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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 이야기: 다양한 저자가 쓴 선집 ( 1921 ) , Maximilian Joseph Rudwin 편집
악마의 전설
악마 문학 선집
I. 악마 이야기
[첫 번째 시리즈]
준비 중:
악마의 플레이
악마 에세이
악마 전설
레이디 릴리스의 책
사탄의 구절 선집
악마의 서지
저자:
막시밀리안 J. 루드윈
독일 중세 종교극에서의 예언자와 토론 장면.
독일 중세 종교극에 등장하는 악마 장면.
중세와 종교 개혁의 독일 종교극에서의 악마. [Hesperia: Johns Hopkins Studies in Modern Philology, No. 6.]
독일 카니발 코미디의 기원.
현대 프랑스 문학의 악마.
악마 이야기
앤솔로지
서론 및 비판적 의견 과 함께 선택 및 편집됨
저자: MAXIMILIAN J. RUDWIN
"인간아, 마귀를 비웃지 말라.
인생은 짧고 곧 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영원한 불'
이것은 헛된 동화가 아니다."
— 하이네.
뉴욕
알프레드 • A • 노프
맥마XXI
저작권, 1921, BY
알프레드 A. 크노프 주식회사
미국에서 인쇄됨
에게
초자연의 모든 학생들
문학에서
메모
이 책을 준비하는 것은 저자와 출판사의 협조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각 선택 항목의 첫 페이지에 재인쇄 허가를 허락해 주신 출판사에 대한 적절한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이 기회를 빌어 이 책 표지에 실린 자료에 대해 관련된 모든 당사자가 베풀어 주신 예의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그의 이야기를 재출판하도록 허가해 주신 John Masefield 씨와 우리가 선택한 외국 이야기의 번역을 사용하도록 허가해 주신 Arthur Symons 씨 , Leo Wiener 씨 , Isabel F. Hapgood 씨에게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원고의 일부를 친절하게 읽어 주신 Columbia University의 Henry Alfred Todd 교수와 Dorothy Scarborough 박사 에게 편집자는 여러 가지 도움이 되는 제안을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는 Daudet 이야기에 주의를 환기해 주신 Columbia University의 Raymond Weeks 교수 와 그의 전 동료에게도 감사를 전합니다 . 퍼듀 대학의 오토 A. 그라이너 교수는 증명의 일부를 읽어줄 만큼 친절했습니다.
출판사.
편집자.
내용물
수녀원의 악마 1
중세 이야기프랜시스 오스카 만 지음
벨파고르, 또는 악마의 결혼 (1549) 14
니콜로 마키아벨리의 이탈리아어에서
악마와 톰 워커 (1824) 28
워싱턴 어빙 지음
사탄의 회고록 (1828) 46
Wilhelm Hauff의 독일어에서
성 요한의 이브 (1830) 56
Nikolái Vasilévich Gógol의 러시아어에서
Isabel F. Hapgood 번역
악마의 내기 (1833) 79
윌리엄 메이크피스 태커리 지음
화가의 거래 (1834) 93
윌리엄 메이크피스 태커리 지음
봉봉 (1835) 112
에드거 앨런 포의 작품
인쇄소의 악마 (1836) 136
익명의
악마의 시어머니 (1859) 149
Fernán Caballero의 스페인어에서
JH Ingram 번역
관대한 도박꾼 (1864) 162
샤를 피에르 보들레르의 프랑스어에서
번역자: Arthur Symons
세 개의 낮은 미사 (1869) 167
크리스마스 스토리알퐁스 도데의 프랑스어에서
번역자: Robert Routeledge
악마 퍼즐러 (1871) 179
저자: Frederick Beecher Perkins
악마의 라운드 (1874) 203
플레미시 골프 이야기Charles Deulin의 프랑스어에서
Isabel Bruce가 번역
Andrew Lang의 서문과 함께
몽 생 미셸의 전설 (1888) 222
Guy de Maupassant의 프랑스어에서
악마 교황 (1888) 228
리차드 가넷 지음
