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무리하면서 까지 하지마세요."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듯해요...."
처음부터 보여주질 말던가 ㅡㅡ;;;;
또 나쁜 버릇이 나왔습니다......
항상 처음 봤을때는 시들하다가 갑자기 꼿히면 무조껀 해야하는 나쁜버릇 ㅡㅡ;;;
처음 지그를 접하게 하건 마수리님이 었는데, 제작공정상 비용과 시간등등 이 현실로 나타나자 서로의 상황이 바꿔었네요.
결국 마수리님에 이런 핑계 저런 핑계 대고 지그를 제작하기로 강행군.....
참고 자료도 적고... 국내 적용업체도 몇군대 안되고.....
어떻게 어떻게 설계도면 제작하고 치수및 자재두깨도 대략적인 개인생각으로 이정도면 될까? 란식으로 구입하고....
일단 한번 저지릅니다.
재작비용을 미리 견적을 내고 진행했던것이 아니라 공정이 진행될 때마다 후회를 ㅡㅡ;;;;
이렇게 많이 들어갈지는 정말 생각도 ㅡㅡ;;;
하지만 늦었다는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그냥 끝까지 가보는거야~~~~
3T사각파이프.... 포터에는 도저히 실어 나를수가....
결국 운송비좀 주고 배달시켰습니다. 5톤차량으로 배달하더군요....
절단날.... 10개 한봉지로 택도 없어서 2봉지더 투입~~~~
전기용접.... 스폿용접은 강성이 떨어진다고 판금부장님께서 전기용접을 하시더군요.....
뭐 별거 아닌듯한데 전 못하게 하시던데요.
밤에 대굴대굴 굴러다니고 싶지 않으면 손도 대지 말라는....
바퀴는 12인치짜리를 선택했습니다.
공정중에 알게 된 사실이 지그 무계만하더라도 엄청난 오버였더군요.....
외국에서 완제품으로 시판되는 지그들 생각보다 무척 약해보이고 가볍더군요......
처음 시작의 오류로 어쩔수 없이 바퀴도 하중을 견딜수 있도록 튼튼한 놈이로 ㅡㅡ;;;;
이놈도 꽤 비싸더군요.... 안전을 위해 6개를 준비~~
차체를 돌리기위한 쇠기둥을 장착하기위한 브라켓을 제작중입니다. 각 부위 체결 브라켓은 5T안전을 위해....
안전을 위해라는 말로 너무 오버하는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지그 제작만 거의 보름이 넘게 걸리는듯 하네요... 이번 주 안에는 완성할 수 있을듯.... 3주 ㅡㅡ;;;
뭐하는 짓인지...... 차량복원에 걸리는 시간보다 복원에 필요한 자제를 알아보고 구입하고 장비를 알아보고 제작하는 시간이 몇 수십배 더 걸리네요... 하지만 이렇게 다 만들어 놓으면 다음에는 시간이 엄청나게 단축되겠죠.....
두둥~~~ 기대해세요 다음주에 탑 돌립니다 ㅋㅋㅋ
첫댓글 이래서 한부장님 인거죠~ 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