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교구 청년 성령쇄신 봉사회 '루하'
1990년 지도신부단의 결의에 의해서 1991년 5월에 발족하여 9월 2일 교구장 김수환 추기경으로부터 정식 인준을 받은 서울대교구 산하의 청년신앙운동 단체입니다.
청년성령쇄신봉사회는 성령쇄신의 신학적 고찰과 과정에 대한 성찰을 통하여 2000년대 복음화와 구원을 향한 근원적 영성운동의 방향을 제시하고 청년들의 신앙쇄신과 교회쇄신에 이바지하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 '루하;RUAH'는 바람,숨결,영,생명을 뜻하는 히브리어로, 하느님의 영이신 '성령'을 표현합니다.
저희 청년성령쇄신봉사회는 우리 안에 현존하시며 열매를 풍성히 맺을 수 있도록 이끌어주시는
하느님이신 성령님을 상징하는 이 히브리어 단어 '루하;RUAH'를 공동체의 애칭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금요기도회 '찬양의광장'
내용: 찬양기도회, 고해성사, 미사, 안수식
일시: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장소: 천주교 성령쇄신봉사회관 3층
소식 받기:
의정부교구 청년 성령쇄신 봉사회 '헤세드'
기도회
일시: 매주 금요일 9시~
장소: 마두동성당 내용: YOUCAT 교리공부, 나눔, 강의, 찬양(주차별 진행)
소식받기:
가톨릭 세계복음화 ICPE 선교회
가톨릭 세계복음화 ICPE 선교회는
1985년 마리오, 안나 카펠로 평신도 부부에 의해 몰타에서 설립된 ICPE 선교회는 2002년 바티칸 교황청의 정식 인준을 받았습니다. ICPE 선교회에서는 전 세계의 청장년들이 모여 공동체 생활과 선교를 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을 비롯해 로마/뉴질랜드/인도/독일/미국/필리핀/가나 등 전 세계 15개국에 지부를 갖고 있습니다.
ICPE 선교회 한국지부는
한국의 복음화, 특히 청년 복음화의 사명과 아시아 선교를 비전으로 2004년부터 국내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2007년 천주교 서울대교구로부터 인가를 받아 한국지부를 개설하였습니다. 각 교구 및 해외 ICPE 선교 센터와 연계하여 새로운 복음화 교육과 청.장년층 신앙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리스도를 알고, 그분을 알리자"라는 모토 아래 흠숭과 선교라는 카리스마를 지니고 있습니다. 현재 미.기혼의 약 40명의 선교사(봉사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흠숭기도회
내용: 찬양, 강의, 고해성사, 미사
일시: 1, 3, 5, 7, 9, 11월 첫째 주 주일
장소: 과달루페 선교회
▪️거리선교 및 형제들의 묵주기도
일시: 매월 첫째 주 주일 (1,2,12월 없음)
장소: 합정역 7번 출구 앞
▪️피정
요한 바오로2세의 가르침을 담은 몸신학 피정, 정체성 피정, SONE(새로운복음화학교) 피정, begain again 피정(이혼한 이들을 위한 피정) 시그널 피정(주님 안에서 가톨릭 청년들의 만남을 위한 피정) 등
* 시그널 피정은 상반기와 하반기 다른 연령대로 모집됩니다.
▪️봉사자 교육 과정
매년 3월 시작하는 1년간의 '제자훈련' 과정 수료 및 면담 후 선교사(봉사자) 서약
소식받기:
꽃동네 젊은이 성령쇄신봉사회
▪꽃동네젊은이성령쇄신봉사회는
1999년 꽃동네 수도자 성령기도회 중재기도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복음정신과 교회의 가르침 및 꽃동네 영성을 기초로한 성령쇄신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는 젊은이들에게 신앙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깨달아 충만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찬양 기도회
-내용 : 찬양, 체험담, 특별프로그램, 수도자 가르침, 안수식, 미사 등
-일시 : 매달 첫째 주 토요일 13:30~
-장소 : 꽃동네사랑의연수원 교육관(제4영상실)
*장소는 변동될 수 있음으로 오픈카톡 및 인스타 참조바랍니다.
