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글라이딩(Paragliding) 패러글라이딩 (Paragliding)은 낙하산 활강(패러슈팅)과 행글라이딩의 원리를 포함한 항공 스포츠이다. 등산을 한 후에 신속한 하산을 위해 프랑스의 J.M.부아뱅이 1984년 고공강하용 패러슈트로 산에서 이륙한것이 그 시작이다. 일직선에 가까운 특수 제작된 약 4kg 정도의 낙하산을 휴대하고 산에 오른다. 패러글라이더(paraglider)의 이륙 지점으로는 25° 가량의 경사지가 알맞으며 초속 1∼6m 가량의 풍속이 가장 이륙에 알맞다. 이륙 요령은 맞은 바람이 불때 기체의 맨 앞 줄을 잡고 뛰면서 기체를 들어올려 이륙하며 이륙후 기체의 뒤쪽에서 내려온 브레이크선을 조작,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방향을 조정한다. 오른쪽 브레이크를 당기면 오른쪽으로 회전, 왼쪽브레이크를 당기면 왼쪽으로 회전한다. 강하 속도는 엑셀레이터를 사용하여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다. 비행 후, 상승기류를 타고 멀리 비행 할 수 있으며, 비행시간은 10분 ~ 3시간 까지 실력에 따라 다르다. 흔히 착륙에는 낙법을 사용하리라 생각하는데, 브레이크 조작으로 두다리를 사용, 가볍게 걷는 속도로 안정적으로 착륙할 수 있다. ===위키백과=== 모터 패러글라이딩(파라모터) 엔진과 프로펠러 그리고 파라글라이더의 특성을 결합하여 하늘을 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일반 파라글라이더는 높은 산에 올라가 평지를 향해 비행을 시작하는 것에 비해 파라모터는 글라이더를 편 뒤 엔진을 메고 가속시켜 엔진과 프로펠러의 추진력을 이용해 비행하므로 강변둔치나 작은 평지에서도 이륙이 가능하다. 또한 비행 중에 시동이 꺼져도 날개의 양력으로 비행하여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다는 것이 파라모터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다. 파라모터는 현재 항공법상 초경량비행장치에 속하며 관련법에 따라 승인을 받아 비행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항공회 산하에 한국파라모터협회가 있다. 행글라이딩(hanggliding) 행글라이딩(hanggliding)은 행글라이더(hangglidier)로 활공하는 것을 말하는데, 항공스포츠라는 장르를 연 대표적인 종목이다. 행글라이더는 기체 아래에 사람이 끈으로 연결된 채 매달려(hang) 비행하게 되어 있어 이름 붙여졌다. 행글라이더는 일반적인 삼각형 날개 형태(class 1)와 비행기 모양에 더 가까운 고정익 형태(class 2)의 두가지가 있는데, 우리 나라에는 삼각날개 형태만 보급되어 있다. 기체는 특수 알루미늄합금 파이프로 골조를 만들고, 그 위에 ‘다크론’이라는 나일론 천을 씌워 만들어지며, 삼각날개 밑에 직각으로 또 다른 삼각 틀이 달려 있는 구조를 이루고 있다. 이 삼각틀을 ‘콘트롤바’라고 하는데 이것은 날개의 중심점에 붙어 있다. 파일러트가 이 콘트롤바 속에 엎드린 자세로 매달려 비행하면서 몸을 이동하는 방향에 따라 기체가 조종된다. 기체는 초급기, 중급기, 고급기, 경기용 기체 등으로 등급이 구분되어 있는데, 수준이 높을수록 속도가 빠르고, 멀리 날아갈 수 있으며, 조종성이 민감해지는 등 성능이 좋아지지만 반대로 안정성은 조금씩 떨어진다. 최고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경기용 기체의 경우 활공비(L/D)가 20:1에 이르고 있으며 속도는 40~120km/h까지 낼 수 있다. 활공비가 20:1 이라는 것은 100m 고도에서 출발하면 20배인 2,000m를 날아갈 수 있다는 뜻인데, 이것은 어디까지나 기본적인 성능사양일 뿐이고 실제 비행에서는 기상조건 등에 따라 이 보다 덜 날 수도 있고, 훨씬 더 멀리 날아갈 수도 있다. 행글라이딩은 현재 민간 항공활동을 총관장하고 있는 세계기구인 국제항공연맹(FAI)에 의해 인력활공기로 정의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국제항공연맹 소속의 사단법인 대한민국항공회 산하 한국활공협회에서 패러글라이딩과 함께 관장하고 있다. 행글라이딩과 패러글라이딩의 차이 행글라이딩은 Hang Gliding 이라 쓰며 기체인 행글라이더에 매달려(Hang) 비행(Gliding)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근대적인 모양의 행글라이더는 1960년대초에 개발돼서 현재도 조금씩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평균 비행속도를 대략 시속 35~60km로 유지할 수 있으며, 급강하하며 고속비행을 할 때는 120km 까지도 가능합니다. 패러글라이딩은 Paragliding 이라 쓰며 낙하산(Parachute) 모양의 기체를 타고 비행(Gliding)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즉, 패러글라이더는 낙하산과 행글라이더의 특성을 결합한 비행체입니다. 