마담 루시퍼 (1888) 242
리차드 가넷 지음
루시퍼 (1895) 250
아나톨 프랑스의 프랑스어에서
번역자: Alfred Allinson
악마 (1899) 257
막심 고르키의 러시아어에서
Leo Wiener 번역
악마와 노인 (1905) 268
저자: John Masefield
노트 279
인덱스 325
소개
동양에서 전해진 모든 신화와 서양의 상상과 믿음의 모든 창조물 중에서, 악의 성격은 인간의 마음에 가장 강한 매력을 가졌습니다. 악마는 인간의 지성에 맞선 가장 큰 수수께끼입니다. 사탄은 우리의 상상력에서, 그리고 우리 마음에서도 큰 자리를 차지했기 때문에, 철학이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쳐 주든, 그를 그곳에서 추방하는 것은 영원히 불가능할 것입니다. 상상력이 풍부한 문학 속의 등장인물로서 루시퍼는 하늘 위나 땅 아래에서 그와 동등한 인물이 없습니다. 의인화에서 자유로울수록 더 고귀해지는 선의 개념과 대조적으로, 악의 개념은 이 요소가 존재하기 때문에 시적 주제로서 가장 큰 가치를 지닙니다. 왕관을 잃으신 대천사는 군사 전략에서는 성 미카엘보다 열등했을지 모르지만, 문학적인 면에서는 확실히 그보다 우월합니다. 아름다운 천사들은 솔직함과 선함으로 우리의 이해를 초월하지만, 모든 잘못과 고통에도 불구하고 타락한 천사들은 우리와 친척입니다.
악마는 항상 문학적 열망을 품고 있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독일의 신지학자 야콥 뵈메는 사탄이 신이 그에게 적대감을 품은 이유와 그에 따른 몰락을 설명해 달라고 요청받았을 때 "저는 작가가 되고 싶었습니다."라고 대답했다고 전합니다. 악마가 자신의 서명 위에 무언가를 쓴 적이 있든 없든, 그는 확실히 다른 사람들을 도왔습니다.그들의 가장 위대한 작품을 작곡합니다. 가장 위대한 상상력이 Diabolus에서 매력을 분별했다는 것은 중요한 사실입니다. 만약 우리가 단테의 신곡 , 칼데론의 놀라운 마술사 , 밀턴의 잃어버린 낙원 , 괴테의 파우스트 , 바이런의 카인 , 비니의 엘로아 , 레르몬토프의 악마를 제거한다면 세계의 문학은 어떻게 될까요? 악마의 신중한 혼합이 없다면 문학의 곤경은 참으로 유감스러웠을 것입니다. 악마가 없다면 문학은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의 개입이 없다면 줄거리가 없을 것이고, 줄거리가 없다면 세상의 이야기는 흥미를 잃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악마에 대한 믿음이 유행에서 벗어난 지금도, 그의 이름을 언급하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이 십자가를 긋기는커녕 얼굴에 미소를 가져다주는 지금도, 사탄은 문학의 영역에서 여전히 강력한 인물로 남아 있습니다. 사실, 베엘제붑은 아마도 햄릿의 아버지의 유령을 셰익스피어가 믿지 않았던 것처럼 그를 믿지 않는 작가들에 의해 가장 큰 세부 묘사를 받았을 것입니다.
아나톨 프랑스의 천사들의 반란 에 대한 논평에서 한 미국인 비평가는 최근에 이렇게 썼습니다. "사람들이 베엘제붑에 대해 한마음을 품고 있기 때문에 베엘제붑을 재활하기란 어렵습니다. 그들이 전혀 생각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 악마는 이 글을 읽고 얼마나 웃었을까요! 아, 그는 재활이 필요 없습니다. 악마는 인간 세계에서 결코 사라지지 않았던 것처럼 문학 세계에서 결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욥 시대 이후로 사탄은 인류의 일에 깊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작가들이 스스로 만족하는 동안이 행성에서 그의 활동을 기록하는 데 충분한 용기를 가진 사람들이 부족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어둠의 왕자를 그의 적절한 영토에서 불러서 우리에게 그의 업적에 대한 보고서를 가져오게 하여, 우리의 교육과 교화를 위해. 그의 지옥의 전하께서 그의 궁정에서 접대하신 가장 뛰어난 시인은 단테였습니다. 지옥의 뜨거운 불이 단테의 얼굴에 남긴 흔적은 그의 동시대 사람들에게 그의 이야기의 진실을 증명하기에 충분한 증거였습니다.
