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전에 한쪽눈만 가늘게 뜬 아이가 버려져 있어 집에 데려오게 됐어요
저희집에 강아지 세마리가 있는데 그중 한아이가 모성이 강해 지새끼품듯 잘 품어주고 있구요..둘째날 부터 젖까지 나오더라구요..
강아지가 애기 항문이랑 잘 핥아주기는 하는데 왠지 배변활동은 못하고 있는것 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배가 너무 빵빵해요...초유주면 잘먹긴하는데 정말 터지는거 아닌가 싶을정도로 너무 불러요
여기서 질문좀 드릴게요
1.생후 2주정도로 병원에서 추정하던데 이정도 된 아이들 하루에 응가 몇번씩 봐야하나요?
2.다른 글들보면 젖먹이기 전이나 후30분 정도에 항문쪽을 자극해주면 볼일을 본다는데 전 지금도.식정후 1시간 이상 문질러 줬는데도 안나와요 배는빵빵한대...강아지가 이미 핥아서 안나오는걸까요?그냥 냅두고 제 일보러 나가도 되는걸까요?
3.배가 진짜 빵빵한대 계속 먹여도 되는걸까요?
아기고양이 키워보신적 있으신분들 조언좀 부탁드려요
그리고 여기서 입양하실분 찾아도 되는건지..왠만하면 제가 키우고 싶은데 10월달에 중요한 시험이있어서 애기를 잘 보살펴줄 시간이 안될거 같아서요...끝까지 책임지고 키워주실분 찾고싶은데...
첫댓글 자극이 좀 약한가바요. 티슈에 물을 조금 묻혀서 똥꼬와 쉬하는 부분을 문질문질 톡톡쳐보세요. 밥먹고 그러고 나면 싸는데..
애가 아직 맘이 불안해서 볼일을 못봐서 그런가봐요. 심리적으로 불안하면 볼일을 못보기도 해요.
아니면 2번처럼 개가 응아를 이미 처리했고 많이 먹어서 배가 빵빵할수도요.. 우유양은 병원에서 알려주시던가요?
우유는 고양이 전용 우유가 있구요.
우유는 태어나서는 두시간마다 먹다 횟수는 점점 줄어들어요. 대신 먹는 양은 늘구요. 5번, 4번, 3번..
입양은 입양란에 올려진 양식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배가 빵빵할때는 계속 먹이시면 안되죠. 우유를 너무 많이 먹이시는건 아닌가요? 정량 먹이셨어요?
사람도 많이 먹으면 배가 빵빵하듯이요. 응아는 못하고 먹기만 해도 될지.. 한텀 쉬어다가 다음텀에 줘보는건 어떠세요?
근데 보통 애기들은 좀 많이 먹으면 배가 빵빵해지긴 하는데 배 모습은 안보여서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네요!
아기.배사진도 같이.첨부했는데...제가 초유 안줘도 강아지젖.먹어요 ㅠㅠ
일단은 좋은 수의사님과
상담하신 후
접종도 하셔얄 거 같습니다
애기 때부터 강아지와 함께 키우니
커서도 정말 친하게 지내더라구요
복 많이 받으세요
러브~러브~~^^~💗💗💗
답변들 감사합니다~^^다행이 오늘 아침에 강아지가 조금 핥아 주니 뿌드득 방구와함께 응가를 봤어요😆😆어찌나 기쁘던지 ㅎㅎㅎ 접종은 아기가 조금더 크면 집에.있는 아이들싹다 같이 하시라고 하시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