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2013.docx
3주차_모델링.hwp
마야 파일을 열 때에는 파일을 클릭해서 열면 오류가 생길 수 있음 - open으로 열어아 함
1. 애니메이션
2. 캐릭터
A678048
1. 무난
2. 무난
A699023
1. 폴리곤 오브젝트를 카피했으면 불필요한 노드는 지우고, 이름을 정리해서 계층구조를 만들어야 함
2. 정면과 측면이어야 함 - 반측면이나 입체로 보면 안 됨.
A799014
1. 각 오브젝트에 이름을 붙여야 함.
2. 없음
A899232
1. 오브젝트를 import하면 파일 이름이 바뀌기 때문에 다시 이름정리를 해야 함. - 미완성
2. 무난
A899352
1. 각 오브젝트에 이름을 붙여야 함. 스케치업 등에서 모델을 불러왔을 때 쓸데없는 라이트들이 생기는데 이런 것도 지워야 함.
2. 무난
A599099
1. 각 오브젝트에 이름을 붙여야 함.
2. 양 팔을 벌린 상태로 그려야 함
A899031
1. 각 오브젝트에 이름을 붙여야 함. 파일 이름에 한글이 들어가거나 띄어쓰기(공백)가 들어가면 안 됨.
2. 너무 단순. 측면도 잘못됨.
A999379
1. 각 오브젝트에 이름을 붙여야 함. 파티클에도 이름을 붙여야 함.
2. 정면과 측면이어야 함 - 반측면이나 입체로 보면 안 됨.
A778052
1. 노드 정리 및 이름 붙이기.
2. 없음
A999387
1. 계층구조를 만들어야 함. - 지금 상태는 각 오브젝트에 따로 키를 주었기 때문에 낭비가 많이 된 상태
2. 무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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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준비한 캐릭터의 정면과 측면의 높이를 맞춰서 2개의 파일로 만듦.
2. Maya의 각 뷰에서 View > Import Plane > Import Image
3. Pesp뷰에서 W, E, R로 각 뷰의 Plane을 조절
4. 점, 선, 면 당기기
5. Edit Mesh > Interactive split tool : 면을 나눔
Edit Mesh > Extrude : 면을 끌어냄
Edit Mesh > Merge : 점을 합침
6. 단축키 G : 이전 명령을 반복
7. 모델링이 끝났으면 Mesh > Mirror Geometry에서 나머지 반쪽을 생성
* 계속 오류가 생기고 원하는 대로 복사가 되지 않으면
일단 복사를 하고, Mesh > Seperate해서 분리를 하고, 최대한 모델을 붙이고, Mesh > Combine해서 하나로 만들고, 두 모델의 경계에 있는 점들을 모두 선택하고, Edit Mesh > Merge Vertices Options에서 Threshold양을 조절해가면서 점을 합침.
* 뭐 잘못 건드려서 인터페이스가 엉망이 되었을 때는 Windows > Setting/Preferences > Preference >
여러 개의 점을 당길 때, Soft selection을 쓰면 유기적으로 당길 수 있다.
자주 쓰는 기능의 바로가기를 만드는 법
Ctrl과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명령을 실행하면 그 명령이 Shelf에 등록됨.
<컴퓨터 상식>
윈도우키 + E: 탐색기 열기
윈도우키 + D: 열린 프로그램 모두 감추기
ALT + F4: 현재 선택되어 있는 프로그램 닫기
시작 > 실행 > msconfig > 시작프로그램 > 모두 사용 안 함: 지저분한 컴퓨터를 빠르게 함
연락처: 010-9558-삼공공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