패러글라이더는 1984년 프랑스 사람 부와뱅이 신속한 하산을 위해 고안한 것이 시초가 돼서 지금도 조금씩 진화해 가고 있는 중입니다. 비행 평균속도는 대략 시속 20~30km 이며, 고속비행을 할 때는 50km 까지도 가능합니다. 동력패러글라이더 동력패러글라이더는 조종자의 등에 작은 프로펠러가 장착된 엔진를 메고 날개인 캐노피(canopy)를 통해 양력을 얻어 공중으로 부양하는 초경량비행장치의 한 종류이다. 국내에서는 발로 뛰어 이륙하고 발로 착륙하는 foot launch부분이 대종을 이루며, 이륙거리는 10m 이내, 착륙거리는 5m 이내로 좁은 공간에서의 이착륙이 가능하다. 이륙할 때에는 조종자가 우선 캐노피를 산개시키며, 프로펠러가 장착된 엔진을 메고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을 향하여 달리면 이륙하게 된다. 이륙후, 조종자는 의자를 빼내어 팽창한 캐노피 아래에 네스에 앉아 비행한다. 조종자는 양손에 있는 제동 토글(toggle)과 휴대용의 조그만 스로틀 (throttle)을 이용하여 조종을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동력패러글라이더에 사용되는 엔진의 무게는 연료를 제외하고 18~20Kg이며, 연료는 가솔린과 오일을 25:1로 혼합된 연료를 사용한다. 연료량은 5L정도로 1시간비행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25~70km/h의 속도, 18,000피트까지 비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AGL(Above Ground Level) 500ft 이하에서 비행하도록 하고 있다. 동력패러글라이더 조종자들은 비행 중 비상사태에 대하여 예비 낙하산을 휴대하도록 되어 있다. 세계 인구 ➡주기별 증가현황 선사시대 2억-3억 정도 1804년 10억 1927년 20억 1960년 30억 1974년 40억 1987년 50억 1999년 60억 2011년 70억 2017년 76억 2030년 84억 예상 세계 인구(世界人口)는 특정한 시간에 지구상에 살고 있는 인류의 전체 수이다. 미국 인구조사국에서 발표한 예측에 의하면 2017년 12월 말의 세계인구는 76억 명이다. 세계의 인구는 현재도 그 약 20퍼센트는 추계에 의해서밖에 알 수 없는 상태에 있으므로, 고대나 중세 인구의 경우에는 정확하게 파악한다는 일이 극히 어렵다. 단편적인 기록 등을 토대로 서력 기원 전후의 세계인구는 약 2억 내지 3억이었다고 추산된다. 중세 봉건시대에는 인구의 증가가 주춤했다. 유럽에서는 인구의 지주 구실을 하는 생산력의 확대가 한계에 달했을 뿐더러 흑사병과 같은 전염병의 유행과 잦은 전쟁으로 많은 인구가 줄어들었다. 세계 인구가 급속히 증가하기 시작한 것은 18세기 중반에 시작된 산업혁명 이후 의학과 농업의 발전으로 평균수명이 늘어난 20세기 초이다. 1804년 세계 인구는 10억을 돌파했고 1927년 20억을 돌파했다. 1960년에는 30억을 돌파했고 1974년에는 40억을 돌파했다. 1987년 7월 11일에는 50억을 돌파했고 1999년 10월 12일에는 60억 명을 돌파하였다. 2011년 10월 31일에는 UN이 70억 명을 돌파했다고 공식발표했다. ➡세계인구증가 BC 4000년 700만명 농경문화 BC 2000년 2,000만명 4대문명 BC 1000년 5,000만명 철기문명 BC 500년 1억명 그리스,춘추전국시대 기원년 2억명 로마,한나라 서기1000년 3억명 봉건중세시대,송나라 서기1500년 5억명 열병기 보급, 신대륙 발견 서기1800년 10억명 산업혁명, 식민지 팽창 서기1900년 17억명 2차 산업혁명 ===위키백과=== ☛ 현재 전세계 총 인구는 76억명 ☛ 한국은 약 5천만의 인구로 27위이며 ☛ 북한 인구는 2천5백만명이다. ➡2018세계의 인구순위 1위 중국 1,417,314,000 2위 인도 1,360,678,000 3위 미국 327,817,000 4위 인도네시아 268,032,000 5위 브라질 211,556,000 6위 파키스탄 202,517,000 7위 나이지리아 198,161,000 8위 방글라데시 167,134,000 9위 러시아 143,934,000 10위 멕시코 131,467,000 11위 일본 127,038,000 12위 에티오피아 108,704,000 13위 필리핀 107,230,000 14위 이집트 100,183,000 15위 베트남 96,914,000 16위 콩고 민주 공화국 85,226,000 17위 터키 82,388,000 18위 이란 82,377,000 19위 독일 82,359,000 20위 태국 69,239,000 21위 영국 66,574,000 22위 프랑스 65,233,000 23위 이탈리아 59,291,000 24위 탄자니아 59,091,392 25위 남아프리카 공화국 57,398,421 26위 미얀마 53,855,735 27위 대한민국 51,824,477 ===나무위키=== ➡2018세계 10위 면적순위 1위 러시아 17,098,242㎢ 2위 캐나다 9,984,670㎢ 3위 미국 9,826,675㎢ 4위 중국 9,596,961㎢ 5위 브라질 8,514,877㎢ 6위 호주 7,741,220㎢ 7위 인도 3,287,263㎢ 8위 아르헨티나 2,780,400㎢ 9위 카자흐스탄 2,724,900㎢ 10위 수단 2,505,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