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소곡주 맛있고 건강에 좋은 천연술-한산소곡주 맛집-삼화양조장-
우리 전통의 술은 일체의 화학물질이 들어 가지 않고, 아스파탐 같은 발암물질이라고 알려진 감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천연 누룩으로 만든 술입니다.
우리 조상들이 만들어 마시던 술은 인체에 해가 되거나 중독성이 있는 술이 아니며 적당히 마시면 인체의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고 좋은 영양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서 건강을 지켜 주는 고마운 술이 였습니다...
그러나 박정희 정권시절 대기업을 봐주기 위해 중소양조장에서는 전통술을 만들지 못하게 법을 변경함으로써 수많은 전통주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전통술을 보존하고 복원해야 한다는 각계의 건의와 민원에 따라 결국 전통술을 조금은 쉽게 만들 수 있도록법을 개정함으로써 사라졌던 여러가지 전통술이 다시 세상에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한산소곡주도 그런 전통술중의 한가지 입니다...
서천 한산모시축제를 할 때에 가보면 서천에서 양조장을 하시는 분들이 각자 자신들의 술을 가지고 나와 서로 맛이 좋다면 홍보를 합니다..
제가 그곳에 가서 여러가지 한산소곡주를 맛본 결과 그 중에 가장 맛이 뛰어난 술이 한산면에 있는 양조장 중에서 삼화양조장에서 만들 술이 풍미가 뛰어나고 술넘김이 부드러우며 맛이 좋았습니다..
인체가 해가 되는 소주나 맥주는 입에 되지 않은 지 꽤 되었으며, 그나마 청주 같은 도수가 적은 것들은 특별한 날에 조금씩 맛을 보는 편입니다... 그런데 그 마져도 어느 순간 부터는 쉽게 마실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재가 만든 자연산 장생도라지즙이나 약초즙을 꾸준히 먹고 부터는 술을 마셔도 술을 마신 것 같은 느낌이 나지 않으며 기분이 영 나쁘게 나타나서 마실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거의 술을 마시지를 않습니다.
그나마 굳이 마시고 싶을 때는 이런 한산소곡주처럼 도수도 높지 않으며 천연적인 물질로 만들어진 전통술을 소랭씩 마십니다.... 그러나 언젠가 한번 한산소곡주를 적정량보다 훨씬 많이 마신 적이 있었는데, 완전히 인사불성이 되어 고통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마실 때는 맛이 좋아 계속 자신도 모르게 들이 켰는데 , 완전히 앉은 뱅이가 된 것처럼.. 제대로 걸을 수가 없을 만큼 되어 버렸습니다.
그 경험을 하게 되자, 한산소곡주를 일컬어 앉은뱅이 술이라고 부르는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이 마시지만 않는다면 한산소곡주는 인체에 해가 되지 않으며 건강에 좋은 건강약술이 분명합니다..
한산소곡주 중에서 가장 맛이 좋은 삼화양조장에서 만든 한산소곡주를 추천해 드립니다.. 혹여라도 한산소곡주를 드시고 싶을 때는 직접 전화를 해서 구입하면 좋을 것입니다...
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한 번 찾아가서 직접 술만드는 것을 구경도 하고 신성리 갈대밭도 구경하거나 군산 뽀뻐이 냉면도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맛이 가장 좋아서 추천을 해 드리는 것입니다.. 물론 삼화양조장 보다 더 맛있게 만들었다고 자부 하시는 분이 있다면, 저에게 술맛을 보여 주시면 제가 맛을 보고 제가 느끼는대로 평가를 해 보겠습니다..
한산소곡주 중에서 제가 맛본 것 중에는 삼화양조장 술이 가장 맛이 좋습니다..
|
출처: 김형희산야초 원문보기 글쓴이: 김형희산야초
첫댓글 맛보고 싶네요.
정성이 담긴 술이네요
소곡주도 여러종류가 있는데 나에게는 댓병1.8 이젤좋던데..맛좋고 부담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