을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규격과 분류항목도 테이블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가 항목에는 부가세를 포함한 소비자가를 입력하면 됩니다.
◈ 렌탈제품(완제품)에 대한 모델번호와 모델명을 관리합니다.
어떤 제품이 어떤 고객에게 렌탈되었는지 자세한 이력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렌탈제품에
대하여 모델번호와 모델명을 등록합니다.
하나의 제품에 대해서는 품목, 규격, 분류와 품목의 일련번호를 등록합니다.
렌탈제품의 세부항목인 품목, 규격, 분류는 테이블에서 선택하여도 되고 직접 타이핑하여 입력하여도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모델번호와 모델명, 입고일자, 세부항목(품목,규격,분류)를 입력하면
하나의 완제품 자료가 만들어져서 고객에게 렌탈이 가능해집니다.
◈ 사원을 테이블로 관리합니다
접수사원, 영업사원, 설치기사 등의 사원을 테이블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입력항목에 별(*)표가 되어있는 부분은 테이블로 관리되며 공백인 상태에서 엔터를 치거나
제목을 클릭하면 테이블에서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아래 그림에서 *접수일자, *영업사원, *접수자는 테이블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 A/S 접수현황을 관리합니다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접수된 A/S 내역을 모아서 전체 A/S 접수현황을 보여줍니다.
처리가 완료된 자료는 화면에 검정색으로 표시되며 방문예정인 예약자료들은 화면에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다중선택 ] 기능을 사용하면 접수내용(고장증상), 처리내용(조치사항)별로 보고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 발신자정보표시(CID)기능을 제공합니다.
발신자정보표시(CID)단말기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신규고객이나 기존 고객으로부터
문의전화가 오면 모니터에 발신자의 전화번호가 표시되며 등록된 고객인 경우에는
고객신상명세서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고객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1대에 설치하여 혼자서만 사용할 수 도 있고 여러 대의 컴퓨터에
설치하여 여럿이서 자료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단, 여러대의 컴퓨터에 설치하려면
네트워크버전에 대한 라이센스를 가져야만 합니다.
엑셀파일로 업무를 보는 경우는 동시에 입력이 안되는 문제점이 있으나
본 프로그램의 경우는 동시에 조회나 입력이 가능합니다.
문의전화가 많은 경우 컴퓨터 한대로는 부족하므로 여러 대의 컴퓨터를 놓고
여러 상담자가 동시에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여럿이서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 별로 아이디/패스워드를 부여하면
사용자에 따라서 자료를 수정 및 삭제 등의 작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패스워드를 입력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권한이 없는
경우 실행할 수 없습니다.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하여 하루에 한번 자동으로 데이터가 웹서버에 보관됩니다.
지점이 여러곳인 경우 각 지점의 고객접수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점자료확인은 실시간이 아닌 지점에서 전날 업무를 마감한 싯점에서의 자료만 가능합니다.
여러 지점의 자료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공유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웹버전 라이센스를
가져야만 합니다.
◈ 고객님에게 문자메시지 단문(SMS), 장문(MMS) 전송이 가능합니다.
고객들에게 이벤트 홍보용 문자를 보내거나 기념일 축하메시지 등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보낼 수 있습니다.
별도의 문자메시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보내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 내에서
바로 보낼 수 있으므로 전체 고객 중에 특정고객들에게만 보낼 수 도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문자를 보내기 위해서 별도의 문자전송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주소록을 만들 필요가 없으므로 업무처리가 편리해집니다.
문자메시지는 휴대폰에서 직접 보내는 것보다 저렴하게 제공됩니다.
이는 고객관리와 연동되어 문자를 보내는 프로그램 중에는 가장 저렴합니다.
단문(SMS) 88자이내, 장문(MMS) 등을 지원하며 사진을 첨부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 고객자료를 엑셀(EXCEL)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타사 프로그램으로 바꾸고 싶은 경우에 고객자료를 엑셀파일로
저장하여 다른 프로그램에서 불러 들이면 새로 입력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사 프로그램에서 엑셀로 저장한 자료나 직접 입력한 엑셀 파일 등을
불러들이는 기능도 있으므로 프로그램을 바꾸고 싶은 경우에도 편리합니다.
저장된 고객자료를 원하는 셀만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우편라벨(DM)발송업무가 편리합니다.
라벨용지, 편지봉투, 우편엽서, 서류봉투, 띠지, 스티커 등의 22가지 종류의
다양한 우편라벨 종류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전체 고객 중에 특정 고객들에게만 안내문을 우편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 자동이체(CMS)기능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에 CMS기능이 내장되어있어 별도의 CMS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동이체 결과가 렌탈고객관리의 고객정보에 실시간으로 반영되므로 업무처리가
수월합니다.
효성CMS와 연동되어 렌탈임대료를 프로그램내에서 직접 출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출금업무를 위하여 별도로 CMS를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객신상에서 자동이체 계좌정보를 입력합니다.
CMS계좌관리에서 계좌승인을 받습니다. 렌탈비를 CMS수금 하기 위해서는 효성CMS서버에 계좌를
등록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계좌정보(거래은행,계좌번호,예금주)가 정상인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CMS수납관리에서 출금관리를 합니다. 정상적으로 CMS계좌관리에서 계좌승인 받은 고객에 한하여
렌탈료 및 미수금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첫댓글 이건 트윗보내기가 열려있지 않네요!! 작성자님 트윗열어주시겠어요?
관심 갖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