문학의 주제는 항상 변화의 상태에 있었을지 모르지만, 악마는 문학적 진화의 모든 단계에 존재해 왔습니다. 모든 시대와 모든 언어의 모든 문학 학파는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악마를 표현하고 해석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각 학파는 고유한 방식으로 악마를 다루었습니다.
마귀는 문학에서 오래된 인물입니다. 아마도 문학 자체만큼 오래되었을 것입니다. 그는 우리의 첫 조상들이 낙원에서 보낸 이야기에서 마주쳤고, 그 날 이후로 사탄은 다양한 형태와 다양한 기능으로 세계의 모든 문학에 끊임없이 나타났습니다. 그의 인격과 그의 힘은 세기의 발전과 함께 계속 발전하고 증가하여 중세 시대에 세상은 악마로 가득 찼습니다. 성경에서 그의 사소한 위치에서 악마는 중세 문학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로 성장했습니다. 여러 면에서 진보의 움직임이었던 종교 개혁은 그의 위치를 그대로 두었습니다. 사실, 그것은 오히려 그의 힘을 증가시켜성인에게서 죄인을 대신하여 중재할 권리가 주어졌습니다. 고대 학문의 르네상스도 현대 과학의 제도도 사탄에 대항할 수 없었습니다. 사실, 악마에 대한 관심의 성장은 철학적 탐구 정신의 발전과 같은 수준이었습니다. 확실히 프랑스 고전주의는 우리 영웅에게 좌절을 안겨주었습니다. 초자연적 인물의 기독교 위계에 속한 악마는 Boileau가 기독교 초자연주의를 금지한 것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초자연에 매우 적대적인 시기인 18세기에도 소설에서 두 명의 악마가 탄생했습니다. Le Sage의 Asmodeus와 Cazotte의 Beelzebub는 문학적 악마의 위엄 있는 일원입니다.
그러나 악마의 문학적 가능성에 대한 오랜 감사의 부족을 보상하듯이, 프랑스는 19세기 초에 악마에게 유리한 뚜렷한 반응을 가져왔습니다. 혁명적 진보에 대한 그 나라가 모든 희생자와 모든 반역자, 개인이든 계급이든 국가이든,에 확장한 동정은 천상의 불법자에게 거부될 수 없었습니다. 지상에서 정치적, 사회적, 지적, 정서적 자유를 위한 투사들은 하늘에서 사상의 자유와 행동의 독립을 요구한 천사에 대한 찬사를 멈출 수 없었습니다. 천상의 반역자는 자유의 대의에서 첫 번째 순교자로 환영받았고, 지상의 반역자들은 하늘에서의 그의 회복을 요구했습니다. 사탄은 불안하고 불운한 19세기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그의 입을 통해 그 시대는하늘과 땅의 군주. 1830년대의 낭만주의 세대는 세상이 그 어느 때보다 어긋났다고 생각했고, 하늘이 지상의 일을 다스리는 것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는 데 악마보다 더 적합한 사람이 누구였을까? 사탄은 영원한 불평꾼이다. 햄릿에게 덴마크는 우울해 보였고, 사탄에게는 온 세상이 어둡게 보였다. 낭만주의자들은 사탄에 대한 존경심에 연민과 동정심이 뒤섞였다. 그의 우울함이 그들의 동정심에 그를 사랑하게 만들었고, 그들의 인간적 약점에 그와 친숙해 보였다. 낭만주의자들은 고독한 위대함에 깊은 존경심을 느꼈다. 저주를 품고 불행을 끌어들이는 이 "슬픈 얼굴의 기사"는 이상적인 낭만주의 영웅이었다. 그는 실제로 원래의 아름다운 테네브뢰가 아니었을까? 따라서 사탄은 그 시대와 그 시의 전형적인 인물이 되었다. 사탄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낭만주의자들은 그를 만들어냈을 것이라는 점은 잘 알려져 있다. 