▪동계/하계 성령피정
-일시 : 동계(1-2월) 첫째 주 금, 토일/ 하계(7-8월) 이하 동일
-장소 : 꽃동네 사랑의 연수원 및 사랑의 영성원에서 진행
*장소와 일자는 변동될 수 있음으로 오픈카톡 및 인스타 참조바랍니다.
▪가톨릭꽃동네대학교(HF) 성령쇄신봉사회_일정-내용 :
1학기(성령세미나), 2학기(은사세미나) 진행
-일정 : 학기 중 진행(재학생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가능)
-장소 : 가톨릭꽃동네대학교(청주시 서원구 현도면)
▪가톨릭꽃동네대학교(HF) 찬양의 밤
-내용 : 찬양기도회와 동일하며, 대학생 봉사자와 성령쇄신봉사회가 주관
-일시 : 3-4월 중
-장소 : 가톨릭꽃동네대학교
*장소와 일자는 변동될 수 있음으로 오픈카톡 및 인스타 참조바랍니다.
소식받기:
대구대교구 젊은이 성령쇄신 봉사회
저희 대구 젊은이 성령 기도회는 성령의 인도로 자신의 신앙생활을 성장시키고 성령의 열매를 풍성히 맺는 생활을 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의 모임입니다.
또한 성령안의 새 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성령세미나) 안에서 찬양과 율동을 통하여 하느님께 기도하는 방법을 배우며 성령 안수를 통해 하느님의 사랑을 체험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열린 기도회: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전구기도 모임: 매달 넷째주 화요일
장소: 대안성당 5층 경당
소식받기:
수원교구 젊은이 기도모임
“나에게는 삶이 곧 그리스도 (필리피 1.21)”라는 말씀을 중심으로 교회의 가르침과 교구장 사목 지침에 따라 젊은이들이 하느님을 체험하도록 이끌어줌으로써 성령을 따라 기도와 말씀으로 사는 청년 사도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젊은이의 재복음화와 찬양미사 활성화를 위해 미사축제(WJC)로 다양한 미사예형을 제시했으며 밤샘기도모임, 젊은이 떼제기도와 미사축제, 성령안에 새생활 피정을 통하여 현대의 젊은이들이 성사의 은혜(고해성사와 성체성사) 가운데 하느님을 깊이 체험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2005년에는 목요찬양미사와 2007년부터 현재까지는 열린기도모임을 통해 청년들과 함께 하는 미사와 기도회로 하느님께 나아가고 있습니다.
화요 찬양기도회: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열린 찬양미사: 매달 첫째주 토요일
열린 찬양기도회: 매달 셋째주 토요일
장소: 천주교 수원교구 제2대리구청 2층 성전
소식받기:
전주교구 다니엘 선교단
다니엘 선교단은 2002년 3월 첫 봉사자 모임을 시작으로 '전주교구 성령 봉사회'에서 젊은이들의 신앙쇄신운동을 위해 만든 '청년 성령 봉사회' 입니다.
다니엘은 구약의 유명한 다니엘서에 나오는 주인공인 다니엘로서 유배지에서의 그 어려움을 오직 하느님께 마음을 두고서 이겨낸 인물입니다. 왕의 꿈을 풀어내기도 하고, 잘 알고 계시듯 엿새 동안 굶은 사자 굴에 던져졌으나 그 속에서 하느님의 보호로 살아나왔던 청년입니다.
다니엘 선교단은 이처럼 용감하고, 믿음이 강한 다니엘을 본받아 하느님께 대한 열정과 사랑으로 함께 모여 기도하고, 하느님을 찬양할 뿐만 아니라 지치고, 힘들어 방황하는 이 땅의 수많은 청년들에게 하느님의 사랑을 올바로 알려주며, 그들을 일깨우고 그들에게 새로운 힘과 활력을 불어 넣어 주고자 마련된 청년 선교 단체입니다.
오늘날 너무도 많은 청년들이 심각할 정도로 하느님을 등지고, 하느님을 떠나고 있습니다. 세상적인 가치들에 얽매여 하느님께 대한 신앙심은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젊은이로서 현대를 살면서 나름대로 심각한 고민과 인생의 삶을 어떻게 살아갈까 고민도 합니다. 그런데 그 해결책을 하느님이 아닌 다른 것에서 찾으려는 수많은 청년들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러한 청년들이 새롭게 하느님의 사랑을 체험하고 삶의 희망과 미래를 하느님 안에서 찾을 수 있도록 젊은이들이 함께 모였습니다.
