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비공개 입니다
TAS 1개 엔진부작동 절차 | |||||||
최근 Jeppesen사에서 TAS 공항의 개정된 SID charts(10-3, 10-3A, 10-3B, 10-3C)를 발행하였으며, 새로 발행된 Chart에는 엔진부작동 절차가 기술되어 있습니다. 동 절차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적용회사가 반드시 비행경로상의 장애물을 고려한 이륙성능분석을 수행하여야 합나다.
Jeppesen사에 따르면, 이러한 엔진부작동 절차는 SID 비행경로에만 근거한 절차로써 참조용 자료로 제공하였다고 합니다.
AAR은 이미 공식적인 회사의 엔진부작동(EOSID) 절차를 발행하고 기내 Takeoff chart에 삽입하여 탑재하고 있습니다. AAR EOSID 절차는 Jeppesen사에서 운항기술 정보서비스로 제공하는 활주로 및 장애물 정보를 이용하여 이륙성능분석한 결과로 발행되었으며, 장애물로부터 가장 제한을 받지 않는 경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항공기 이륙 중 V1 이전에 엔진이 부작동(V1 1초 전은 성능상으로 가장 보수적인 경우임)되고 승무원이 이륙을 계속 진행하기로 결심하게 되면, 승무원 여러분께서는 반드시 회사에서 발행한 AAR EOSID 절차를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RWY 08L ALLOWABLE TAKEOFF WEIGHTS FOR RWY 8L, BASED ON A 15 DEGREE BANKED CLIMBING -RIGHT- TURN, COMMENCED AT D2.5 (EAST) TKT VOR TO A MAG HEADING OF 243 DEGREES.
RWY 08R ALLOWABLE TAKEOFF WEIGHTS FOR RWY 08R, BASED ON A 15 DEGREE BANKED CLIMBING -RIGHT- TURN, COMMENCED AT D2.5 (EAST) TKT VOR TO A MAG HEADING OF 243 DEGREES.
RWY 26L/R STRAIGHT DEPARTURE
운 항 기 술 팀 장 (민성기 / 2669-36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