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소 혼수
완소 혼수
부동산이다, 재테크다 경제테크의 붐이 불면서 요즘 대세는 혼수는 되도록 간소하게 하고 신혼집이나 재테크 쪽으로 결혼비용을 몰아주 는 커플이 많아졌다. 중요하게 생각되는 혼수나 꼭 장만하고 싶었던 가전, 가구 한 두 가지에만 투자를 하고 나머지는 기존에 사용하던 것을 활용하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 받는 것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을 듯.
1) 침실, 거실
- 적당한 사이즈에 키가 높고 수납 공간이 많은 장롱 : 10자 이상의 장롱은 신혼집에 너무 큰 공간만 차지할 수 있으나 장롱을 생략하면 고스란히 다른 방 또는 공 간을 헹거로 가득 채우게 되는 사태가 발생한다. 되도록 실용적으로 많이 수납할 수 있는 장롱으로 준비하자.
- 먼지 덜 나고 실용적인 가죽 or 인조 가죽 소파 : 이사나 출산 등을 대비해서 너무 고가 이거나 부피가 크고 먼지가 많이 날 수 있는 제품은 피한다.
- 부피 적고 화질 더 선명한 대형 LCD 텔레비전 : 결혼 후 부부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 게 되는 것이 바로 텔레비전 시청이라고들 한다. 좀처럼 혼수에 욕심 내지 않는 남자들도 제일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게 텔레비전. 집이 아 주 작지만 않다면 요즘 인기인 100만원 초반대의 42인치 PDP 텔레비 전을 장만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더 포근한 잠자리를 제공해 주는 매트리 스 좋~은 침대 : 가구거리나 가구점에서 세트로 주문하 다 보면 매트리스에 소홀해지기 쉽다. 집에서의 생활 중 숙면이 무엇 보다 중요하다면 매트리스는 과감하게 좋은 것을 따로 구매하자 .
- 많이 들어가는 수납장 : 결 혼선물이나 늘어가는 식구 등등 앞으로 늘어가는 짐을 모두 감당하기 에 붙박이 장이나 기존의 장롱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할 수 있다. 수납 공간이 충분한 수납장을 따로 장만하거나 수납장 위에 거울을 올려 화장대로 활용한다.
- 간단한 텔레비전 장 : 화려 한 장식장보다는 리모콘, 각종 품질보증서나 사용설명서, DVD 플레 이어 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크지 않은 것으로 준비한다.
- 저렴하지만 세탁이 용이한 차렵 또는 피 그먼트 침구 세트 : 보기엔 홑겹으로 씌우는 이불들이 예 뻐 보이지만 세탁이 편하고 빨리 마르면서 가벼운 차렵이불이나 피그 먼트, 극세사 이불이 더 실용적.
- 에어컨 : 예전엔 사치품이었 던 에어컨이지만 요즘은 필수품이 되어버렸다. 집이 크다면 처음부터 2 in 1으로 판매하는 세트 제품을 사서 방과 거실에 따로 설치하고 필요한 공간에만 그 때 그 때 켜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컴퓨터 : 기존에 사용하던 컴퓨터가 있다면 그것을 그냥 사용해도 좋겠지만 구형이라면 둘이 함 께 사용할 성능 좋고 부피가 작은 신형으로 구매하는 것도 좋다. 조 립형 PC에 LCD모니터를 함께 구입하면 100만원 미만으로 좋은 것을 살 수 있다. 구입 시 스피커를 3~4만원대의 좋은 것으로 구입하면 오 디오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좋을 고음질의 음악과 영화 감상이 가 능하다.
2) 주방, 욕실
- 500~600리터급 대형 냉장고:양문형이 대세이긴 하지만 집 사이즈에 맞지 않게 꼭 양 문형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맞벌이 부부라면 많은 음식을 저 장해 놓고 먹게 되는 경우가 많고 앞으로 5년 뒤를 생각해서 조금 큰 사이즈를 사는 게 좋다.
- 소박하지만 실용적인 2인용 식탁 : 의외로 고가 제품이 많고 공간도 많이 차지하는 식탁. 굳이 4 인용 내지는 대리석 식탁만 고집하지 말고 공간에 맞는 식탁을 구입 하는 게 좋다.
- 10kg 이상 드럼 세탁기 : 드 럼 세탁기는 일반 세탁기에 비해 물 소비량이 적고 와이셔츠나 블라 우스 등에 구김이 적어서 좋다. 맞벌이 부부에겐 특히 장마철에 건조 기능이 매우 효자.
|