악마는 낭만주의 학파에 너무 강하고 지속적이어서 곧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낭만주의와 사탄주의라는 용어는 거의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프랑스 낭만주의자들이 악마에 보인 관심은 프랑스의 국경과 19세기의 한계를 넘어섰습니다. 에레보스의 신비에 강한 매력을 느낀 상징주의자들은 단순히 사탄에게 사로잡혔습니다. 하지만 유령에 사로잡히지 않은 자연주의자들조차도 종종 그의 매력에 굴복했습니다. 지난 세기의 문학이 가장 완벽한 수준에 도달한 프랑스에서 영감을 얻은 외국 작가들도 악마에 대한 프랑스의 열광에 사로잡혔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이 악마는 중세 교리의 사악한 영혼이 아니다. 낭만적 악마는 디아볼리(diaboli) 속의 완전히 새로운 종입니다 . 악마에게도 드레스와 마찬가지로 패션이 있으며, 한 나라나 한 세기에서 악마인 것이 다른 나라나 세기에서는 통과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스의 영광이 사라진 후, 밤에 해안을 따라 항해하던 선원이 숲에서 "위대한 판이 죽었다!"는 외침을 들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판은 죽지 않았습니다. 그는 사탄으로 다시 깨어나기 위해 잠이 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18세기가 사탄이 죽었다고 믿었을 때, 그는 사실 새로운 형태로 새롭게 시작하기 위해 에너지를 회복하고 있었을 뿐입니다. 그의 새로운 화신은 프로메테우스였습니다. 사탄은 계속해서 신의 적이었지만, 더 이상 인간의 적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어둠의 악마 대신 은혜의 신이 되었습니다. 이 천상 전투의 챔피언은 기독교가 우리에게 가르쳐 주는 것처럼 인간에 대한 증오와 시기심에 의해 행동한 것이 아니라 인류에 대한 사랑과 연민에 의해 행동했습니다. 현대 문학에서 악마에 대한 이러한 생각을 가장 강력하게 표현한 사람은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로, 그의 루시퍼는 프로메테우스, 아폴로, 그리스도의 합성어입니다. 그러나 독창성의 관점에서 어떤 가치가 있든 악마에 대한 이러한 해석은 미학적으로나 신학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오래된 가치에 대한 이러한 재평가는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반면 우리의 지성을 불쾌하게 합니다. 문학과 예술에서 악마에 대한 모든 성공적인 대우는 대중적 믿음의 규범과 일치하도록 해야 합니다. 예술에서 우리는 모두 정통하며, 종교에 대한 우리의 견해가 무엇이든 말입니다. 사탄에 대한 이 새로운 개념은 주로 시에서 발견될 것이고, 대중적 개념은 산문에서 계속되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도 악마에 대한 아이디어의 점진적인 진화가 관찰될 것입니다. 19세기 악마는 13세기의 그의 동료 보다 개선되었습니다 . 그는 재배된 꽃과 야생 꽃으로서 형과 다릅니다. 인간의 투사로서의 악마는 인간 사고의 진보에 참여할 수밖에 없습니다. 메피스토펠레스는 이렇게 말합니다.
"전 세계가 핥는 문화는
악마에게도 덤빈다."