열린모임(기도회, 미사)
일시: 매월 넷째 수요일, 격월로 진행
소식받기:
인천교구 청년 성령쇄신 봉사회 '프네우마'
2005년 성인성령쇄신 봉사회 주관으로 전국연합 주최로 1회 성령 묵상회를 시작으로
2006년 1월 2회 성령 묵상회를 가지며 현PNEUMA의 1기 봉사자들을 양성. 2007년 전국연합에 인천교구 봉사회 정식 가입이 되었습니다.2005년 성인성령쇄신 봉사회 주관, 전국연합 주최 1회 성령 묵상회를 시작으로 2006년 1월 2회 성령 묵상회를 가지며 현PNEUMA의 1기 봉사자들을 양성하였으며 2007년 전국연합에 인천교구 봉사회가 정식 가입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사시는 것입니다."(갈라2,20)
인천교구 청년들의 재복음화를 비전으로 삼아 기도하고 봉사하고 있으며 삶 안에서 하느님 사랑을 느끼고 영적으로 성장하는 시간들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인천교구 청년성령쇄신은 2019.12.04청소년 대상 루멘(LUMEN)기도회 설립, 2020.10.07 유소년 대상 새싹기도회를 설립하여 전연층의 성령쇄신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찬양기도회
일시: 매주 목요일 저녁 8시-10시
장소: 답동성당 문화관 3층 성령홀
소식받기:
대전교구 '아자리야' 선교단
아자리야는 다니엘(3.24)에 나오는 용기있는 젊은이중 하나로 죽음의 불화덕 속에서도 하느님을 찬양하며 하느님을 증거한 젊은이 입니다.
아자리야 선교단은 이처럼 용감한 젊은이를 본받아 체험하도록 해줌으로써 변화된 삶을 살아가게 도와줍니다.
하느님에 대한 열정과 사랑으로 함께 모여 기도하며, 하느님을 찬양할 뿐만 아니라 지치고, 힘들어 방황하는 이 땅의 수 많은 젊은이들에게 하느님을 올바로 알려주며, 그들을 일깨우고 그들에게 새로운 힘과 활력을 불어 넣어 주고자 마련된 젊은이 선교단체입니다.
무엇보다도 아자리야 선교단은 성령의 이끄심에 따라 젊은이들의 영성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2000년 5월 6일 주교님으로 부터 교구 정식 젊은이 선교단체로 인준받아 젊은이들을 위해 많은 일을 해 오고 있습니다.
찬양기도회
일시: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15분~
(줌 중계도 함께 진행됩니다. 카톡 플러스친구로 당일 접속 링크 발송)
장소: 새얼센터
소식받기:
부산교구 젊은이 성령쇄신 봉사회 'VSS'
1991년부터 교회의 가르침과 교구장의 사목지침에 따르며 성령의 도우심으로 신앙쇄신운동을 건전하게 발전시키고 복음화 운동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찬양기도회: 매월 둘째 넷째주 월요일 저녁 7시 30분~
소식 받기:
울산 대리구 젊은이 성령기도회
일시: 매주 셋째, 넷째주 목요일
장소: 울산 영성의 집 3층 젊은이 기도회 회합실
문의: 052-244-7014
마산교구 젊은이 성령쇄신봉사회
2004년부터 가톨릭 성령쇄신운동의 정신을 바탕으로 교회의 가르침과 교구장의 사목 방침에 적극 순명하고 실천하면서
교구 젊은이들의 신앙쇄신과 복음화를 위하여 섬기는 자들이 되고자 봉사하고 있습니다.
일시: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내용: 첫째주 찬양미사, 셋째주 치유기도회, 2,4,5주 찬양기도회
장소: 가톨릭문화원 4층
소식받기:
'2024 제 22회 젊은이 성령축제' 관련글
2024 성령강림대축일을 이곳에서, 제 22회 젊은이 성령축제!
2024 젊은이 성령축제 프로그램①: 성극 <주님께 가는 발걸음>
첫댓글 감사합니다 회장님
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