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환이의 두번째 맛집 소개...
오늘의 음식은 해물 샤브샤브~~~
스팀폿!!! 유명한 샤브샤브 전국 체인점이다!!!
해물 샤브샤브와 다양한 에피타이저 뷔페음식들이 있다. 또한 뷔페방식의 샤브샤브라 무한히 먹을 수 있다는....
모임에서 간거라 사진이 많진 않다... 그러나 사진을 통해 간단하게 맛을 느껴보도록 하자!!

기본 적인 자리 셋팅이다.^^ 가운데 샤브샤브용 팟이 있는 일반적인 테이블... 아래깔린 종이에는 샤브샤브를 마있게 먹는 방법이 써있다. 샤브샤브의 순서... 고기 -> 해물 -> 국수(라면)나 죽(볶음밥) -> 디저트.. 순이다.
스팀폿은 일반 샤브샤브 집과 달리 간단한 에피타이저용 뷔페도 준비되어 있다. 맛은 괜찮은 수준이었다.
아래는 뷔페음식들... 우리는 샤브샤브를 먹기도 전에 뷔페음식을 많이 먹어서 배불렀다는... 이 집의 메인은 샤브샤브이기에 샤브샤브 위주로 먹도록 하자.
특히나 뷔페중에 즉석요리가 있는데 즉석 요리로 해주는 스파게티는 정말 맛있다. 해물크림스파게티... 참 맛있었다. 요건 너무 맛있게 먹느라 사진도 못찍었다.

따뜻한 음식들... 탕수육, 해물떡볶이, 햄버그 스테이크... 요것들은 맛이 그냥 그랬음...

또다른 따뜻한 음식들... 유산슬은 정말 맛없다... 먹지 말것... 치킨데리야키는 맛있다.

차가운 코너에는 회와 초밥 캘리포니아롤등이 준비되어있다. 연어와 초밥, 롤 모두 맛있다.

초밥과 롤등....

요건 냉모밀이었는데 맛은 없었다.

여긴 반찬코너... 김치등의 반찬들이 있었다. 맛은 무난했다.

디저트를 위한 각종 샐러드와 샐러드 소스들이 준비되어 있고,

과일류도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 사진은 없지만, 각종 쿠키나 케익 빵등의 디저트와 탄산음료 커피등이 준비되어있다.
자!!! 이제 메인으로 들어가 보자!!!!!
샤브샤브 재료들...

우선 첫번째로 소고기샤브샤브이다. 해물을 먹기전에 국물을 내기 위해 고기로 시작을 한다. 옆에 있는 간장 소스와 양파는 소고기 샤브샤브와 곁들여 먹으면 참 좋다.

여기는 각종 야채들이 있는 샤브샤브 야채 코너들....

여기가 메인인 해물 샤브샤브 재료들이다. 새우, 꽃게, 한치, 쭈꾸미, 낙지, 조개, 동태 등등... 많은 해산물 재료들이 준비되어있다.

각종 야채들...

여기는 각종 소스들과 다대기 겨자등이 준비되어있는 코너이다.

샤브샤브를 다 먹고 그 국물로 면과 수제비를 넣고 끓여먹을 수 있게 라면,칼국수 수제비, 어묵, 물만두 등이 준비되어있다.

여기에는 샤브샤브 국물에 죽이나 볶음밥을 해먹을 수 있도록 밥과 날계랸등 각종 재료들이 준비되어있는 코너, 이외에 호박죽이나 전복죽등도 준비되어 있다.

자 이제 샤브샤브를 먹어 보자... 먼저 야채를 넣고 샤브국물을 끓인다. ㅎㅎ 무와 버섯 파 배추 등 갖가지 야채를 넣고 국물을 팔팔 끓인다.

샤브국물이 충분히 끓으면 소고기를 넣고 야채와 함께 꺼내 먹기만 하면 된다. ㅎㅎ 소고기가 빠져있는 샤브샤브 팟!
소고기 샤브샤브는 땅콩소스와 아까 말한 양파 간장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다.
개인적으로 쌈용 야채가 좀 준비되어있으면 더 좋았을법 했다.

소고기 샤브샤브를 다 해먹은 다음에는 각종 해물을 넣어 샤브샤브를 해먹는다. 무를 많이 넣고 꽃게와 동태를 한마리 정도 넣으면 국물도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낸다. 난 고추다대기를 좀 넣고 싶었지만 매운걸 싫어하는 친구녀석 덕분에 뽀얀 국물을 먹어야 했다는....

샤브샤브를 다 먹고 나면 이렇게 칼국수난 라면, 수제비 사리등을 넣고 끓여 먹으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칼국수와 수제비가 맛있었다.
이후에 죽도 해먹었지만 사진을 찍지 못하였으므로 ㅎㅎ 그냥 말로 때운다. 죽은 날달걀을 하나 넣고 갖은 야채를 넣어 끓여 먹으면 되는데 그것도 참 맛있다는... 특히 다대기를 넣지 않은 국물일때 더 맛있다.
오늘은 해물 샤브샤브 뷔페 스팀폿을 소개하였다. 가격은 1인당 22,000원이지만 절대 그 금액이 아깝지 않은 서비스와 음식의 맛을 보여준다. 그리고 샤브샤브외에 갖가지 에피타이저용 뷔페음식들과 즉석요리또한 맛있어서 방문시 절대 후회하지 않을것이다.
다만, 술을 기본으로하는 모임은 추천하지 않는다. 음식을 계속 왔다갔다 날라야하고 조금 부산하므로 여기는 간단한 음주를 할때 권한다. 또한 샤브샤브를 해먹는 재료에 따라 국물맛이 달라지므로 요것도 잘 생각해서 먹어야 겠다. ㅋㅋ
이번 방문은 추석연휴기간이라 일정 금액 이상의 식사를 하면 그에 합당한 사은품을 주는 사은행사를 하였다.
난 이번에 1인 식사상품권을 받았다. 그러나 3인이상 식사시에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런의미에서 다음 번개는 "스팀폿"이 어떨까한다. ㅋㅋ
그럼 다음 번개를 기대하며 아래의 상품권 인증샷과 함께 두번찌 맛집 포스트를 마치려고 한다.^^

첫댓글 음... 행복 해물찜이 더 나은 듯 싶다...난 갠적으로...^^
조개찜 아닌가?
오옷 콜 ㅋㅋㅋ
약간샤브웰이랑비슷한것같당ㅋㅋㅋ여긴얼마정도인가요 ㅋㅋㅋㅋ
담달에 토다이나 갑시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