악마는 문명의 발전과 함께 발전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인간이 만든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현대의 평준화 경향에서 혜택을 보았습니다. 오늘날 초자연적 인물은 인간 창조자와 마찬가지로 더 이상 완전히 흰색이거나 완전히 검은색으로 그려지지 않고 다양한 회색 음영으로 그려집니다. 르낭이 적절하게 언급했듯이 악마는 주로 이러한 상대주의적 관점의 혜택을 보았습니다. 악의 정신은 이전보다 나아졌습니다. 왜냐하면 악이 더 이상 이전처럼 나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대중의 마음속에서도 더 이상 가장 짙은 색의 악당이 아닙니다. 최악의 경우 그는 우주의 일반적인 해악꾼이며, 갈퀴로 땅을 휘젓는 것을 좋아합니다. 현대 문학에서 악마의 주된 기능은 풍자 작가입니다. 이 훌륭한 비평가는 모든 인간의 결점과 약점에 대해 풍자의 화살을 겨누고 있습니다. 그는 인간 제도를 아끼지 않습니다. 종교, 예술, 사회, 결혼—어디에서나 그의 탐구적인 눈은 약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악마가 인간과 도덕을 풍자하는 작가로서의 능력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는 마크 트웨인의 사후 로맨스 소설 ' 신비한 낯선 사람' 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악마 이야기 책으로 시작하는 악마 지식 시리즈는 악마에 대한 인간의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는 기록적 증거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것은 사탄의 문학적 묘사에 대한 일종의 초상화 갤러리가 될 것입니다. 악마 문학 선집은 어떤 신학적 또는 철학적 선입견에 대한 불쾌감 없이 고려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인간의 것과 별개의 악마의 영적 실체에 대한 믿음을 받아들이거나 거부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의 문학적 화신을 묵상하는 데는 이익과 즐거움이 있어야 합니다. 문학적 인물로서 악마의 적합성에 관해서는 모든 지적인 남성과 여성, 신자와 불신자는 단 하나의 의견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다른 신앙의 사촌들을 완전히 무시한 채 전적으로 기독교 악마에게 바칩니다. 그러나 기독교 악마학에는 강력한 유대적 요소가 발견될 것입니다. 우리의 문학이 기독교 채널을 통해 부모 신조의 전통으로 포화되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 컬렉션은 20개의 이야기로 제한되었습니다. 이렇게 정해진 범위 내에서 이 책이 악마에 대한 국가적, 개인적 개념을 가능한 한 대표하도록 노력했습니다. 이야기는 여러 시대와 언어에서 발췌되었습니다. 작가들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각 작가의 이야기들 사이에서도 선택되었습니다. 그러나 선택이 그렇게 쉽지 않은 두 가지 사례에서 작가는 그의 펜에서 나온 두 개의 표본으로 표현됩니다.
이 이야기들은 악마가 우리 이야기 작가들에게 끊임없이 호소하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연대순으로 정리되었습니다. 중세 이야기, 비록 마지막으로 출판되었지만, 처음에 배치되었습니다. 당연한 이유로, 이 이야기는 원래 형태가 아니라 현대화된 버전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이 책은 유아용 책이 아니지만, virginibus puerisque 로 만들어졌고 , 이런 이유로 보카치오, 라블레, 발자크의 발췌본은 이 페이지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이 책은 산문으로 된 서사시에 국한되었기 때문에, 초서, 한스 작스, 라 퐁텐의 운문으로 된 악마 이야기도 고려할 수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컬렉션은 모든 악마 취향을 만족시킬 만큼 충분히 포괄적입니다. 독자는 이 책의 표지에서 악마가 매혹적이고 두렵고, 악마가 강력하고 그림 같고, 악마가 진지하고 유머러스하고, 악마가 애처롭고 코믹하고, 악마가 환상적이고 풍자적이며, 악마가 끔찍하고 기괴하다는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이 책 전반에 걸쳐 모든 이야기를 긍정적인 분위기로 유지하려고 노력했고, 그에 따라 독자는 이 책에서 소개된 악마적인 무리와의 친밀한 친분으로 인해 해를 입을까봐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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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작품은 1930년 1월 1일 이전인 1921년에 출판되었으므로 미국 에서는 퍼블릭 도메인 입니다 .
이 작품의 가장 오래 산 작가는 1967년에 사망했으므로 이 작품은 저작권 기간이 작가의 수명에 57년을 더한 기간 이하인 국가와 지역에서 퍼블릭 도메인입니다. 이 작품은 외국 작품 에 더 짧은 기간의 규칙을 적용하는 더 긴 네이티브 저작권 기간이 있는 국가와 지역에서 퍼블릭 도메인 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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